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요 11:37-44)

첨부 1


오늘 본문에 '돌'이란 말이 나옵니다 (38,39,41). '돌'도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성경에 나옵니다. 예수님의 속성을 비유적으로 말 할때와는 달리 오늘 본문의 나사로의 부활을 방해하는 부정적 의미로 사용된 것입니다.

 [용어해설] 돌을 옮겨 놓으라 (39):(1) 인간의 죄와 불신 (부정적인 면).

(2) 인간의 책임 (순종,긍정적인 면).

죽은 나사로 (39):죄의 결과 살아난 나사로 (44):믿음의 결과

1. 마지막 이적 나사로의 부활 사건은 요한복음에 기록된 일곱 이적 가운데 최절정이 요, 가장 중요한 이적입니다. 그 이유는 요한복음 이적 7번째이고 에 수님의 지상생에 마지막 주간 바로 직전에 있었고, 분량도 제일 많고 열매도 크기 때문입니다.

이 7가지 이적은 예수님의 구주이심을 완전히 시각적으로 증명하셨습 니다.

 2. 하나님의 영광 본문의 나사로의 부활의 의미가 무엇입니까 부활절 나사로의 상태는 이웃을 슬프게 하였고,예수님도 울으셨을 뿐만 아니라 썩어 냄새가 났 습니다. 그런 썩어 냄새나는 현장에 예수님이 오셔야 오늘처럼 부활이 일어납니다. 이를 위해 마르다와 마리아는 예수님을 급히 찾는 일을 먼저 했습니다. 이는 억울한 과부의 부르짖음을 같은 '기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렘 33:3,마7:7).

 그 다음에 예수님의 명령에 따라 돌을 옮겨 놓아야 합니다. 이는 인 간의 책임을 묻는 것이요, 절대 순종을 의미합니다. 가나안 혼인 잔체 도 ,5병2어의 기적도, 소경을 고치신 것도, 베드로의 만선의 축복도 순종을 요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순종에 제사보다 낫다 '고 하신 것이입니다 (삼상 15:22). 또 중요한 것은 죄악을 제거해야 됨을 교후하는 것입니다. 이는 아간 (수 7:19,20). 아나니아와 삽비라 의 경우,불신앙을 가지고 선 기적이 없습니다 (마 17:20).

 [ 결론 ] 나의 삶에, 가정에 교회와 이 나라에 부활의 축복을 원하십니까 이 제, 지금 우리 주님의 명령에 절대 순종합시다. 돌을 옮깁시다. 이 것만이 하나님의 영광을 누리는 첨경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