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히스기야의 눈물의 기도 (왕하 20:1-11)

첨부 1


히스기야는 경건한 왕이었습니다.그리고 전쟁에서도 능한 왕으로 앗수르의 교만을 꺽어 놓은 왕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안으로 백성을 잘 다스린 왕입니다.

그러나 그에게도 근심과 고민은 있었습니다.

 1. 불치의 병이 걸렸습니다.

훌륭한 왕이 오래 살기를 바라는 마음이 모든 백성에게 있었지만, 더군다나 히스 기야로서는 아들이 없어서 왕 위를 물려 줄수가 없으니, 차마 눈을 감을 수 없는 형 편이었는데도 그는 병이 들어서 죽음의 그림자가 시시각각으로 닥아옵니다. 용하다 는 의사나 명약이 다 소용없었습니다.

왜 의인에게, 꼭 필요한 사람에게 이런 고난이 닦치는지를 완전힌 이해 할려면 하 나님 나라에 가야 풀릴 것입니다.

다만 이런 고난을 이길수 있는 방법은 기도 밖에는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난 이 닦칠 때 하나님이 나에게 기도하라는 명령으로 알아야 합니다. 인간의 힘으로는 할 수 없으니 하나님께 매어 달릴수 밖에 없습니다.

 2. 히스기야는 눈물로 기도했습니다.

기도는 성도들의 특권입니다. 선지자 이사야는 분명히 히스기야에게 예언했습니 다.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 그러나 눈물로 기도한 히스기야는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해 그림자를 10도나 물러나게 하고, 15년의 생명을 연장 받게 된 것 입니다. 14년간 통치하고 병이 걸려 죽게 되었는데, 기도해서 연장 받은 생명이 오 히려 더 길었던 것입니다.

하나님은 네 기도와 눈물을 보았다고 히스기야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눈물의 기도는 역사하는 힘이 큽니다. 눈물의 기도는 역사를 바꿀수도 있고, 사람 의 운명을 바꿀수도 있고, 하나님의 손을 움직일수도 있다는 것을 히스기야를 통해 서 배우시기를 바랍니다.

 3. 의인의 기도는 응답을 속히 받습니다.

히스가야가 응답 받은데는 그가 하나님 앞에서 선히 행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하 나님의 뜻대로 살려고 했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려고 노력했고, 하나님의 백성들 을 향해서 선을 베풀었습니다.진실과 전심으로 행했다고 말합니다.

기도하는 사람은 그의 행실이 바르고 정직해야 합니다. 기도는 입으로 만 하는 것 이 아니라 행동으로,생활로 하는 기도가 되어야 힘이 있습니다.

우리가 수없이 많이 기도하는데 왜 응답이 더딘가를 한번 돌아 보아야 합니다. 왜 우리의 기도는 힘이 없는가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우리 산돌식구들은 응답받는 기도를 드리시기를 바랍니다. 히스기야처럼 소원을 이루는 기도를 드리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