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에덴동산의 축복 (창 02:3)

첨부 1


창조의 사역을 마치신 하나님께서는 이렛날 안식하시며 이 날을 복되 게 하시고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이 날은 창조를 완성하신 하나님께서 쉬면서 기뻐하신 날이기에 사람 을 비롯한 모든 만물이 하나님 앞에서 함께 쉬면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날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에덴에 동산을 일구시고 거기에서 지으신 사람을 살게 하셨는데 이 동산에는 먹어야 할 생명나무와 먹어 서는 안될 선과 악을 알게 하는 열매 맺는 나무를 심어놓으셨습니다.

이러헥 하신 것은 사람이 마땅히 지킬 것이 무엇인지를 배우게 하신 것 이며, 하나님의 정하신 뜻을 잘 지킬 때 사람은 영원히 하나님과 살 수 다는 것을 알려주신 것입니다.

 다음으로 에덴동산에서 복있는 가정의 시작이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담 홀로 외롭게 사는 것을 원치 않으시고 그를 돕는 짝 으로 여자를 만드시고 가정을 이룩하게 하셨습니다.

 여자를 아담의 갈빗대로 만드셨다는 뜻은 남자와 여자는 서로 돕고 살아야 하는 평등된 존재이며 서로 한 몸처럼 사랑하고 살아야 할 존재 임을 깨닫게 하신 것입니다.

 성결한 삶 ───────────────────────────

구약시대에는 하나님의 창조사역이 완성된 날 지음받은 사람과 만물 이 하나님 앞에서 이 날을 거룩하게 지킴으로 복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오늘의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완성된 하나님의 구원사역 에 감사하고 경배하는 날로 주님께서 부활하신 주의 날, 곧 주일을 거 룩하게 지키게 되었습니다.

 주일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사흘만에 부 활하신 구원의 주님을 찬양하고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날이며 주님과 함께 기쁨을 누리는 날입니다.

 주님께서 기뻐하는 것은 살리는 일입니다. 한 영혼을 주님께 인도하 는 일, 이웃을 위하여 섬겨 사는 일이 곧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이요 성결한 삶이 됩니다.

 오늘의 기도 ──────────────────────────

1. 거룩한 주일에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날이 되게 하옵소서.

 2. 새해 첫주에 시온의 빛이 온천하에 비치기 위해 기도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