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마리아의 헌신 (요 12:1-8)

첨부 1


예수님께서 유월절 전에 베다니에 가셨습니다.베다니는 죽 은 자가운데서 살아난 나사로가 사는 곳입니다.

나사로를 살려주신 예수님께 마리아와 마르다는 감사의 잔치를 배설하였습니다.마르다는 음식을 장만하고 예수님을 대접하기 위 해 분주하였습니다.나사로는 제자들과 함께 있으면서 즐겁게 이야 기 하고 있었습니다.

그 때 마리아는 자기의 방에 들어가 지극히 비싼 향유 곧 순전 한 나드 즉 인도산 식물에서 짠 값비싼 향유 한 근을 가져다가 앉 아계시는 예수님의 발에 붓고 자신의 머리털로 예수님의 발을 씻 기었습니다.

향유 냄새가 집에 기득하게 되었습니다.이 때 이러한 모습을 바 라보전 제자 중 하나인 가룟유다가 이의를 제기하였습니다.이 비 싼 향유를 어찌하여 300데나리온에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나누어 주지 아니합니까성경은 말합니다.저는 가난한 자를 생각함이 아 니요 저는 도적이라 돈궤를 맡고 거기 넣는 것을 훔쳐감이라고 예수님께서 대답을 하십니다.저를 가만두어라 저가 나의 장사할 날을 위하여 미리 준비하였느니라.가난한 자는 항상 너희와 함께 있거와 나는 항상 있지 아니하리라.

예수님의 발에 향유를 부은 마리아의 헌신은 예수님의 마음을 기쁘시게 하는 성도들의 헌신의 모범이 됩니다.여러분도 예수님을 기쁘시게 하는 행동을 함으로 향기가 넘치는 생활을 하십시다.



1.마리아의 헌신은 받은 바 은혜를 아는 헌신입니다.

1)예수님께서 죄인인 나를 사랑하신 것을 알면 그 은혜를 잊지 못할 것입니다.마리아는 나같은 죄인을 사랑하신 예수님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느끼고 있었습니다.

2)뿐만아니라 마리아의 오라비 나사로가 죽었을 때 죽은 지 나 흘이 된 나사로를 무덤에서 살아나게 하신 그 은혜를 잊지 못하였 습니다.



2.마리아의 헌신은 자원하는 마음으로 행하는 헌신입니다.1)나사로는 제자들과 이야기 하는 일에 바뿌고 언니 마르다는 음식을 만드는 일에 바쁘게 일하고 있을 때 누가 시켜서가 아니라 자기자신이 예수님에 대한 고마움에 감동되어 이끼고 아끼던 향유 를 찾아다가 예수님의 발을 씻기게 된 것입니다.

2)마르다나 나사로에게 마리아가 사의 한다던지 승락을 구하면 허락하지 아니하였을 것이며 누가 시켜서 향유를 예수님께 부으라 면 칭찬받을 만한 행동도 못될 것입니다.마리아는 자신의 생각에 예수님을 기쁘시게 하는 기회는 이번밖에 없다는 마음으로 기회를 놓치지 아니하고 향유를 발에 붓고 머리털로 닦음으로 예수님에 대한 사랑을 표시하였습니다.



3.마리아의 헌신은 가장 귀한 것을 드리는 헌신입니다.

1)순전한 나드 한근은 귀한 향유입니다.인도산 향유로 가장좋은 향유입니다.가격으로는 가룟유다의 말을 빌면 300데나리온 즉 1인 300일 품값이면 한사람 1년동안 월급을 합한 가격이라면 지금 5,6 백만원을 되는 가격입니다.

2)가격만을 계산할 것이 아니라 향유는 결혼 지참금으로 결혼하 는 처녀가 준비하는 최선의 것이며 결혼하면 신랑에게 바칠 가장 소중한 것입니다.

3)마리아의 가정이 부유한 가정이 아니라면 순전한 나드 한근은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나 예수님을 사랑함으로 가장 소중한 것으로 희생한 것입니다.



4.마리아의 헌신은 예수님의 십자가의 고난을 잘 아는 헌신입 니다.1)제자들도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으심과 무덤에 묻히심을 잘 모 르는데 마리아가 예수님의 죽으심을 미리알고 장례를 미리 준비하 였다는 것을 마리아가 예수님의 말씀을 가장 잘 듣고 경청하였다 는 것을 말합니다.예수님을 사랑하려면 그의 말씀을 잘 들어야 합 니다.

2)예수님의 미래를 미리 걱정하고 울면서 향유를 부은 것은 예 수님을 사랑함으로 자신의 미래보다 예수님의 미래를 먼저 염려하 고 주님에게 필요한 것을 미리 예비해 드렸다는 것에 의미가 있습 니다.



5.마리아의 헌신은 인간에게는 오해를 사나 예수님께는 칭찬 을 받는 헌신입니다.

1)마리아의 마음을 아는 자는 예수님밖에 없습니다.오라비도 마 르다도 알 수 없습니다.마리아의 행동을 바보스럽게 보앗을 것입 니다.

2)제자인 가룟유다로부터 비난의 말을 들었습니다,향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나누어 주었으면 나을 것이라고 예수님게 항의를 하였습니다.

3)마리아는 예수님을 사랑함으로 눈물로 발을 씻기며 향유를 부 어 발을 씻길 때 비판과 항의의 말에 구애되지 아니하였습니다.오 직 예수님의 칭찬의 말씀에 위로를 받았을 뿐입니다.여러분이 진 정 예수님을 사랑하여 헌신하면 사람들로부터 비난의 화살이 날라 올 수 있는 것입니다.그러나 예수님을 기쁘시게 한다면 걱정할 필 요가 없습니다.

(결론)마리아의 헌신은 사막에 있는 한 송이 꽃처럼 아름다운 것입니다.예수님을 사랑하고 예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들의 모범 이 되며 기념이 됩니다.여러분의 헌신도 마리아처럼 은혜를 알고 자진하여 가장 소중한 것을 드리고 예수님의 마음을 기쁘시게 하 는 헌신이 되시길 빕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