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진정한 기쁨 완전한 평화 (창 21:1-7)

첨부 1


구소련 대통령 고르바초프가 묵었던 제주도 어느 호텔은 많은 사람 들이 호기심을 갖고 투숙하기를 원한다고 합니다.그 뿐 아니라 유명 한 세계지 도자가 머무른 집이나 마을이 명예를 누리고 어느 경우에는 역사책에 기록 되기도 합니다.

창세기 17장15절-22절에 보면 하나님의 세 천사가 아브라함의 가정을 방 문하였습니다.아브라함 부부는 이 손님을 즐거운 마음으로 정성껏 대접함 으로 놀라운 축복을 받았습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어떤 사람의 집을 방문 하십니까 요한복음 14장23절에 『주를 사랑하고 주의 말씀을 지키는 자 에 게 함께 거하시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예수님은 자기를 간절히 사모 하는 삭게오에게 『지금 내려오라 내가 오늘밤 네집에 유하여야 하겠 다』 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사모하는자,은혜를 갈망하는 자를 방문하십니다.하나님은 순종 하는자,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따르고 바라보는 자를 방문하십니다 .하나님 의 영광을 위해 사는 가정을 방문하십니다. 예수님은 문제의 해결자이십 니다.

아브라함은 천사를 잘 대접하였습니다.하나님은 아브라함으로부터 받 은 대접에 보상하셨습니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가정에는 자녀들이 있어야 즐 거움이 있습니다.그 런데 아브라함은 1백세가 다 되었고 사라는 90세가 돼 가는데 이 가정에는 자녀가 없었습니다.사라가 『우리 가정에 무슨 즐거움 이 있 으리요』라고 말한 것을 보면 이 가정에는 웃음과 기쁨이 없었습니 다 .

그런데 놀라운 것은 천사가 아브라함에게 너의 아내 사라가 아들을 낳으 리라는 예언을 하였습니다.이때 아들을 낳겠다는 말에 이들은 웃 었습니 다.이 웃음은 믿음없는 웃음,어이없다는 웃음이었습니다.

진정한 웃음은 우리 생활에 위대하고 굉장한 어떤 능력을 줍니다. 웃음 은 건강과 행복과 평화와 기쁨을 가져옵니다.웃음은 모든 일에 적극적인 힘을 줍니다.

웃음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억지웃음,허탈감에 빠진 웃음,기쁨의 웃 음이 있고 비웃는 웃음도 있습니다. 오늘 이 여인의 웃음은 비신앙적인 웃음이라고 하는 것이 마땅하겠 습니다.의학적으로 이 나이에 아이를 낳는 다는 것은 도저히 불가능하 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창세기 21장6절에 『말씀대로 아들을 낳았고 웃게 하였다 』 하 였습니다.

하나님에게는 능치 못함이 없습니다.만일 사람이 변덕스러운 것처럼 하 나님이 변덕스러우시다면 우리는 큰일입니다.그러나 하나님은 약속대 로 큰 축복을 주셨습니다.창세기 21장6절에 사라는 말합니다.『아 들 이삭을 낳을 때에 백세라 하나님이 나로 웃게 하시니 듣는 자가 다 나와 함께 웃 으리로다』 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에게 문제가 있습니까 질병때문에 고민합 니

까 생활때문에,죄때문에,자녀때문에,남편때문에,사업때문에,직장때 문에, 장래문제로 힘들어 하고 있습니까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이 모든 고민을 해결해 주시고 웃게해 주시 는 참 좋으신 하나님이십니다.성경에 나타난 문둥병자 귀신들린자 소 경된자등 수많은 인생의 숙제를 안고 고민하던 사 람들이 예수를 만나 문제를 해결받고 웃게 되었습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부탁합니다.불신앙의 웃음이 오늘 예수님을 만나 축복 의 웃음으로,기쁨의 웃음으로,진실한 웃음으로,감사의 웃음으로 변하는 축 복이 있기를 축원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 땅에 평화와 기쁨을 주시고 웃음을 주시는 예수의 계절이 오게 합시 다.오직 예수만이 나의 기쁨이요,나의 소망이요,나의 힘이요,나 의 생명이 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이 웃음의 축복은 누구든지 얻을수 있습니다.예수만 믿으면 됩니다 .예 수만 영접하면 됩니다. 성경은 말합니다.『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 와 네 집이 구원 을 얻으리라』고 하였습니다.이 말씀을 믿고 따르고 바라 보면 반드시 웃게 해주시는 하나님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이 웃음의 축복 이 여러분의 삶에,여러분의 가정에 충만하시기를 다 시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