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돌아가는 인생 (고후 05:1)

첨부 1


모든 인생은 본향을 사모합니다.
객지에서 아무리 호의호식을 하더라도, 때때로 곤고한 일을 만나거나 ,죽음을 눈앞에 둔 인생은 고향을 그리워하게 됩니다. 그래서 고향을 잃은 인생은 한을 품게 되는 것입니다.
모든 인생은 고향을 그리워합니다. 고향을 돌아가야 할 곳으로 여기고, 할 수만 있다면 돌아가려 합니다. 그런데 모든 인생이 그렇게 고향을 그리워하고, 돌아가기를 원하면서도, 이 땅의 고향만 생각하지 정작 찾아야 할 영원한 고향을 잃은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진정으로 한을 품게 될것입니다. 인생은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원합니다. 모든 인생의 영원한 고향은 이 땅이 아니라 하늘나라입니다. 그 하늘나라에 간 사람을 우리는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하나님이 부르셨다, 소천이라고 합니다. 인생은 모태에서 난 날부터 본향을 향해 돌아가는 발걸음을 시작한 것입니다.
이것을 깨닫지 못하는 자, 그래서 돌아갈 본향을 잃은 자는 정말 불행합니다. 오늘 이곳에 둘러선 사랑하는 형제 자매들이여! 우리가 오늘 고인의 주검 앞에서 이 진리를 생각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인생에게 돌아갈 길을 예비해 주셨는데, 그 길이 곧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성경을 통하여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진리, 곧 본향으로 돌아가는 길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길입니다.
그를 믿지 않는 자는 본향을 찾지 못할 곳입니다.
이 세상에서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권세가 있어도, 부유해도, 예수 없는 삶을 산 사람은 본향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인생은 나그네길입니다. 이 나그네의 여정을 잘못 걸어간 사람은 영원히 본향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영원한 한을 품은 채 영원한 고통의 나날을 보낼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 사랑하는 ( )성도의 주검 앞에서 다행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그가 본향을 찾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위로를 받습니다.
오늘 상을 당한 가정의 모든 일가친지들에게는 인간의 말로 위로 할 수 없습니다. 위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은 잠시 잠간의 이별을 아쉬워 할 뿐입니다. 그러나 다시는 고인을 만날 수 없는 사람, 본향으로 갈 수 없는 사람, 그리스도를 통한 천국에 이르기를 거절하는 사람은 오늘 당한 이 이별 보다 더 큰 슬픔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사람은 진정으로 자기 자신을 위해 슬퍼해야 할 날이 올 것입니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고인이 여러분에게 바라는 바가 있다면 이 땅에 사는 동안 예수 잘 믿어서 본향을 찾는 것일 것입니다.
그곳에서 만날 소망을 가지고 위로를 받으시고, 믿지 아니하는 이들은 이번 기회를 통하여 인생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 믿음의 귀한 결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모든 일가 친척과 고인을 사랑하는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위로가 함께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기도하시겠습니다. 사랑과 위로하심이 충만하신 아버지 하나님! 주님의 크신 위로를 받고자 이 시간 간구 합니다.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 주옵소서.
이 가정 님께서 이 땅에서의 년수가 다-되어 주님의 부름을 받아 세상을 떠낫아오니 주여! 그 영혼이 주님 품에 거하며 영원한 나라 저 천국에서 영생을 누릴것을 믿사옵나이다.
원하옵기는 이 가정을 지켜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주인이 되심으로 말미암아 이 가정이 하나님을 믿는 믿음대로 되게 하옵소서. 모든 것이 형통케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아버지 하나님! 사랑으로 유가족과 그리고 일가 친척들을 위로하시고 역경을 혜처나갈 강한 믿음과 용기를 주시옵소서. 환난과 고통 중에도 주님을 바라봄으로 소망을 같게 하시고 어려움을 이기고 나갈 때마다 하나님이 내리시는 축복이 임하실 줄 믿게 하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함께 봉사하고 교제하던 교우들이 머리 숙였사오니 위로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앞으로 남은 모-든 장래 절차를 인도하여 주시옵시고 흑암의 세력 틈타지 못하도록 성령의 불담으로 지켜 주시옵기를 바라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