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네 집에 복이 임하도록 하라 (겔 44:28-31)

첨부 1


여호와께서는 이스라엘 지파에게 기업을 주셨습니다. 그중에 레위지파는 땅을 기업으로 주지않고 여호와께서 기업이 되는 동시에 산업이 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의 토지분배에 있어서 제사장들은 아무런 몫을 갖지 못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레위자손은 구별되어 제사장의 반열에 있 는 자손들입니다.

 이들은 기업을 받지 못하였기에 백성들이 드리는 제사 예물로 생활하게 되었습니다.또 백성들은 각종 처음 익은 열매와 첫 밀가루를 제사장에게 갖다주어 그들로네 집에 복이 임하도록 하게 하라고 명령을 부여 받았습니 다.

 오늘의 성도들도 이와같은 명령을 부여 받았음을 알아야 합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다 복 받기를 원합니다.성도의 가정에 복이 임하려면 우리것의주인 되시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제사장에게 첫 열매를 주 어 제사장으로 하여금 하나님의 축복이 임하도록 하여야 합니다.(EX:1)처 가집 신앙 2)옛사람들) 음식을 하게 되면 제일 먼저 목사님가정,닭을 길러서 제일 먼저 낳은 달걀좋은것으로 함께 하라(갈6:6) 우리 믿음의 조상들은 이러한 축복의 원리를 잘알아서 주의 종을 잘 대 접하여 오늘날 우리가 축복을 받은것이다

교회가 조그마할때는 성도들이 목사대접을 잘하는데 조금 커지면 서 로 미루게 되어 소홀히 하는 경우가 있다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오늘날도 목회자는 다른 직업을 가지지 아니 합니다. 목회자의 생활 은 성도가 책임지어야 합니다.

 토지분배를 받지 못한 레위후손들 가운데 제사장들은 백성들이 바치는 제사 예물로 살아가게 되어 있었습니다.하나님이 그들의 기업이요 산업이 라는 것은 바로 그런 뜻에서 비롯된 말씀인 것입니다. 이스라엘 땅에서 거 둬들여진 산물은 원칙적으로 하나님의 것입니다.그렇다면 성전에서 하나님 을 섬기면서 하나님께 수종드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제단에 바쳐진 희생제 물을 취하게 된다는 것은 조금도이상하다고 할 수 가 없을 것입니다.결국 하나님이 제사장들의 기업이요 산업이라는 말은 하나님께 바쳐진 제사 예 물들이 제사장들의 생계수단으로 쓰여지게되어 있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셈입니다.

 레위지파는 기업을 얻지못함(민18:20-24) [루우벤.시므온,갓.유다.잇시길.스불론.에브라임.므낫세;반지파.베냐민 단.아셀.납달리]

이런 제사장의 직분을 맡은자들에게 기업이 있게 하신다는 말씀이 오늘 본문의 말씀입니다. 곧 제사장들에게 있어서는 여호와가 기업이 되어 주 신다는 것이다.

 1.성도가 받을 복1)민28:3-6 2)잠10:22 3)엡 1:3-5

2.복이 임하게 하려면1)사56:2 2)신12:28 3)느13:31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