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수님의 부활 (고전 15:1-11)

첨부 1


사순절 기간을 보내고 우리는 오늘 축복의 부활절 아침을 맞이 했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그냥 죽음에서 벌떡 일어난 것이 아니고 , 십자가에 죽음 뒤에 부활이 왔습니다.
오늘 아침 우리가 함께 봉독한 하나님 말씀 고린도전서 15장은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이 역사적 사실이며 확실한 사건임을 설명하여 주고 있습니다.
성경해석학자(주경가) 바클레이(Barclay)는 고린도전서 15장은 신약성경 가운데 가장 웅대하며 동시에 가장 어려운 장이라고 했습니다.
베이커(Baker)라는 사람은 고린도전서15장은 부활하신 예수님의 출현에 대하여 기록된 현존하는 최초의 기록이라고 했고 매튜헨리(M.Henry)는 고린도전서 15장은 복음의 총체적인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논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우리가 부활신앙을 어떻게 가지느냐에 따라서 구원의 조건과 관계하고 있습니다.
우리 본문(고전 15:2)절에서 보면 너희가 만일 나의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이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으리라 고 했습니다.
이 말은 바울이 전한 부활의 진리를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구원을 얻는다는 것입니다.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굳게 지키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굳게 믿고, 흔들리지 않으며 헛되이 믿지 아니하며, 아무렇게나 믿지 아니하면 구원을 믿으리라고 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신앙은 이렇게 구원의 조건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어떻게 이루워 졌는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I.성경대로 사흘만에 살아났습니다.
우리 본문(고전 15:3-4)절에서 보면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지낸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사라고 했습니다.
(고전 15:3-4)절 사이에 성경대로' 라는 말이 두 번이나 강조되고 있습니다.
성경대로 죽으시고 성경대로 다시 살아 났습니다. 예수님이 성경대로 십자가에 죽으시고 성경대로 사흘만에 다시 살아났습니다.
성경대로 예수님이 죽으셨다는 말과 성경대로 예수님이 다시 살아나셨다는 말은 예수님의 죽음이나 예수님의 부활사건이 우연이나 돌발적인 사건이나 어떤 사람들의 조작이 아닌 성경에 예언된 대로라는 말입니다.
구약성경 이사야 53장에서 보면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니 구구절절 메시야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예언하고 있으며 시편 22편에서 보면 버림받고 멸시받는 메시아의 모습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메시아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도 구약성경 도처에 예언되고 있는데 (호 6:2)에서 보면 여호와께서 이틀 후에 우리를 살리시며 제 3일에 우리를 일으키시리니라고 했고 (사 53:10)절에서는 여호와께서 그로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케 하셨은즉 그 영혼을 속건 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 그가 그 씨를 보게 되며 그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 라고 했습니다. 이런 말들은 모두 다 메시아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을 예언하고 있는 말씀입니다.
신약성경에서도 예수님이 친히 부활생명에 대해서 말씀 했습니다. (요 12:24)절에서 예수님은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리라 고 했습니다.
그러니까 (고전 15:3-4)절에서 성경대로라는 이 한마디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확실성과 진실성 그리고 역사성을 천명하고 있습니다. 성경자체가 없어지지 않는 한 그리고 성경의 모든 예언과 진리가 없어지지 않는 한 성경대로 이루워진 예수님의 부활은 영원한 진리인 것입니다.
우리의 가장 든든한 신앙은 성경대로 믿는 것입니다. 사이비나 이단 교주들은 성경의 권위보다 자신들의 교훈이나 권위를 높이지만 그러나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사는 신앙이 최고의 신앙입니다.

우리는 그래서 성경대로 십자가에 죽으시고 성경대로 다시 살아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이렇게 믿는 것이 부활신앙이요 헛되이 믿지 않는 것입니다. 헛되이 믿지 않는자가 부활의 예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II.살아나사 보이셨습니다.
본문(고전 15:5)절의 말씀을 보면 게바에게 보이시고라고 했습니다.
6절에서도 보면 500여 형제에게 일시에 보이셨나니 라고 했으며 7절에서 보면 야고보에게 보이셨으며 8절에서는 맨 나중에 만삭되지 못하여 난 자 같은 내게도 보이셨느니라고 했습니다.
이말은 부활하신 예수님이 나타나사 제자들에게도 보이시고 여러 500여 형제에게도 보이셨다는 것은 예수님의 부활이 환상이나 허구가 아님을 웅변하는 말입니다.
신약성경에서 보면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안식 후 첫날 부활 아침에 새벽에 무덤을 찾아갔던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마 28:5-10)
베드로가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도마가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다른 제자들이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야고보가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승천하실 때 500여 성도들이 부활승천하시는 예수님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메섹 도상에서 바울이 맨 나중에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보았습니다.
바로 여기에 기독교 신앙의 생명력이 있는 것입니다. 증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자들이 얼마든지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도 예수님의 부활은 확실하고도 확고 부동합니다.
그 부활을 믿는자는 성경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는자는 제자들과 여러 형제들에게 보이신 부활의 예수를 믿습니다.
우리는 바울처럼 만삭 되지 못한 존재들입니다. 맨 끝에 예수님을 영접하고 믿는 비천한 사람들 입니다.
그러기에 예수님의 부활이 더 감격스럽고
그러기에 예수님의 부활이 더 감사하고
그러기에 예수님의 부활이 더 사랑스럽고
그러기에 예수님의 부활이 더 기쁩니다.
예수님은 그 부활을 위하여 십자가를 지시기 까지 겸손했고 죽기까지 순종했습니다.
이제 마침내 내가 부활하여서 제자들에게 형제들에게 보이신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게 됐습니다. 그래서 더 감격하고 감사하고 사랑하고 충성을 부활하신 예수님 앞에 다짐 합니다.
이렇게 다짐 하는 자가 또한 부활에 예수님도 만나게 될 줄 믿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III.부활하신대로 전파 되였습니다.
본문(고전 15:11)절의 말씀을 보면 그러므로 내나 저희나 이같이 전파하매 너희도 같이 믿었느니라고 했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던 사람들은 모두가 그 사실(부활하신 예수님)을 전파 했습니다.
여인들도(부활하신 예수님) 전파했고 제자들도(부활하신 예수님) 전파했고 막달라 마리아도 (부활하신 예수님)전파했고 바울도 (부활하신 예수님) 전파했습니다. 우리도 부활하신 예수님을 전파 하여야 합니다.
다른 예수가 아닌 십자가에 죽으시고 다시 사신 부활하신 예수님을 전파 하여야 합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받은 축복을 또한 우리는 전파하여야 합니다.
(행 4:20)절에서 보면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아니 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이말은 베드로와 요한이 예수님의 부활을 증거한다는 이유로 제사장들과 사두 개인들이 그렇게 못하게 할 때에 단호하게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예수님의 부활을 말하지 아니 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사도행전 7장에서 보면 스데반이 예수님의 부활을 증거하다가 돌에 맞아 죽었습니다.
죽으면서도 예수님의 부활을 증거 했습니다.
그 때에 부활 승천하신 예수님이 하늘에서 벌떡 일어섰습니다. 예수 때문에 죽느냐 오직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의 능력이 그 죽음으로 인하여 나타 납니다.
성도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성경대로 십자가에서 예수님이 죽으시고 성경대로 사흘만에 다시 살아 나셨습니다. 다시 사신 예수님은 제자들과 여러 형제들에게 나타나 보이셨습니다. 부활하셔서 나타난 예수를 우리는 믿습니다. 그리고 전파합니다.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길이요. 진리요. 생명입니다. 우리는 또한 이것을 전파합니다. (요한복음 11:25-26)절의 말씀과 같이 예수님이 부활이요 생명입니다.
예수님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고 했습니다.
성경대로 죽으시고 성경대로 다시사신 부활의 예수님을 우리는 믿고 전파합니다.
이것을 믿고 전파하는 자는 죽어도 다시 사는 영생의 생명의 역사가 일어나게 될 줄 믿습니다.
모두 깨닫고 성경대고 다시 사신 부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