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미스바의 회개 (삼상 07:5-12)

첨부 1


본문의 이스라엘 백성들은 두가지 위기에 놓여 있었습니다.첫째의 위기는 정치 적인 위기로 이들은 불레셋의 침략앞에서 위기의식을 느끼고 있었으며,두번째의 위 기는 종교적인 위기로 이들은 우상을 숭배하였습니다. 이들이 섬긴 우상은 바알과 아스다롯이었습니다.이러한 정치적, 종교적 위기상황에서 사무엘은 온 이스라엘 백 성들을 미스바로 모이게 하였습니다.이들은 미스바에 모여서 기도하고,금식하고,그 리고 자신들의 모든죄를 고백하였습니다.본문의 5절과 6절의 말씀입니다.

사무엘이 가로되 온 이스라엘은 미스바로 모이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여호와 께 기도하리라 하매 그들이 미스바에 모여 물을 길어 여호와 앞에 붓고 그날에 금식하고 거기서 가로되 우리가 여호와께 범죄하였나이다 하니라 사순절은 이 미스바의 회개를 본받는 주간입니다.이스라엘 백성들이 정치적,종교적 위기상황에서 먼저 하나님앞에 모여서 기도하고 금식하고 회개의 고백을 하였던 것 입니다.우리도 우리 사회와 민족의 여러가지 위기상황과 부패한 현실에 대해 먼저 책임의식을 느끼고 미스바에 모여 회개하였듯이 우리도 이 사순절에 하나님께 간절 히 기도하여야 합니다.

오늘의 우리의 현실을 돌아보면 우리가 기도할 제목이 너무나도 많음을 우리는 느낄 수 있습니다.우리의 정치를 위해서,우리의 문화를 위해서,범죄없는 사회를 위해서, 참된 민주주의를 위해서,민족의 통일을 위해서 우리는 금식하며 회개하며 기도해야 만 하는 것입니다.

본문의 이스라엘 민족들은 간절히 기도한 결과 그 기도의 응답을 받았습니다.9 절말 씀에 <사무엘이 젖먹는 어린양을 취하여 온전한 번제를 여호와께 드리고 이스 라엘을 위하여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여호와께서 응답하셨더라>고 말씀하고 있습니 다.여화께서 응답하셔서 이스라엘은 불레셋의 위협에서 벗어났으며 종교적 타락에서 자신들을 지킬 수 있었던 것입니다.그래서 이들은 하나님께 감사하며 하나님께 감사 의 제단을 쌓았습니다. 12절에 사무엘이 돌을 취하여 미스바와 센 사이에 세워 가로되 여호와께서 여기까지 우리를 도우셨다하고 그 이름을 에벤에셀이라 하니라 우리는 오늘 사순절 스믈 두번째 새벽기도회시간을 보내면서 하나님이 여기까지 나 를 도우셨다는 믿음의 고백이 있어야 합니다.우리에게 여러가지 위기 상황이 닥침니 다.경제문제,자녀문제,건강문제.그리고 여러가지 시험이 우리를 넘어뜨리려고 할것 입니다.이러할때 우리는 좌절하거나 타협해서는 안될 것입니다.우리는 그러한 때일 수록 미스바의 회개와 미스바의 기도를 주님께 드려야 할 것입니다.민족을 위해 가 정을 위해 우리의 심령을 위해 간절한 미스바의 기도를 드려 에벤에셀의 축복을 받 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