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이 생각하시는 사람 (창 19:23-29)

첨부 1


하나님의 은혜를 깊이 생각하고 깊이 감사한 시편 기자는 하나님께 (시144:3) 여호와여 사람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알아주시며 인생이 무엇이관대 주께서 저를 생각하시나이까 라고 하 였습니다.

연약한 인간들도 때로는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고 염려하며, 흠모하는 마음을 가진다면 사랑의 근원이신 하나님께서도 그의 사랑하시는 백성들을 생각하시고 염려하시며 그들의 삶을 살피시고 특별히 다른 사람을 구원하기 위한 중보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심을 믿어야 합니다.

 1.아브라함의 기도 아브라함이 지나가는 나그네를 사심 없이 오직 믿음과 사랑으로 융숭하게 대접하고 난 후에 여 호와 하나님으로부터 많은 축복을 약속 받았지만 그의 조카 롯이 살고 있는 소돔에 대해서는 (창 18:21) 내가 이제 내려가서 그 모든 행한 것이 과연 내게 들린 부르짖음과 같은지 그렇지 않 은지 내가 보고 알려 하노라 고 한 말씀을 들었습니다.

아브라함은 소돔 성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이 있을 것을 알고서1)(창18:25) 의인과 악인을 균등히 하심도 불가하니이다 세상을 심판하시는 이가 공의를 행 하실 것이 아니니이까 고 한 말씀처럼 하나님의 공의로우심을 근거로 하여 기도하였으며 2)또한 자기를 버리고 떠난 조카 롯을 구원하고자 하는 한 영혼에 대한 사랑으로 기도하였으며 3)한 두 번의 기도가 아니라 의인 50명에서 시작하여 열 명에 이르기까지 하나님께 거듭 간청하 는 기도를 드렸습니다, (시145:18) 여호와께서는 자기에게 간구하는 모든 자 곧 진실하게 간구하는 모든 자에게 가 까이 하시는도다

2.롯의 가족들 죄악의 도성 소돔에 가서 살고 있는 롯의 가족들을 보면 그들의 믿음의 모습이 아주 다양한 것 을 발견하게 됩니다.1)롯도 아브라함처럼 소돔 성을 방문한 두 천사를 대접하였는데(19:1-3) 이같은 롯을 가리켜 (벧후2:7) 무법한 자의 음란한 행실을 인하여 고통 하는 의로운 롯을 건지셨으니 라는 말씀처 럼 의인이라고 하였습니다.

2)롯의 아내는 롯과 한 평생을 살았으면서도 천사의 경고를 무시하고 (눅17:31) 이와 같이 뒤 로 돌이키지 말것이니라 (눅17:32) 롯의 처를 생각하라 는 말씀처럼 뒤를 돌아보다가 소금 기 둥이 되었습니다.

3)롯의 딸들은 소돔에 내린 불과 유황의 심판 가운데서 겨우 구원함을 받기는 하였지만 자손들 을 세속적으로 생산하려고 근친 상간하여 모압과 암몬을 낳아 부끄러운 조상이 되었습니다, 4)롯의 사위들은 (창19:14) 롯이 나가서 그 딸과 정혼한 사위들에게 고하여 이르되 여호와께 서 이 성을 멸하실터이니 너희는 일어나 이 곳에서 떠나라 하되 그 사위들이 농담으로 여겼 더라 는 말씀처럼 천사들의 경고를 농담으로 여길 정도로 믿음이 없었습니다.

롯이 믿음이 좋은 의인이라고 해서 온 가족이 저절로 믿음이 좋은 사람이 된것이 아니라 도리어 불신앙적인 주변 환경의 영향으로 말미암아 죄에 오염이 되고 만 사실을 통해서 환경과 신앙과의 관계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잘알 수 있습니다.

 3.롯이 받은 구원 심은 대로 거두게 하시는 하나님의 공의로 말미암아 소돔성은 (창19:24) 여호와께서 하늘 곧 여호와에게로서 유황과 불을 비 같이 소돔과 고모라에 내리사 라는 말씀처럼 유황과 불의 심 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는 아브라함의 기도에 대해 (창18:32) 아브라함이 또 가로되 주는 노하지 마옵소서 내가 이 번만 더 말씀하리이다 거기서 십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내가 십인을 하 여도 멸하지 아니하리라 고 하나님이 약속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소돔 성이 심판을 받은 것은 그 만큼 의인이 없었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는 것이며, 롯의 가족 중에서도 구원함을 받은 사람은 롯 과 두 딸들 뿐이었다는 것은 죄의 영향력과 불신앙적인 주변 환경이 얼마나 믿음의 사람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가 하는 것을 잘 나타내 보여주는 것입니다.

롯이 겨우 구원함을 받은 것도 어떤 도덕적인 선행이나 공로 때문이 아니라 (창19:29) 하나님이 들의 성들을 멸하실 때 곧 롯의 거하는 성을 엎으실 때에 아브라함을 생각 하사 롯을 그 엎 으시는 중에서 내어 보내셨더라 는 아브라함의 중보기도 때문이었습니다.

 6월은 한 영혼 전도의 달 입니다. 무엇보다 먼저 불신 가족과 이웃을 위한 중보 기도가 절실 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중보의 기도는 결코 힘없는 독백이 아니라 하나님이 듣고 계신 다는 것을 믿고 소돔과 같은 이 도성을 살아가는 우리 자신들 롯이 아니라 아브라함이 되어 중보 의 기도를 드려야 할 때가 바로 지금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