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부활신앙과 구원 (고전 15:20-22)

첨부 1


덴마크의 실존철학자 키엘 케골은 인생을 "사형언도를 받은 죄수들이 감방 에 갇혀 있다가 한 사람씩 한 사람씩 교수형장으로 끌려가는 모습을 바라보 면서 자신의 순번을 기다리는 것과 같다"고 했습니다.

이와 같이 인간이 가진 모든 불안의 근본 뿌리는 죽음의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하나님께로부터 영생 불사의 영혼을 부여받은 영생하는 존재인데, 죄로 말미암아 영원한 생명을 상실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신을 입고 오신 목적도, 십자가에 못 박혀 피흘려 죽으신 것도, 사망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것도, 우리를 죄 와 사망에서 구원하여 영생을 주시고 영원한 본향 천국으로 인도하기 위하 심입니다.

 오늘은 바로 인류의 가장 큰 비극인 죽음을 정복하고 부활하신 부활주일입 니다.부활의 아침 여인들이 예수님의 부활을 알지 못한 채 무덤으로 달려오 면서 "누가 우리를 위하여 무덤에서 돌문을 옮겨 주리요"하고 탄식했던 것 처럼, 모든 인류앞에 가로놓인 이 죽음이라는 큰 돌문을 굴려 옮길 수 있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인간에게 가장 큰 문제는 죽음입니다.

어떤 철학이나 어떤 과학이나 다른 어떤 종교를 가지고도 해결할 수 없었 던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누가 이 무섭고 큰 돌문을 옮겨 놓을 수 있겠습 니까 여기에 하나님의 아들 예수께서 죽음의 원인이 되는 죄를 해결하시기 위해 십자가에 달려 대속의 피를 흘려 죽으시고, 죽은지 3일만에 무덤문을 박차고 부활하셨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부활과 영생의 소망을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의 붉은 도장을 부셔버리고,죽음이라는 큰 돌문을 옮겨놓으 신 것입니다.

기독교는 부활의 종교입니다. 부활이 없는 기독교는 기독교가 아닙니다.

기독교만이 죄사함을 주시고 영생을 주시고, 부활을 주시는 것입니다.

크리스마스를 기뻐하고 즐거워합니다마는 부활이 없다면 예수님이 탄생을 기뻐할 아무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를 기독교의 상징으로 여기고 그리스도의 죽음 앞에 머리 숙이고 감사하고 감격하지만, 부활이 없다면 예수님의 십자가가 그렇게 귀 중할 이유가 없습니다.

 I. 예수님의 부활은 구원의 완성입니다.

 거듭나지 못한 사람들은 모든 종교는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예수님만 이 우리 위해 속죄의 죽음을 죽으셨고, 예수님만이 사망권세를 이기고 부활 하셨습니다.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의 무덤도 인도의 능수해안에 있고, 유교의 창시 자인 공자의 무덤도 중국 장평량에 있고, 이슬람교의 창사자인 마호메트의 무덤도 사우디아라비아 메카에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무덤은 예루살렘에 빈 무덤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이 없었다면 그가 우리를 구원하실 수가 없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이 그토록 중요하기 때문에 사탄은 예수님의 부활을 못믿게 하고, 부활 의 역사성을 부인합니다.

말세는 믿음이 없고 패역한 세대가 되어서, 마귀의 종노릇하는 자유주의 신학자들이 예수의 부활도 부인하고, 십자가의 속죄도 부인합니다.

십자가와 부활이 없는 기독교는 기독교가 아닙니다. 그런 기독교는 존재할 필요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런 기독교는 우리를 구원할 수 없기 때문입니 다.

 사탄은 부활신앙을 최선을 다해 파괴하려는 드는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15장 12-13절에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 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이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 활이 없다하느냐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 셨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 이 봄철에 콩이나 옥수수와 같은 곡식을 땅에 심으면 땅속에서 썩 어져 죽지만, 다시 살아나 수십배 수백배 열매를 맺지 않습니까가 고린도전서 15장42-44절에 "죽은 자의 부활도 이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 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산다니 육의 몸이 있은즉 신령한 몸 이 있느니라"고 말씀했습니다.

예수님이 부활하시지 않았다면 인간을 구원하실 수 없고, 우리의 구세주도 될 수 없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1장 17-18절에 ".. 두려워 말라 나는 처음이요 나중이니 곧 산 자라 내가 전에 죽었었노라 볼지어다. 이제 세세토록 살아 있어 사망과 음 부의 열쇠를 가졌노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이 부활하셨기 때문에 사망과 지옥의 권세를 이기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구원의 완성입니다.

그가 십자가에 죽어 장사지낸 바 되었다가 부활하시지 못했다면 우리의 구 세주가 될 수 없고, 우리를 구원할 수 없는 것입니다.

부활신앙은 기독교의 기초석입니다. 그래서 기독교 신앙을 간추려놓은 사 도신경에 "...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만에 죽은 가운데 서 다시 살아나시며.. "라고 엄연히 기록되었고, 우리가 늘 외우고 있습니 다.

또 감리교 교리와 장정에 있는 종교강령 제 3조에도 "그리스도께서 과연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어 완전한 인성이 붙은 모든 것과 육체를 가지시고 천당에 오르시며 마지막 날에 만민을 심판하시려고 재림하실 때까 지 거기 앉아 게신다"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제가 믿기는 예수님이 신령한 몸으로 부활하셔서 승천하셨을지라 도 예수님의 손과 발의 못자국과 옆구리의 창자국은 영원히 갖고 계실 것이 며, 우리가 천국에서도 영원히 그 상처를 보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않고 승천 후에 그 상처 자국이 다 없어졌다고 생각한다면, 영지주 의자(Gnosticism)와 같은 이단설에 빠질 것입니다.예수님의 부활은 구원의 완성입니다.

 II.부활을 믿어야 우리도 구원받습니다.

 다른 것 다 믿어도 예수님의 부활을 믿지 않거나 자신의 부활을 믿지 않는 다면,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로마서 10장9-10절에 분면히 말씀하시기를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라 시인하면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 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 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것을 믿어야 구원얻는다"는 말씀입니다. 부활 신앙이 없으면,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요한복음 11장 25-26절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 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 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예수께서 부활이 되시고 생명이 되심을 믿어야 구원받는다는 말 씀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고린도전서 15장 2절부터 보면 "너희가 만일 나의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 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이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으리라"했는데, 즉 부활신앙을 굳게 가지고 지키면 구원받는다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지낸바 되었다 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게바(베드로)에게 보이시고 후에 열 두 제자에게와 그 후에 500여 형제에게 일시에 보이셨나니.. 맨나중에 만삭 되지 못하여 난 자 같은 내게도 보이셨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크리스챤들을 핍박하고 잡아 죽이던 바울이 사도가 되어 복음을 전하다가 순교한 까닭은, 그가 부활하신 주님을 다메섹도상에서 만난 때문이요, 도 자신의 부활과 영생천국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고린도전서 15장 16절에 이하에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사신 것이 없을터이요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것이 없으 면 죄 가운데서 있을 것이요.. 만일 그리스도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다 만 이생뿐이면 모든 사람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리라"고 했습니다.

부활이 없다면 우리 크리스챤들이 가장 불쌍한 사람들입니다. 그러니 예수 믿을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부활의 신앙을 가진 사람에게는 죽음은 천국을 찾아가는 톨케이트일 뿐이 다"라고 어느 분이 말했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죽음은 천국으로 들어가는 현관 뿐입니다.

 고린도전서 15장 20-22절에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았으 니 죽은 자의 부활도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아담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시지 못했다면 그의 십자가의 죽음도 아무 의미가 없 고, 우리의 구원을 완성할 수가 없으셨습니다. 그가 부활하셨기 때문에 사 망과 지옥에서 우리를 구원할 수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부활신앙을 갖지 못한다면 우리도 구원받을 수 없는 것입니 다.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것을 믿으면 구원을 받는다"고 했습니다.

모래 속에 나무조각도 있고, 유리조각도 있고, 쇳조각도 섞여 있을 때, 자 석을 갖다대면 쇳조각만 달라붙어 올라가듯이,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 시자 가의 구속의 은총과 예수님의 부활을 믿는 신앙을 가진 자만이, 들림받고, 천국에 들어가게 됩니다.

할렐루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