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고난 중에 얻는 지혜 (벧전 04:12-19)

첨부 1


거룩한 삶을 사는 그리스도인이라면 어느정도 이 세상에서 핍박 을 경헙합니다. 직장에서, 가족중에서, 우리가 사는 삶의 현장에서 진리에 저항하고 그리스도의 복음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있는 그 어 느 곳에서 핍박과 어려움은 겪게 됩니다. 과거 이스라엘 백성들은 바로의 억압과 애굽에서의 고난, 출애굽의 공포, 광야 40년의 시 련, 가나안에 들어간 후 이방족속들과의 끊임없는 전투, 바알신의 숭배로 인한 하나님의 채찍과 바벧론의 포로에 이르기까지 이스라 엘의 역사는 고난과 축복이 교차된 고난시기입니다.

그 고난은 오늘날에도 계속됩니다. 로마의 바로황제와 도미니안 황제의 기독교인들에 대한 극악한 핍박과 그 고난의 불시험속에서 도 진리는 살아 있었습니다. 본문은 말씀하시기를 고난은 반드시 온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은 믿지 않는 사람들과는 다릅니다. 세상에는 거짓말 교만 쾌락 욕망이 있지만 그리스도인에게는 진리 겸손 거룩함과 하 나님을 영화롭게 하려는 욕망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타락후 에 사단에게 전쟁을 선언하셨으며 사단은 그후로 자기 백성을 통하 여 하나님을 공격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사에서 는 그리스도인들은 나그네요 순례자입니다.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 는 것은 적을 화나게 할 것이며 그는 공격을 할 것입니다. 그러므 로 믿는 사람에게 핍박이란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 사단의 반대가 없다면 오히려 이상한 것입니다.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란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 노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세상을 정복하신 것은 갈보리 십 자가 위에서 죽으신 것과 또한 부활을 통한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증거하기때문에 세상은 우리를 공격합니다.

핍박과 시련은 우연히 발생하는 것이 아니며 이는 하나님의 계획의 일부며 하나님께서 그 수위를 조절하고 계십니다.

또 고난 가운데 기뻐하라 말씀하셨습니다.

세상은 우리가 고난과 시련을 겪어도 그것이 어떻게 기쁨을 가져 다 주는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고난은 그리스도와의 교 제를 의미합니다. 다니엘과 세 친구를 하나님께서는 풀무불과 사자 굴속에서 들어가도록 하는 고난을 겪게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바 그곳에서 그들을 보호해주시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었던 것입니 다. 만일 그들이 들어가지 않았다면 하님과의 만남은 이루어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또한 바울과 실라를 빌립보 감옥에 들어가지 않 도록 하실 수도 있었으나 하나님은 그들을 감옥에 가게 하시고 그 곳에서 기적을 보게 하십니다. 그리고 간수의 가정을 구원시키는 놀라운 계획을 이루셨습니다. 또한 고난은 미래의 영광을 의미합니 다. 산모는 아기를 낳는 해산의 고통후에 기쁨을 갖습니다. 바울은 찌르는 가시속에서 능력과 영광을 얻었습니다. 예수님도 십자가의 고난과 멸시속에서 믿는 무리들에게 기쁨과 소망을 주셨습니다. 우 리는 그리스도인이란 이름 때문에 세상에서 고난과 핍박을 당하나 그것은 바로 기쁨이며 즐거움인 것입니다. 이는 그가 그리스도의 사람,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이란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난은 자신을 알게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핍박과 고난을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되고 삶을 정리하게됩 니다. 수많은 신앙의 선배들이 하나님께 불손종할때 고난을 겪었으 며 또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만드시기 위해 고난의 계곡을 지나가게 하셨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 누구도 고난을 피할 수 없 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고난과 어려움이 닥치면 이것을 통해 하나님은 내게 무엇을 원하시는가를 깨닫고 알아야 할 것입니다.

결론으로 고난이 보여주는 목적과 이유를 살필줄 아는 믿음이 있 을때 고난이 와도 생을 비관치 않고 소망을 가지고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성도는 고난 가운데에서도 지혜를 배워야 합니다. 고난 가운데서 얻는 지혜는 굳건하며 그 지혜는 흔 들림이 없을 것입니다. 고난 위에서 전도서의 저자가 말한 것처럼 "생을 즐거워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