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에베소 교회 (계 02:1-7)

첨부 1


1.교회의 생명은 무엇일까 화려한 건물인가 아니면 화려한 학벌과 경력을 지닌 목회자인가 유능하고 이름난 성도들일까 그러나 그 어느 것도 아니다.

 2.교회의 생명은 사랑이다.그 사랑은 인간이 구분해 놓은 상대적인 사랑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정하신 기준의 사랑이다.

 3.사랑은 그리스도를 위한 열심에서 출발한다.아무리 그럴듯한 봉사활동,사 회활동을 많이 하여도 그리스도에 대한 열정이 없으면 그것은 성경의 사랑은 아 니다.

 4.에베소 교회는 성도들의 사랑이 점점 식어가고 있었다. 하지만 그들은 자 신의 상태가 어떤지를 전혀 알지 못했다.그래서 주님은 이들을 책망 하셨다.

I.에베소 교회는 어떤 교회인가 A.배경

1.이 교회는 사도 바울과 아굴라와 브리스길라 부부에 의해 설립되어졌을 것 으로 보인다(행18:18,19,24-26, 19:1-10).바울은 아마 이곳에서 2년 정도 사역했 을 것으로 추정된다.그리고 디모데가 후임자로 교회를 부흥시킨 곳이다.

 2.전해내려오는 말에 의하면 에수님 부활 이후 사도 요한이 모친 마리아를 이곳에서 여생을 보내도록 했다고 한다.

 3.바울은 에베소 교회의 중요성을 깨닫고 많은 시간을 중점 투자해서 사역을 던 것으로 짐작이 된다.

 4.당시 에베소는 아시아 최대의 도시였다고 한다.항구였는데, 동과 서를 잇 는 무역이 매우 번성하였다.뿐만 아니라 정치적으로도 매우 중요해서 로마의 총 독이 주재하고 있었다.

 5.종교적인 특성은 아데미신과 다이아나신을 숭배하는 지역이었다.

B.주님은 목회자에게 이 편지를 전하셨다.

 1.에베소 교회의 사자에게 보내졌다.이는 그 교회의 목회자나 장로였을 것이 다.

 2.이 편지를 보낸 분은 일곱별과 일곱 금촛대 사이를 다니시는 분,바로 그리 스도였다.

II.주님은 에베소 교회를 분석하셨다(2-4).

A.장점과 칭찬

1.이 교회가 매우 열성적인 면이 있었던 모양이다.그 지역이 이방종교가 극 성했던 곳인데, 이들은 그들과 맞서서 열심히 복음을 전했다.주님은 바로 이러한 점을 보셨다.

 2.이들을 버텨주는 것은 신앙의 인내였다.그들은 그리스도를 위해 그들의 공 동체를 지키기 위해 열심을 다했다.그 결과로 이들은 많은 승리도 거두웠다.

 3.예수님은 이들이 정통과 이단을 잘 구분하였다고 칭찬하셨다.그것은 이들 이 교리에 밝았다는 증거다.그리고 악을 분간할 수 있을 만큼 성장한 신앙이었다.

 4.이러한 노력으로 이들은 위장된 성도들이나 지도자들을 잘 가려낼수 있었 다.이러한 노력으로 교회를 교리적으로 변질되지 않도록 지킬수 있었다.

B.약점과 책망

1.이들에게 이러한 장점이 있었음에도 책망받을 것이 있었다.

 2.4절에서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고 하였다.

 3.이것은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말이 아니다.처음의 사랑과 비교할 때 변했다는 말이 된다.

 4.지식적으로는 많이 무장되었는지 몰라도 영적인 열의는 이전만 훨씬 못했 다는 지적이었다.

III.주님이 대책을 제시 하셨다(5-7).

A.생각하라.

 1.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고(5)라고 하였다.이 말씀은 당신 이 그리스도를 향한 열정이 식어지기 시작한 때를 생각하고 그 원인을 처리하라 는 말씀이다.

 2.내가 어디서 부터 잘못되기 시작했는지를 알아야 한다.그리고 그리스도에 게로 다시 돌아가기 위해서는 어떤 일이 필요한지를 연구해야 한다.

B.회개하라.

 1.이 말은 돌이켜라,마음을 고쳐라,돌아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5절하)

2.진정한 회개가 없이는 주님에 대한 참 사랑을 회복할 수 없다.이 일을 위 해서는 용서를 구해야 한다.

C.돌이키라.

 1.처음 행위를 가지라고 하였다.옳은 일을 하기에 너무 늦은 것이 아니니 아 니니 리 돌이키라는 촌구다.

 2.순종은 오직 성령의 능력으로만 가능하다.그래서 우리는 생각하고,회개하 고, 돌이켜야 한다.그러면 우리는 귀하게 쓰임 받게 된다.

D.들을 지어다.

 1.7절에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라고 하였다.

 2.지금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있는가 E.믿으라.

 1.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과실을 주어 먹 게 하리라고 하셨다.주님은 모든 믿는 사람들에게 하늘의 축복이 있음을 약속 하셨다.이 사실을 믿는가

2.우리가 이 약속을 믿는다면 주님을 향해 무관심한 삶을 살지 않도록 주님 께 헌신 하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