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그 땅을 고칠지라 (대하 07:8-14)

첨부 1


본문 말씀 중에 14절을 보면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겸비하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구하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 죄를 사하고 그 땅을 고칠지라”고 하였습니다.여기서 땅을 고친다는 것은 단순히 토지에 대한 축복이 아니고,땅을 비롯한 토산물과 모든 경제사정 등 하나님의 전반적인 축복을 뜻하는 말입니다.이것은 바로 신한국 창조를 말씀한 것입니다.신한국 창조의 주체는 ‘내가’ 즉 여호와 하나님이 하신다는 말씀입니다.그러나 본문은/또 아주 분명하게 우리가 해야 할 네 가지 사항을 말씀하고 있습니다.이 시간에는 ‘그 땅을 고칠지라’는 제목으로 신한국 창조의 원리를 살펴보면서 우리의 할 일을 본문을 통해 찾아 보려고 합니다.

1.지금까지 걸어왔던 악한 길에서 속히 떠나야 한다고 했습니다.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 악한 길에서 떠나”라고 했습니다.천재지변을 많은 사람들은 자연현상이라고 말합니다.그러나 성경은 한결같이 그 재난 뒤에는 하나님의 경고가 있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왜냐하면 대부분의 경우 천재지변이란 것이 인재(人災)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우리는 어떤 재난을 만나면 바로 악을 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가야 합니다.우리는 “악한 길에서 떠나”라는 말씀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우리의 악한 길은 무엇입니까 조상숭배와 같은 우상숭배가 가장 큰 죄입니다.또 현대적 우상숭배인 욕심,탐욕 바로 그 자체입니다.그리고 자기만 생각하는 집단적 이기주의입니다.최근 미국에서 생긴 신조어 가운데 ‘님비’(Ndt in my back yard의 약자)라는 말이 있는데 ‘우리 뒷 마당에서는 안된다.’는 뜻입니다.이런 이기주의에서 떠나야 합니다.또한 우리가 떠나야 할 악한 길은 바로 황금만능주의입니다.우리는 청지기 정신을 가지고 ‘나는 다만 하나님이 주신 이 물질을 맡아서 관리하는 관리자일 뿐 주인이 아니다’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2.스스로 겸비한 태도를 지녀야 합니다.
본문에 “스스로 겸비하고”라고 했습니다.잠언 18장 12절에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라”고 하였습니다.사탄이 인간을 유혹할 때 사용하는 두 가지 중요한 무기가 있는데 하나는 절망이고 다른 하나는 교만입니다.그런데 이것은 비교의식에서 비롯됩니다.C.S.루이스는 비교의식은 사탄이 현대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기라고 경고한 적이 있습니다.우리는 주님의 마음,자신을 낮추는 겸손한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빌 2:5-7).겸손은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을 담는 상자입니다.아무리 하나님께서 많은 축복을 하셔도 그 축복을 담는 그릇이 새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성경에 보면 겸비한 마음으로 큰 은혜를 받은 사람들이 있습니다.모세(출 3:6,11),욥(욥 42:5-6),엘리야(왕상 19:13),베드로(눅 5:8)가 그러했습니다.그러므로 우리는 이사야 선지자의 말씀과 같이 자신이 “지렁이 같은”(사 41:14) 존재임을 자각해야 합니다.

3.하나님 앞에서 기도해
“기도하여”라고 했습니다.기도는 현대인들이 잊어버린 하늘의 창고의 문을 여는 황금의 열쇠입니다.기도는 하나님과의 영적 대화로서 어떤 면에서 다이알을 틀어 하나님의 초점에 우리의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그러면 어떤 기도를 해야합니까 첫째로 회개의 기도부터 해야 합니다.마음을 참으로 비우고 모든 욕심을 비우고 모든 욕심이 사라질 때까지 기도해야 합니다.다음에는 내 뜻을 이루게 해달라고 하는 기도가 아니라,‘주여 당신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라고 기도해야 합니다.끝으로 감사의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우리의 마음속에 불만 바이러스가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감사하는 것입니다.인간은 아무리 많은 것을 소유해도 불만과 원망이 마음속에 자리잡고 있는 한 행복할 수가 없습니다.

4.하나님의 얼굴을 구해야 합니다.
“내 얼굴을 구하면”이라고 했습니다.돈도 아니고,물질도 아니고,권력이나 명예도 아니고,하나님의 얼굴을 구해야 하는 것입니다.여기서 하나님의 얼굴을 구한다는 말은 하나님을 찾는다,하나님을 부른다,하나님을 만난다는 뜻입니다.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자비하심과 긍휼과 사유하심을 구하라는 말입니다.이사야 55장 6,7절에서 이사야는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악인은 그 길을 불의한 자는 그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그가 긍휼히 여기시리라”고 했습니다.요엘 2장 12절에서도 “너희는 이제라도 금식하며 울며 애통하고 마음을 다하여 내게로 돌아오라”고 했습니다.하나님의 말씀대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주님을 찾아야 우리는 삽니다.“내가 하늘에서 듣고,그 죄를 사하고,그 땅을 고칠지라”고 하였습니다.그 땅을 고칠지라는 하나님의 이 약속을 믿으시기 바랍니다.앞에서 말씀드린 대로 첫째는 악에서 떠나고,둘째는 겸비해지고,셋째는 기도하고,넷째는 하나님을 구하여 이 땅이 고침을 받는 놀라운 축복이 저와 여러분 모두에게,우리 교회와 이 민족 위에 함께 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추천인 1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