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영혼이 사는 길 (사 55:1-13)

첨부 1


길이라고 해서 모두가 같은 길이 아니다 생명의 길,사망의 길, 축복의 길,저주의 길이 있는가 하면 사람이 보기에는 바른길 인데도 필경은 사망의 길인 경우도 허다 하다 때문에 모든 사람들은 길을 잘 찿아 선택해야 합니다. 길을 잘못 선택하면 아무리 많은 것들을 가졌다해도 실패하게 됩니다. 본문은 영혼이 사는 길에 관해 언급 합니다.

 1. 주께서 목마른 자들을 초청하심-구원의 초청은 모든 사람에게 주어졌읍니다.

하나미의 구원은 은총의 대상이 모든 인류 이듯이 교회의 모든 선교의 대상도 지구상의 모든 영혼들이 선교의 대상입니다.

누구든지 주께로 나아와 귀를 기울여 들으면 영혼이 살게 됩니다. 생명의 길은 예수 그리스도 뿐이시며 생명의 떡도 또한 에수 그리스도 뿐입니다. 그리스도를 말미암지 않고는 아무도 구원에 이를수 없고 참된 만족이나 기쁨도 얻지 못합니다.

 2. 영원한 언약과 확실한 은혜-주의 언약은 영원하고 주의 은혜는 확실 합니다.

누구든지 주께로 나오는 자, 주를 의뢰하는 자들은 실복하게 되는 법이 없으며 그 나라 에서 소외되지 않는다. 주의 언약만이 영원한 언약이요 주의 은혜만이 확실한 은혜 이다. 다른길 다른 방법을 쫓는 사람은 영원히 구원에 이르지 못하며 하나님의 약속에 참예 함이 불가능 하다.

 3. 인생으로 태어나서 하나님을 만날 수 있다면 지 상 최대의 놀라운 은총이요 축복이 아닐 수 없읍니다.그것은 인생이 한 평생 산다는 의미가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이며 최후의 기회이기 때문입니다.이 만남의 기회를 인생에게 주시기 위하여 하나님이 가까이오신 것입니다.

가까이 오신 하나님은 인생과의 만남의 방법을 상세히 본문에서 가르치고 있읍니다. 1) 찿으라 (6)-예수님은 찿으라고 말씀 하셨읍니다. 가가이 오신 삼위 일체 하님을 우리 인생은 찿아서 만나야 합니다.

2) 부르라 (6)-기도와 간구를 통하여 하나님께 호소하라 는 말씀 입니다.

기도와 간구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3) 버리라 (7)-옛것과 낡은것은 버려야 새것을 받을 수 있읍니다.

마 4:22-제자들은 ‘부친과 배를 버리고’ 에수를 쫓았고 엡 4:22-바울은 ‘옛 사람을 벗어버리고’락고 했으며 히 12:1-‘죄를 벗어 버리라’고 했읍니다.

창 12:1-아브라함은 버리고 떠났으며 본문에서 하나님은 악인의 길을 버리고 불의한 생각을 버리라고 하셨읍니다.

4) 나오라 (7)-하나님께 나와야 만날 수 잇고 뿐만 아니라 긍휼과 용서를 받을 수 있 읍니다. 인생에게 있어서 하나님을 만나야 됨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며 긴급한일 임을 모든 인생들은 깨닳아야 합니다.

 4. 결심과 기도 1) 하나님을 먼저 만나는 삶이 되게 하소서 ! 2) 목회자들을 위하여 ! 목사와 선교사들을 위해서 !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