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창 01:31)

첨부 1


새해 첫 주일을 맞아 하나님께 예배 드림으로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려 드립니다.
오늘 우리가 이렇게 함께 예배드리는 모습을 하나님께서도 기뻐 하실 줄로 믿읍니다.
오늘 본문 말씀은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고 창조하신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것들, 넓은 땅과 높은 하늘, 그리고 드넓은 초원에 뛰노는 각종 짐승들과 곤충들, 숲속에 흐르는 맑은 물소리와 청아한 새소리, 그리고 에덴 동산에 아담과 하와의 때묻지 않은 순수한 모습은 하나님의 마음을 흐뭇하게 하였던 것입니다.
그리하여 성경은 이런 정경을 이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고 기록하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올해 우리 교회의 표어를 하나님 보시기에 심히 좋은 교회 라고 정했읍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을 흐뭇하게 하고 기쁘시게 하는 교회야 말로 교회가 교회되는 참모습이기 때문입니다.
더우기 하나님이 보시기에 심히 좋은 교회 에서 심히 라는 말은 더 이상 표현할 수 없는 가장 좋아 하시는 모습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 보시기에 심히 좋은 교회, 교인들이 된다면 가장 하나님께 합당한 교회와 자랑스런 하나님의 백성이 될줄로 믿읍니다.
이제 1991년은 본문 말씀처럼 하나님 보시기에 심히 좋은 교회, 교인, 교사, 임원, 성가대원, 선교회원, 교구, 속장, 속도원들이 다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
그러면 여기에서 하나님 보시기에 심히 좋은 교회는 어떤 교회인지 구체적으로 본문과 창세기의 말씀을 중심으로 살펴 보도록 하겠읍니다.
하나님 보시기에 심히 좋은 교회는

1. 순수한 교회 이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것을 보시고 심히 좋으신 이유 중의 하나는 그 모든 피조물이 자연 그대로, 하나님게서 창조하신 그대로 순수한 모습을 지니고 있었기 때문이다.
오늘날 세계를 돌아보면 자연이나 순수한 모습을 점점 찾아보기 어려운 세상이 되어간다.
(예 ; 화장, 성형수술)
그러다 보니 사람을 보는 눈도 순수하지 못하다.
(예 ; 구봉서장로 간증, 쑈하는 것이 아니냐)
점점 불신의 세상이 되어 간다.
(예 ; 택시기사는 승객을 승객은 기사를 믿지 못함)
분명히 이런 모습은 하나님을 심히 괴롭히는 그런 모습이다.
심지어는 교회도 신앙인도 순수함을 잃어 간다고 개탄하는 사람들도 많이있다.
여기에서 우리는 순수한 모습, 깨끗한 모습, 거짓없는 진실한 교회와 기독교인의 참모습을 되찾아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이제 1991년에는
지은 죄를 즉시 회개하고 정결한 모습으로
불의에 대항하여 정직한 모습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독교인의 가장 순수한 모습으로
지조있는 신앙인으로 살아가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2. 순종하는 교회이다.
창조의 가장 순수한 모습중의 하나가 바로 순종의 모습이며
타락의 가장 커다란 원인이 바로 불순종이다.
이 창조의 아름다운 모습이 깨어진 이유가 바로 하나님을 거역하는 마음 때문인 것을 우리는 잘 알고있다.
불순종의 마음과 배신, 바로 이것이 이세상의 아름다운 모습을 추하게 만들어 버린 원인 인 것이다.
이 세상이 좀더 아름다워 지려면, 하나님 보시기에 좋은 세상이 되려면 이 불순종의 마음이 사라지고, 하나님을 거역하는 마음이 사라져야 할 것이다.
교회도 마찬가지 이다.
교회가 하나님 마음에 합당한 교회가 되려면
불순종의 마음이 사라지고 순수한 아멘의 신앙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불순종이나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면 엄청난 고난을 자초하게 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예:소돔과 고모라, 이스라엘의 선택과 교만, 롯의 아내, 노아시대사람들.
온전한 아멘 신앙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하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3. 조화있는 교회이다.(역할을 감당하는 교회)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심히 좋았던 이유중의 하나가 바로 모든 세계의 아름다움이 어울려 조화를 이룬 것이다.
예:단풍이 아름다운것 ; 각각의 색갈이 조화를 이루기 때문,
음악의 화음이 듣기 좋은 것:개개의 소리가 어울려 아름다움을 창출
하기 때문.
조화는 결코 개성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개성이 뚜렷한 것들이 잘 어울려야 더 아름다운 모습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하나님의 교회도 마찬가지 이다.
개성이 뚜렷한 사람들이 개성을 죽이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개성을 존중해주며 사랑으로 조화를 이룰때 아름다운 교회의 모습을 가지게 된다.
하나님은 저마다에게 주신 은사와 개성을 바탕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셨다. (예 ; 베드로, 바울, 삼손 )
각 기관마다, 개인 마다 맡은 일을 아름답게 감당해 나갈 때 아름다운 조화는 이루어 진다.
그러나 어느 한 부분이 강조 될때 조화는 깨지고 만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리기 위해 이 조화있는 신앙생활을 힘써야 할 것이다.
좋은 신앙을 가진 사람은 초신자를 위해 자신을 낮추고 돌보아 주므로, 초신자들은 좋은 신앙인들을 존경하고 배움으로 서로 조화를 이루어 갈때 아름다운 하나님의 교회가 되는 것이다.

4. 하나님만 바라보는 교회이다.
불신앙과 교만, 배신, 불순종이 지배하는 세상이 되기 전에는 모든 세계 만물이 창조주 하나님을 향하여 살아갔다.
그러나 세상에 죄와 악이 들어오고 여기에 물들어 가면서 점점 하나님을 바라보는 마음이 없어진다.
재물을 탐하고 바라보며 사는 사람,
권력에 눈이 어두워진 사람,
향락과 사치에 눈이 먼 사람,
자기 욕심에 끌려 방향을 정하지 못하는 사람,
이런 사람들이 점점 많아져 가는 이 세상에서 우리들이 하나님 마음에 합당한 백성들이 되려면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고 사는 본래의 모습을 회복하여야 한다.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하나님을 바라보며 살아가는 교회,
이런 교회, 교인들이 바로 하나님 보시기에 심히 좋은 교회와 하나님의 백성들이 될 줄로 믿읍니다.
이제 1991년을 시작하면서 우리 횡성제일교회 온 성도님들은 하나님 보시기에 심히 좋은 교인들이 다 되시어 하나님 보시기에 심히 좋은 교회를 이루어가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