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봉헌기도에 대한 응답 (대하 07:1-22)

첨부 1


진실한 기도에는 반드시 응답이 있다. 이것이 기도의 대상 자이신 하나님이 살아게신 증거요, 기도의 대한 응답을 좌우하며 복을 주시거나 화를 베푸시거나간에 공의롭게 처리하실 하나님이신 것을 잘 나타내 주고 있다. 솔로몬의 성전 봉헌기도의 응답이 나타났다.

 1. 하늘 불의 응답 1-3 솔로몬의 간절극한 기도는 하늘에 상달되어 하나님께서 가납하시고 그 응답의 표징으로 실감있게 느낄 수 있도록 하시기 위하여 하늘의 불을 응답하셨다.

구약시대에는 기도에 대한 응답이 불로 나타나신 때가 여러번 있다.1) 모세가 기도할 때에 성막에 여호와의 영광이 나타나며 불이 임하였 다(레 9:24).

2) 갈멜산에서 드리는 엘리야의 기도에도 불로 응답하였다(왕상 18:38).

3) 기드온의 기도에도(삿 6:21) 4) 다윗의 제물에도(대상 2:26) 과연 솔로몬이 기도를 마치매 불이 하늘에서부터 내려와서 그 번제 물과 제물들을 사르고 여호와의 영광이 그 전에 가득하니 제사장들이 감히 들어가지 못하고 이스라엘 모든 자손들은 불이 내리는 것과 여호 와의 영광이 전에 있는 것을보고 박석한 땅에 엎드려 경배하고 감사 하였다.

 2. 백성들의 감사예배 3-7 이에 왕과 모든 백성들이 여호와 앞에 감사의 경배와 제사를 또 드 리게 되었다. 솔로몬 왕이 드린 제물은 소:22,000마리요, 양:120,000 마리로 낙성식 예물로 드렸다. 거창한 제물을 아낌없이 드리는 풍성 한 제사를 드리고 또 전에 다윗 왕이 만들어 두었던 여호와의 악기를 동원하여 하나님을 찬양하는데 전력을 기울였다.

기쁨이 넘치는 낙성식(落成式)이요, 진정한 감사가 충만한 제사요, 하나님의 영광을 크게 찬양하는 노래요 음악이다.

 3. 7일 간의 절기를 지킴. 8-10 솔로몬이 7일간 절기를 지켰는데 그 지역을 하맛어구에서부터 애굽 하수까지라고 하였으니 하맛은 북쪽 국경이니 레바논 산 동쪽에 있는 엘부가 평원의 남쪽지역이다. 이렇게 전국적인 회합에 많은 무리가 모였고, 제 8일에 무리가 한 성회를 열었다. 7일간의 절기를 마치고 7우러 23일에 왕이 그 백성들을 각기 장막으로 돌아가서 생업에 종사 케 하였으니 여호와께서 베프신 은혜를 인하여 기뻐하며 마음에 즐거 움이 넘쳐서 마감하였다.

 4. 약속과 경고 11-22 밤에 여호와께서 솔로몬에게 나타나사 이르신 말씀은 흉년이나 질 병이나 어떤 어려운 일이라도 생기면 이 전에 나와 기도하면 응답해 줄 것은 하나님의 눈과 마음이 항상 성전에 있기 때문이라고 하셨다.

성전에서 드리는 기도를 다 들으시고 보신다는 뜻이다.

따라서 하나님의 율례와 규례를 지키면 네 나를 견고케 하여 이스 라엘을 다스릴 왕위가 끊어지지 아니하리라.

그러나 만일 불순종하고 거역하며 다른 신을 섬겨 경배하면, 왕위 는 근절(根絶)되며 말 것이요, 백성들은 외군의 침략으로 이방이 포 고로 끌려갈 것이요, 하나님의 성전은 파괴되고 말아서 이방인들의 조소거리가 될 것이라는 무서운 경고다.

결 론:솔로몬 왕이 이 약속과 경고를 명심해야 할 것이어늘 그만 말년에 불순종하고 거역함으로 아들 대에서 분열되고 20대만에 패망 하였으니 애석하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