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봉사자의 가치관 (눅 10:39-40)

첨부 1


하나님은 봉사하는 사람을 그가 하는 봉사 보다 훨씬 귀히 여기십니다. 일 보다 일꾼이 소중하다는 것은 하나의 보편적인 사역의 원리입니다.

이제 부터 살피는 성경구절은 자명하게 이러한 원리들에 대하여 증거합니다.

막3:14/ 이에 열둘을 세우셨으니, 이는 자기와 함께 있게 하시고 또 보내사 전도도 하며-E 문자적으로 만드셨으니라는 뜻입니다.왕이나-F-E 제사장같은 임직을 표현하는 말입니다.열두제자를-F-E 임직한 목적은 자기와 함께 있게 하시고(i n α:목적을-F-E 표시하는 접속사로 본문에서 반복하여 강조되고 있다)-F-E 이것은 12제자에 국한하지 아니하고 교회의 항구적인-F-E 사명입니다.-F-E 두번째 임직의목적은 전도이다. 이것이 제자사명의 중심-F-E 입니다. 여기에서 <보내사>라는 동사가 <사도>를 지칭하는-F-E 명사의 어근이 되었습니다.-F 주님은 먼저 제자들로 하여금 < 자기와 함께 있게> 하신 후에 <전도>의 일을 맡기셨습니다.

계2:3,4/ 또 네가 참고 내 이름을 위하여 견디고,게으르지 아니한 것을 아노라.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 랑을 버렸느니라.

-E 이건 참 보통 문제가 아닙니다.결혼생활에서 처음사랑을-F-E 잃어버린 사람이 행복할 수 있을까요 따분하고,나날의-F-E 의 삶이 무의미 합니다. 어떤 계기가 주어진다면 그들은-F-E 쉽게 헤어질수도 있습니다.신앙생활에서 이같이 처음 사-F-E 랑을 잃어 버린다는 것은 참으로 위험합니다.-F 에베소교회의 성도들은 열심히 수고했으나,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잃어 버렸기 때문에 주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했습니다.

삼상15:22/ 순종이 제사 보다 낫고-E 하나님과 사람의 관계가 종종 결혼관계로 설명되는 것-F-E 을 늘 듣습니다.부부사이에 관계가 원만한 것이 집안-F-E 일을 잘 하는 것 보다 낫습니다.서로 사랑하는 것이-F-E 집안의 기능적인 일 보다 중요합니다.-F-E 주부가 가정일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그 보다는-F-E 남편과의 관계가 더 중요합니다.-F <순종>은 하나님과의 관계를,<제사>는 일을 암시합니다.

물론 하나님과의 관계가 일 보다 중요합니다.

눅10:39,40/ 마리아라 하는 동생이 있어 주의 발 아래 앉아 그의 말씀을 듣더니, 마르다는 준비하는 일이 많아 마음이 분주 한지라.

-E 앞서 사무엘상15:22의 말씀과 내용면에서 같은 말씀입-F-E 니다. 실제 가정생활에서도 이 말씀은 유의하여야 합니-F-E 다.우리가 일을 할 때 누구를 위한 일인가 본질을 살펴-F-E 야 합니다.남편을 위한 일이라고 하면서, 남편을 등한-F-E 시 하면 그의 분노를 사게 됩니다.우리가 하나님을 위한-F-E 일을 한다고 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살피지 않는다면,-F-E 같은 종류의 우를 범하게 되는 것입니다.-F 우리는 마르다 처럼 일하기에만 분주해서 주님과의 교제를 등한 히 하는 경우가 잇는데, 그렇게 되면 우리의 영성은 점점 식어지 고, 침체하며, 주님에 대한 사랑도 식어갈 것입니다.

-m1β.우리의 방법 보다는 하나님의 방법이 중요합니다.-m0 주님의 일이라도 우리의 생각과 방법대로 한다면 사람의 일에 불과 합니다.하나님의 일은 반드시 하나님의 뜻과 인도 하심 아래 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봉사하면서 시종 주님의 뜻과 인도하심을 위하여 기도하고, 성경이 말하는 바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가를 살펴야 합니다.

-m1γ.말 보다는 능력이 중요합니다.-m0 고전4:20/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음이라.

-E 하나님의 나라는 미래적인 것과 현재적인것 두가지 입-F-E 니다.전자는 종말적 메시야왕국이요, 후자는 현재 구원-F-E 받은 성도의 마음에 실현되는 것입니다. 이런 하나님의-F-E 나라는 말로 건설되는 것이 아니라, 능력으로 건설됩니-F-E 다. 바울이 미 말을 하게 된 배경에는 고린도인들이 벌써-F-E 하나님 나라를 차지한 듯이 왕자행실을 했습니다.-F-E 바울은 그 사실을 알아 보겠다는 것입니다.-F-E 오늘날 교회 안에도 이같은 이들이 있습니다.-F-E 우리가 말로만이 아니라,행함과 능력으로 봉사할 때-F-E 하나님은 물론 성도들에게도 귀하게 여김을 받을 것입니다.-F 하나님의 말씀의 권위와 능력을 의지하는 것이 일만마디의 말 보다 더욱 생명력이 있습니다.

영적인 일은 영적으로 되어 집니다.

-m1D .말의 지혜 보다는 성령으로 인도 하심이 중요합니다.-m0 고전2:4/ 내 말과 전도함이 지혜의 권하는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하여-E 사실 바울 보다 유식한 사람을 찾아보기 힘듭니다.-F-E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지혜의 권하는 말로 아니하고-F-E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전도 했습니다.-F-E 우리가 배웠다면 얼마나 배웠겠습니까 목사인 저도-F-E 영적인 면에서 무력하기 그지 없습니다.안다면 얼마나-F-E 알겠습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에서 이같은 문제로-F-E 서로 파당을 짓는 것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바가 결단코-F-E 아닙니다.봉사자는 성령의 역사안에서, 설령의 가르침-F-E 을 좇아 일해야 합니다.-F 가장 효과적인 가르침은 성령의 기름부음으로 부터 나오는 것입니다.

-m1E . 지식이나 은사 보다는 사랑이 중요합니다.-m0 고전8:1 / 지식은 교만하게 하며 사랑은 덕을 세우나니-E 고린도서에서 강조하는 것은 사랑입니다.-F-E 인간사이에 일어나는 모든 문제는 사랑의 결핍에서-F-E 비롯됩니다.서로 사랑한다면 지식을 내세우지 않습니다.-F-E 헬라인들은 지혜를 찾고 지혜를 자랑했습니다.-F-E 그러나 이러한 지혜가 교만의 죄를 범했습니다.-F-E 인류 최초의 죄는 교만의 죄입니다.-F-E 모든 교회의 교리는 건축재료와 같습니다.-F-E 그런데 그것을 세우는 것은 사랑입니다.-F-E 봉사자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지식이나 은사 보다-F-E 는 사랑입니다.-F-E 이 보다 더 큰 은사는 없습니다.-F-E 그래서 바울은 이렇게 말합니다.-F 고전12:31/ 너희는 더욱 큰 은사를 사모하라.

-E 더욱 큰 은사는 사랑입니다.-F-E 어떤이가 말하기를 사랑은 이 세상의 모든 가치의-F-E 총화 보다 크다고 했습니다.-F-E 진실로 그렇습니다.-F-E 그래서 사랑 때문에 목숨을 버리는 것입니다.-F 사랑은 모든 은사 보다 뛰어납니다.

-m1Z 열심 보다는 성품이 중요합니다.-m0 마23:23/ 너희가...근채의 십일조를 드리되 율법의 더 중한 바 의와 인과 신은 버렸도다.

-E 이 말씀은 참으로 중요한 말씀입니다.-F-E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기 때문에,그의 계명을 지키는-F-E 것인지, 아니면 종교적 의무감 때문인지를 살펴야하고-F-E 한 걸음 더 나아가 율법의 중한 목적을 잃지 말아야-F-E 합니다. 의와 신, 이것 때문에 하나님은 율법을 주셨습니다.-F 십일조를 드리는 종교적 열심도 중요하지만, 인격과 덕행을 갖추는 일은 더욱 중요합니다.

십일조를 드리지 말라는 말이 아닙니다.

보다 중요한 본질을 잃지 말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참다운 봉사자의 가치관입니다.

-m1H .도구적 은사 보다는 영력의 은사가 더욱 중요합니다.-m0 영력의 은사는 구변,재능,지도력 ,음악성과 같은 도구적인 은사로서는 도저히 해 낼 수 없는 영적인 일을 가능케 합니다.

영적인 상태가 좋은 사람의 경우에는 그의 도구적 은사 또한 영적으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m1θ양보다는 질이 중요합니다.-m0 어느 경우에나 양보다 질이 중요합니다.

단, 양이 유용한 경우는 그 양의 증가로 질이 높여질 수 있는 때 입니다.

-m1I .사람의 칭찬 보다는 하나님의 칭찬이 더욱 중요합니다.-m0 <사람의 칭찬을 구하는 것>이 인지상정입니다.

사람들은 항상 칭찬을 원합니다.

우리가 봉사할 때 하나님의 칭찬 보다 먼저 사람의 칭찬을 구함 으로,교만과 허세에 빠지기 쉽습니다.

-m1K .사실 보다는 태도가 더 중요합니다.-m0 우리가 봉사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어떤 마음으로 봉사하느 냐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방법이나 사실 보다는 우리의 태도를 중히 여겨야 합니다.

-m1L .결과 보다는 과정이 더 중요합니다.-m0 성공은 현대인의 우상입니다.

현대인들은 결과를 놓고 모든것을 평가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표준은 <순종>입니다.

우리가 성공하는 길이 있다면 그것은 하나님의 뜻과 성령의 인도 하심에 순종하는 데 있습니다.

우리가 주의 부르심에 따라 권사라고 하는 중대한 봉사의 직임을 맡았다면, 이 일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칭찬받는 종이 되어야 하지 않겟습니까 그러므로 모든 선택과 결정을 하나님께 맡기는 여러분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