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구원의 정통성과 그 목적 (벧전 01:10-16)

첨부 1


초대교회 당시에 유대교로 부터 기독교로 개종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메시 야로 받아 들이고 믿게되자 많은 친척과 동족들 중에서 선지자들과 율법의 정통성을 벗어난 이단에 빠졌다고 비난하며 핍박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베드로 사도는 초대교회 성도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복음이 바로 선지자들의 예언에 의하여 미리 증거된 것이 마침내 때가되매 이루어 지게된 것으로 분명한 정통성을 가진 참 구원의 도리임을 가르쳤습 니다. 이 구원의 도리가 믿지 아니하는 유대인들의 비난 처럼 선지자들의 전통에서 벗어난 사이비 이단주장이 아니었습니다. 이 구원의 복음이야 말 로 모든 선지자들과 조상들이 그토록 기다리던 바로 그 구원의 도리였습니 다.

 1.그리스도의 구원의 복음은 선지자들의 정통성을 가졌습니다.(10-11절)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이 구원의 도리는 즉흥적이거나 값싼 것이 아니었 습니다. 이미 오래 전부터 여러 선지자들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영인 성령 으로 그리스도의 구원을 미리 증거하였던 진리였습니다. 모든 선지자들이 이 구원의 은혜를 부지런히 연구하고 열심히 살펴서 성령의 예언을 상고하 였던 것입니다. 바로 이와같은 구원의 복음이 성취 되자 사도들이 성령의 능력으로 증거하였습니다.

 2.그리스도의 구언의 복음은 말씀을 통하여 성령의 은혜로 깨닫습니다.(11-12절) 성령께서 행하시는 주된 일은 성경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구원을 깨닫게 하고 알리는 일입니다. 또한 성령께서는 먼저 구원받은 자들이 이 구원의 복음을 그 입술로 전파할 때에 감동과 깨달음으로 역사하십니다.

 3.그리스도의 구원의 복음의 목적은 우리가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데에 있습니다.(13-16절) 베드로 사도는 개종한 유대인들에게 구원의 목적에 대하여 말하면서 구 원이 세속적이며, 정치적인 욕망을 충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오직,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데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사사로운 목적이나 욕심을 추구하기 위하여 주의 일을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두려 운 마음으로 그리스도의 재림 때에 나의 구원이 온전히 완성될 것을 기대 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거룩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거룩한 백성으로서 살아 갈려면 어떻게 해야 되겠습니까 첫째로, 주님 앞에 서게 되는 그날까지 항상 은혜를 사모 하면서 살아야 합니다.(13절) 둘째로, 세상적인 사욕(육신)을 버리고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면서 살아야 합니다.(14절) 셋째로, 우리를 부르신 하나님께서 거룩하신 것 처럼 우리도 모든 행실에 서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야 합니다.

<결론> 우리의 최대의 관심사는 하나님의 구원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