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찬미의 제사 (히 13:14-17)

첨부 1


오늘 우리는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기 위해서 모였고 또 예배를 드리는 중에 있습니다. 오늘날 예배는 옛날의 제사를 의미합니다.

서경에 나타난 최초의 제사는 가인과 아벨의 제사였습니다.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여호와께 드렸으나 열납하지 아니하셨고(창4:3) 아 벨은 자기도 양의 첫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 과 아벨의 예물은 열납하셨습니다(창4:4). 히브리서 기자는 믿으 으로 아벨은 가인보다 더 나은 제사를 하나님께 드림으로 의로운 자라하시는 증거를 얻었으니 하나님이 그 예물에 대하여 증거하심 이라고 하셨습니다. 가인적인 사람과 아벨적인 사람은 오늘도 교 회안에 있습니다.

우리는 아벨적인 제사를 드리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제사를 받으시되 가장 좋은 것으로 드리는 것을 받으십 니다.

옛날 제사장들은 자신의 죄사함을 받기 위해서 황소를 제물로 바 쳐야 했과 백성의 지도자가 되는 사람은 수양을 제물로 바쳐야 했 습니다. 사람들은 저마다 양이나 염소를 가져왔으며 예수님때 가난 한 사람들은 비둘기를 가져왔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죄지은 영혼은 반드시 죽으리라고 했는데, 이 죄인 을 사하여 주시는 방법으로 죄없는 짐승의 피를 흘려서 대신 죽게 함으로 속죄제사를 드리게 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의 법칙이었습니다. 이러한 속죄제물은 죄를 지을 때마다 계속해서 드 려야 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모든 제물의 본체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시고 인류의 죄에 대한 마지막 제물이 되어 단번에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의 구속제물이 되셨습니다. 그런 고로 히브리서 기자는 13:15에서 이러므로 우리가 예수로 말미암 아 항상 찬미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거하는 입술의 열매니라고 했습니다. 이것이 구원받은 성도의 마땅한 예 법입니다. 그러므로 예배에는 반드시 찬송과 감사가 따르게 마련입 니다.

 1. 하나님은 찬송을 제일 기뻐하십니다.

 시편 69편30절에 내가 노래로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며 감사함 으로 하나님을 광대하시다 하리니 이것이 소 곧 뿔과 굽이 있는 황 소를 드림보다 여호와를 더욱 기쁘시게 함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 다. 찬송을 황소 드린 것보다 더 기뻐하십니다. 그런고로 찬송을 열심히 불러 우리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성도들이 되시기 바 랍니다.

 2. 찬송은 여호와께 드리는 감사와 영광의 고백이 되어 야합니다.

 찬송은 하나님을 기뻐하는 표입니다. 감사하는 표입니다. 의인 들, 곧 정직한 자의 마땅히 행할바(시33:1)라고 말했고, 성도들의 의무(시149:1)라고 말했으며 여호와를 향한 성도들의 모임의 온전 한 목적이 찬양입니다.

 3. 찬송하면 마귀가 도망갑니다.

 사울이 귀신들렸을 때 다윗의 수금에 맞추어 찬송을 부르자 마귀 는 완전히 물러나고 말았습니다(삼상16:14-23). 마귀는 찬송을 제 일 무서워 합니다.

마귀들린 사람을 놓고 찬송을 부르면 마귀는 떠나가고 맙니다.

유혹이 물러갑니다. 시험이 물러갑니다. 가정에서 찬송을 자주 부 르면 절대로 마귀가 오지 못하고 시험이 오지 못합니다. 기쁨이 오 고, 평안이 오고, 힘이 오고, 능력이 오고, 축복이 옵니다. 찬송하 는 가정 천국가정이 됩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 궁극적인 이유 는 천국에 가려는 것입니다. 이 땅위에서 도덕적으로 깨끗하게 살 기 위해서 믿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 나라에서는 믿음이나 소망 이 따로 필요없습니다. 이 땅위에서만 필요한 것입니다. 그러나 사 랑과 찬미는 하나님 나라에 있어야 할 것입니다. 찬송하는 자는 모 든 일이 잘 됩니다. 바울과 실라는 어려운 중에도 찬송했습니다.

그때 입장이 바뀌었습니다. 여러분 어려울 때 찬송하세요 여러분을 얽매는 착고가 풀려져 버립니다. 병마가 떠나갑니다. 우환질고가 없어집니다. 근심걱정이 없어집니다. 여러분을 우겨싸고 있는 악적 인 조건이 다 없어집니다. 찬송은 어려운 때도 불러야 합니다. 하 박국 선지자가 수금에 맞추어서 노래했습니다(합3:17-19). 비록 무화과 나무가 무성치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 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식물이 없으며 우리에 양떼가 없으며 외양 간 송아지 없을지라도 나는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 의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리로다 우리에게 늘 좋은 일만 있는 것 은 아닙니다. 늘 순경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역경, 고난, 손해보 는일, 밑지는 일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찬송을 부르시기 바랍니다. 왜 구원받은 은혜가 감사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은혜 가 감사해서 입니다. 그런고로 우리 성도의 노래는 외적인 조건 때 문에 찬송을 부르는 것이 아닙니다. 내면적인 은혜를 인하여 찬송 을 부르는 것입니다. 찬송은 하나님을 기뻐하는 표입니다. 찬송은 감사하는 입술의 열매입니다. 기뻐하고 기도하고 감사하는 것은 우 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입니다.

 4. 찬송하는 자에게 승리가 옵니다.

 마틴 루터는 전쟁하는 것보다 더 어려움에 있었습니다. 그 당시 교황의 권위는 날아가는 새도 떨어뜨리고, 황제를 파면하는 권한까 지 있었습니다. 그런데 루터가 95개 조항으로 대항을 했습니다. 보 름스 성에서 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당신가면 이번에 죽소! 가 지마시오! 그래도 당당히 갔습니다. 나는 가겠다 '내 주는 강한 성이요, 방패와 병기되시니' 이 찬송을 부를 때 힘이 났습니다. 용 기가 났습니다. 두려움이 없어졌습니다.

찬송 384장 내주는 강한 성이요 방패와 병기 되시니 큰 환난에서 우리를 구하여 내시리로다 옛 원수 마귀는 이때도 힘을 써 모략과 권세로 무기를 삼으니 천하에 누가 당하랴 찬송부르세요. 여러분을 대항하는 자가 부들부들 떱니다. 승리가 돌아옵니다. 찬송은 힘이 됩니다. 대하20:22-23에 그 노래와 찬송 이 시작될 때에 여호와께서 복병을 두어 유다를 치러 온 암몬 자손 과 모압과 세일산 사람을 치게 하시므로 저희가 패하였으니 곧 암 몬과 모압 자손이 일어나 세일산 거민을 쳐서 진멸하고 세일 거민 을 멸한 후에는 저희가 피차에 살륙하였더라고 했습니다. 하나님 은 찬송 중에 계신다고 했습니다.

 5. 찬송의 방법 1) 성령으로 찬송하고 중심으로 찬송합니다.

내가 영으로 찬미하고 또 마음으로 찬미할찌니(고전14:15). 시 103:1-2에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 성호를 송축하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엡5:19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 며 너희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라고 했습니다.

2) 손들고 찬송합니다.

시134:1-3 밤에 여호와의 집에 섰는 여호와의 모든 종들아 여호 와를 송축하라 성소를 향하여 너희 손을 들고 여호와를 송축하라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께서 시온에서 네게 복을 주실지어다 3) 손바닥을 치면서 찬송합니다.

시47:6 찬송하라 하나님을 찬양하라 찬양하라 우리 왕을 찬양하 라6. 찬송은 하나님 나라에 가서도 영원히 부르게 되는 것 입니다.

 계5:13에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능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 찬송이 힘이 있고, 많이 부르는 성도 는 은혜가 많은 성도입니다. 찬송으로 하나님께 영과돌리기를 축원 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