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이는 하나님의 권능이시니이다 (출 08:19)

첨부 1


하나님께서 바로의 완악한 마음을 아시면서도 바로와 이스라엘 백성에게 스스로 이스라엘 민족을 지키시고 계신 것을 알게 하려고 애굽에 열 가지 재앙을 내리셨는데 깨닫는 자만이 깨달았던 것이다.

 1. 모든 재앙은 하나님의 권능 행사다.

본장(8장)에는 둘째 재앙인 개구리 재아아과 셋째인 이(蝨) 재앙과 넷째인 파리 재앙이 기록되어 있다.

하나님의 백성을 보내지 않는 바로에게 개구리가 무수하게 생겨 왕궁과 침실과 화덕의 떡반죽 그릇에까지 들어가고 애굽 온 땅의 티끌이 다 이가 되 어 사람과 생축에 올랐으며, 파리 떼가 온 애굽 사람의 집집에 가득하게 되 는 모든 재앙들이 모두 하나님의 주권적 능력의 행사이시니 어느 누가 감히 막거나 회피할 수 있으랴.

 2. 애굽의 술객들도 흉내 내었다.

모세와 아론은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았고 그의 지시를 따라서 여러 가지 표적들을 행하여 바로의 간담을 서늘케 하였다. 그러나 바로는 바로대로 애 굽의 술객들을 동원하여 모세와 아론을 대항하게 하였으며 어떤 때는 술객 들도 표적을 행하였다. 아론이 지팡이를 던지니 뱀이 되매, 술객들도 지팡 이를 던져 뱀이 되게까지는 하였으나 아론의 지팡이가 그들의 지팡이를 삼 켜 버리고 말았다(7:10-12). 모세와 아론이 지팡이로 하수를 쳐서 그 물 이 피가 되었는데 애굽의 술객들도 자기 술법으로 그와 같이 행하였다(7:20-22). 그러나 그것은 하나님께서 일시적으로 그들을 이용하신 것 뿐이다.

 3. 애굽 술객들의 항복 지금까지 모세와 아론을 대항하여 온갓 술법을 부리던 애굽의 술객들도 티끌을 쳐서 이를 만드는 것은 할 수가 없었다. 결국은 자기네 능력의 한계 를 알 뿐만 아니라 그 잠정적인 능력 행사도 결국 하나님의 허락하시는 한 도내의 것인 줄 알게 되매 술객들이 바로에게 하는 말이 이는 하나님의 권 능이니이다라고 말하였던 것이다. 대적자들 자신이 하나님의 권능이라고 증언하였으니 이 이상의 유력한 증언이 또 어디 있겠는가 결 론:이스라엘 민족의 출애굽의 역사 자체가 하나님의 권능의 역사이니 만큼 이 모든 일을 진행하는 과정도 하나님의 권능이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