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한국 선의 은행

첨부 1


결핵요양원인 연성원에서 이발봉사를 예탁해온 한회원이 머리를 깎아주고 있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행복을 기원하면서도 마음 한구석에는 이웃을 위해 무엇인가를 해야한다는 [선의]가 자리잡고 있다.
그러나 이 선의를 어떻게 살려야할지 모르기도 하고 또 너무 작은 것이라고 사양하다가 기회를 놓치Z기도 하고 때로는 망설이다가 그대로 묻혀버리는 경우가 많다.
[여러분의 선한 뜻을 예탁받습니다. 작은 힘을 모아 큰일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성경의 정신에 따라 은밀하게 이웃을 도웁시다]
지난 82년 몇몇 크리스천 여성들을 중심으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자]는 취지아래 시작된 한국선의은행(회장 여주기)이 창립10주년을 맞았다. [은행]이라면 보통 금전적 수.여신 업무만을 떠올리게 되지만 선의은행은 선한뜻의 수.여신업무를 담당한다.
이발 청소 아기보기 장애인목욕시켜 주기등의 선의를 예탁받아 봉사활동으로 연결시켜주는 것은 물론 현금예탁등을 통해 고통에 처한 이웃들을 돕고 있다.
선의은행운동이 갓 시작될 무렵에는 취지를 묻는 문의전화가 빗발쳤다. 일반 시중은행과 무엇이 다르냐는 질문에서부터 1천만원만 대부를 받고자하는데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느냐는등. 초창기의 어려운 시절을 넘어서자 많은 사람이 관심을 보여오기 시작했다. 이발소를 운영하는 손천환씨는 [고통당하는 이웃이 의외로 많다는 사실을 깨닫고 1개월에 두번씩은 결핵환자들에게 무료로 이발을 시켜주겠다는 선의를 예탁했다]면서 선의은행운동에 동참하면서 삶자체에 커다란 변화가 일어났다고 고백한다.
신학대학생은 탁아소의 여름.겨울성경학교 교사로 봉사하겠다는 선한 뜻을, 어느 대학의 국문과 학생은 어린이들의 글짓기 지도를 맡겠다는 뜻을 예탁해 오고있다. 일찍이 어머니를 잃고 외롭게 살아왔다는 50대의 한 가정주부는 양로원의 노인들을 찾아가 말벗이 돼주고 있다.
선의 은행의 예탁은 크게 다섯 종류로 나뉜다. 현금예탁 초대예탁이 바로 그것이다. 현금예탁은 한 계좌당 1천원씩 받고 있으며, 기술`예탁은 미용 에어로빅 페인트칠 침술 인형극등 매우 다양하다.
특히 선의은행운동 중에서도 노력봉사는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히고있다.
[세탁 청소 노인시중 환자 간호등에 정기적으로 봉사하는 회원이 있어요. 선한뜻 나누기운동에 동참하는 회원이 이제2만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여주기회장은 선한뜻 모으기 운동의 기본정신은 철저히 성경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밝히며 노력봉사자들의 노고를 강조한다. 여회장이 항상 강조하는 성구는 잠언11장25절과 28장27절.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가난한 자를 구제하는 자는 궁핍하지 아니하려니와 못본체하는 자에게는 저주가 많으리라]
서울 봉천동과 경기도 부천에 종합사회복지관을 건축하고 선한뜻 모으기 운동을 저개하고 있는 선의은행은 창립10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목회자를 위한 카운슬러 교육은 물론 가정문제 가정법률 상담 신앙상담등의 사업도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교회의 여성들이 좀더 바르게 살아보려는 노력을 해야합니다. 한 가정에서 여성 한사람이 변화되면 가정 전체가 변합니다.]
여주기회장은 선한뜻모으기 운동이 국민전체의d 의식속에 확산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누구나 갖고 있는 [선한뜻]을 선의 은행에 예치해줄 것을 거듭당부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