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기도 응답의 확신 (요 16:24)

첨부 1


기도는 우리 인류가 갖고 있는 지상에서 제일 큰 힘중에 하나입니다. 기도는 만사를 변화시키며 역사를 일으킵니다.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저가 비오지 않기로 간절히 기도한즉 삼년 육개월동안 비가 땅에 아니오고 다시 기도한즉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맺었느니라 (약 5:15-16)

1. 기도란 무엇인가
(가) 기도란 하나님과의 대화요 교통이요 호흡이요 친교입니다.
(나) 기도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해야 합니다.
(다) 기도하면 반드시 응답하신다 했고 기쁨이 충만하다고 했습니다.

2. 지금까지 기도하지 못함 우리들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요한복음 16:26)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기도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또한 구하라 주실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게 될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열릴 것이라고말씀하셨습니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예래미야 33:3)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의 온갖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에베소서 3:20)이런 놀라운 기도응답의 약속이 확실함에도 지금까지 우리는 기도하지 못했습니다.

3.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가) 너희가 내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에게 거하면 무엇 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받 으리니(요한복음 15:7)
그를 향하여 우리의 가진바 담대한것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줄을 아느니 라 (요한일서 5:14-15)
(나) 구하여도 받지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함이라(약 4:3)
내가 마음에 죄악을 품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시66:18)
(다) 응답의 종류
(ㄱ) 즉각 응답하심
(ㄴ) 기다려라
(ㄷ) 다른 것으로 주신다

4. 기도의 태도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립보서 4:6-7)

5. 기도의 중요성 네가지 영역
기도의 중요한 네가지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찬양 (ADORATION)-하나님을 높이는 것입니다. 그의 사랑의 선물인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하는 것입니다.
(나) 자백 (CONFESSION)-자신이 지은 죄를 솔직하게 하나님께 시인 하는 것.
(다) 감사(THANKSGIVING)-하나님께서 자신에게 주신 모든일에 감사 하는 것.
(라) 간구 (SUPPLICATION)-특별한 요청입니다. 먼저 세계선교와 나라와 민족,남을위하여 기도하고 자신 을 위해 간구하는 것입니다.
위 네 단어의 첫글자를 따면 ACTS(사도행전)가 됩니다.이것을 기도의 길잡이로 사용하면 균형있는 그리고 능력 있는 기도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