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두려워 말라 (사 41:1-16)

첨부 1


사람이 만나게 되는 대부분의 문제들은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고 해답을 찿을 수 있음 에도 불구하고 많은 경우 아예 도전하는것 조차 포기 하기때문에 실패하고 맙니다.

우리 성도들은 우리가 직면하게 되는 문제들이 아무리 심각한 문제일 지라도 미리 포기하는 어리석음을 범해서는 안되겠다. 본문은 우리가 어떤 환경 가운데 처해 있든지 극복할 수 있도록 용기를 고무시켜 주시는 하나님의 메세지입니다.

 1.주께서 함께 하심 주를 믿는 성도들이 어떤 열악한 환경이나 사면초가의 어려움 가운데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담대한 용기를 가져야 하는것은 주께서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위대한 믿음의 사람들이 보여준 놀라운 용기의 근원이 바로 여기에 있었읍니다.

주께서 함께 하심을 믿었으므로 그들은 홍해의 위기에서도 사자굴이나 용광로 속에서도 두려워 하지 않았으며 절망할 필요가 없었던 것입니다.

 2.주께서 굳게 하심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 곧 우리 성도들을 붙드사 굳게 하십니다.비록 환란과 시험의 거센 풍파가 우리의 인생이라는 작은 배들을 강타한다 할찌라도 주께서 굳세게 하심으로 파선되지 않으며 우리의 목적지에 다다르게 됩니. 세상의 파도를 무서워 하지말고 주의 뜻대로 행하도록 힘써자 주께서 함께 하는 항해는 언제든지 안전한 법입니다.

 3. 주께서 도와 주심 확실하게 도움이 보장된 사람들은 아무리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을 지라도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읍니다.

하물며 전능하신 주께서 도움과 방패가 되시는 성도들이 두려움을 극복하지 못한다면 이것은 믿음에 문제가 있는것입니다.

주의 도우심은 완전하시며 주께서 도우시는 사람들은 실패하게되는 법이 결코 없읍니다.

 4.모든 문제에는 해답이 있게 마련입니다.

다만 우리가 어떤 문제들을 절망이라고 진단하는 이유는 그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잘못된 방향에서 찿으려고 시도했기 때문입니다.인생의 문제 세계의 문제를 상담할 유일한 분은 하나님이시며 우리의 문제들은 그분께 가지고 가기만 하면 언제든지 완벽하게 해답을 얻을 수 있고 절망을 극복 할 수 있읍니다.

주님은 능력이 심히 크시며 인자가 한이 없으신 분이십니다.

그분께 부르짖어 간구 함으로 문제의 해답을 얻으시고 담대하게 믿음으로 승리하며 살 아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5.결심과 기도 1) 우리의 모든 문제의 해결자 되신 주여 우리를 지키사 담대히 승리하게 하소서 ! 2) 대학 본 고사를 치루는 자녀들과 취업을 준비하는 자녀들을 위하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