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깨닫는 사람 (마 13:23)

첨부 1


1. 깨닫는 것이 은혜중의 은혜이다.1)은혜는 깨닫는 것이 은혜이다. 복을 복으로 깨닫고 잘못을 잘못으로 깨닫고 부족을 부족으로 깨닫고 어리석음을 어리석음으로 깨닫고 은혜를 은혜로 깨닫 는 것이 복이요 은혜 중의 은혜이다.

2)깨닫지 못하는 사람은 주님으로 부터 책망을 받을 수 밖에 없다. 어찌하여 깨닫지 못하느냐는 책망을 받지 않고 항상 깨닫는 사람은 복된 사람이다.

3)한 가지를 들으면 열가지를 깨달을 수 있는 은혜가 함께하시기 바란다.

4)내가 죄인임을 깨닫고 용서받았음을 깨닫고 천국백성이 된 것을 깨닫는 은혜 는 가장 귀한 은혜를 받은 것이다.

 2. 깨닫는 유형들1)보아도 못깨닫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보기만 해도 깨닫는 사람이 있다.

2)듣고도 못깨닫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듣기만 해도 깨닫는 사람이 있다.

3)매맞아도 못깨닫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매맞고 나서 깨닫는 사람이 있다.

4)잃어버리고도 못깨닫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잃어버리고 나서 깨닫는 사람이 있다.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사람은 잃고도 고치지 않는 것 보다 낫다.

5)죽을지경이 되어도 못깨닫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죽을 지경이 되어서야 겨우 깨닫는 사람이 있다.

6)끝까지 못깨닫는 사람은 가장 불쌍한 사람이다.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 기 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마24:39) 7)부자와 같이 지옥가서 깨닫는 사람도 있으나 가장 어리석은 깨달음이요 소용 없는 깨달음이다. 버스 지나가고 나서 손을 드는 것은 바보이다(눅16:24-) 8)나중에 깨닫는 사람이 있다. 제자들은 처음에 이 일을 깨닫지 못하다가 예수 께서 영광을 얻으신 후에야 이것이 예수께 대하여 기록된 것임과 사람들이 예 수께 이같이 한 것인 줄 생각났더라(요12:16) 9)우리는 말씀을 들을 때 마다 깨닫고 주의 은혜를 받을 때 마다 깨닫고 순간 순간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는 성도가 되자. 매맞고 잃어버리고 손해보고 낭패 당하고 실망당하고 난 뒤에 깨닫는 어리섞은 자가 되지 말자.

 3. 깨닫지 못하는 이유1)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지 못한다.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 의 성령의 일을 받지 아니하나니 저희에게는 미련하게 보임이요 또 깨닫지 도 못하나니 이런 일은 영적으로라야 분변함이니라(고전2:14) 2)자아가 살아있으면 깨닫지 못한다. 전에 죄를 깨닫지 못할 때에는 내가 살았 더니 계명이 이르매 죄는 살아나고 나는 죽었도다(롬7:9) 3)믿음이 어리기 때문에 깨닫지 못한다. 내가 어렸을 때에는 말하는 것이 어린 어린아이와 같고 깨닫고 생각하는 것이 어린 아이와 같다가 장성한 사람이 되 어서는 어린 아이의 일을 버렸노라.

4)교만한 마음이 깨닫지 못하게 한다. 율법의 선생이 되려하나 자기의 말하는 것이나 자기의 확증하는 것도 깨닫지 못하는도다(딤전1:7) 5)성령의 도움이 없기 때문이다. 에디오피아 여왕의 내시는 성경을 읽어도 깨닫 지 못한 것은 성령의 도움을 받지 않았기 때문이다(행8:30-31)

4. 무엇을 깨달아야 하나1)나의 나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임을 깨닫자 2)환란과 질병과 어려움이 회개의 기회임을 깰닫자.

3)내가 약할 그 때가 곧 강한 때임을 깨닫자(고후12:10) 4)나의 부족을 깨닫고 어리석음을 깨닫고 내 눈속의 들보를 깨닫자.

5)죽을 죄에세 용서받고 구원 받았음을 깨닫자.

 5. 은혜를 깨달은 사람1)참 마음과 온전한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기를 즐거워 한다(히10:22) 모이기를 기뻐한다. 억지로 모이지 않는다. 기쁨으로 주의 전에 모이자.

2)기도하게 된다. 기도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아는 사람, 은혜를 사모하는 사람이 기도하게 된다.깨닫고 마가라 하는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에 가니 여러 사람이 모여 기도하더라(행12:12) 3)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된다(눅24:45) 4)30배 60배 100배의 열매를 맺게 된다. 하나님의 축복은 은혜를 깨닫는 사람에 게 주시는 결과이다. 은혜를 깨닫는 만큼 충성하고, 믿고, 복받고 은혜받는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