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소원이 이루어지는 새해 (시 37:3-6)

첨부 1


새해를 맞이 했다고 하면서 마음속에 소원이 없다면 새해를 맞이할 자격이 없는 사람입니다. 축복은 소원의 크기 만큼 받는것입니다. 즉 축복은 소원울 담는 그릇입니다. 시편기자는 [네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시81:10) 고 했습니다. 소원이 없는사람은 하나님의 축복 을 받을수 없습니다.우리는 각자 소원을 가지고 새해를 출발해야 합니 다.왜냐하면 꿈과 소원이 있는사람만이 성공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렇다면 누가 이러한 꿈과 비전을 이룰수가 있을까요 요엘선지자는 [그 후에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 며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 ](욜 2:28-30)고 말씀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의 확신을 얻을수 있고 마음의 평화 를 얻게 됩니다. 그후에 성령충만함을 받으면 마음에 소원을 갖게 됩 니다.또한 우리는 하나님께 받은 재능과 은사를 발휘하여 성실하게 살 아갈때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갈수 있습니다.그렇다면 우리의 모든소원 이 이루어 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요

첫째로 하나님을 신뢰해야 합니다.

시편기자 다윗은 [여호와를 의뢰하여 선을 행하라 땅에 거하여 그의 성실로 식물을 삼을지어다 ](시37:3)라고 말씀했습니다. 또한 예수님 은[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 (요14:1)고 말씀했습니다.하나님을 믿지 못하는사람은 어떤사람도 믿 을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신뢰하고 믿는사람은 어떤사람을 믿고 신뢰해도 손 해를 입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는것만이 우리의 소원을 이루는 첩경입니다.우리가 하나님을 신뢰해야 하는 이유는 하니님이 만물의 창조주이시기 때문입니다.성경은[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 라 ](창1:1)고 말씀했습니다.하나님은 만물의 창조주이시며 나의 구원 자이시고 지금도 성령으로 동행하시는 내 삶의 주인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내삶의 주인이심을 믿고 고백하고 신뢰함으로 살 아가는 사람은 인생을 실패하지 않고 성공으로 살아갈수 있습니다.

또한"하나님 중심으로산다" 는 의미는 예배와 말씀중심으로 살아가 는것을 말합니다. 예배와 말씀중심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은 그생각 자 체가 믿음,소망,사랑이 넘치는 삶이 되므로 그들의 삶에도 사랑이 넘 쳐 하나님께 감사하며 살아가는 사람이 될수있습니다.

우리가 이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목표를 정해놓고 기도 해야 합니 다.왜냐하면 성경은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빌2:13)라 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놓고 하나님을 믿는 마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왜내하면 기도는 응답이며 우리의 소원을 하나님께 아뢰는것이 기때문입니다. 바울은[너희를 부르시는 이는 미쁘시니 그가 또한 이루 시리라 ](살전5:24)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성실하 시고 그약속하신것을 반드시 이루시기때문에 우리가 하나님을 바라고 앙망하며 신뢰하면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여 주십니다.

 둘째로,주안에서 기뻐해야 합니다.

시편기자 다윗은[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저가 네 마음의 소원을 이루 어 주시리로다 ](시37:4)라고 말씀했습니다.[여호와를 기뻐하라]는 말 씀의 의미는 주님안에서 기뻐하라는뜻으로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살 아가는 모든결과를 즐기라는것 입니다.즉, 하나님 한분만으로 만족할 줄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된것이 즐겁고 하나님의 백 성된것이 즐겁고 하나님과 교제하며 하나님을 예배하며 하나님께 찬송 하는 자체에서 즐겁게 살라는것입니다.그결과는 분명히 하나님이 만족 한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소원성취의 비결은 지나친 욕심을 부리지 않는것입니다.성경은[그러 므로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 ](골3:5)고 말씀했습니다.그러므로 1995년 신년에 우리가 가진 소원이 다 이루어지기위해서 꿈은 크게 갖 되 우리의 실천은 작은것부터 이루어져야 합니다.

소원이 이루어 지기위해서는 올바른 동기를 가지고 기도할때 응답됩 니다. 왜냐하면 성경은 [너희가 욕심을 내어도 얻지 못하고 살인하며 시기하여도 능히 취하지 못하나니 너희가 다투고 싸우는도다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함이요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 고 잘못 구함이니라 ](약4:2-3) 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소원 성 취의 비결은 기쁜마음으로 주어진목표를 하나씩 실천해 나갈때 비로서 이루어 집니다.그 실천에는 수고와 땀과 눈물이 있어야 합니다.수고와 눈물이 없는사람은 성취감을 기대 할수 없으며 그런삶속에서 온전한 만족을 기대할수 없습니다. 또한 자신에게 주어진 목표가 있으면 그것 을 실천하고자하는 의지가 마음속에 있어야하고 다짐이 있어야 합니 다. 성경은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 (빌4:4)고 했습니다.기쁨은 일을 성취하는 원동력이 되며 일을 성취하 게 하는 활력소가 됩니다. 기쁨은 내가 하는일이 꼭 주님이 원하시는 적합한 일이라는것을 알게하고 내가 하는일이 적성에 맞음을 알게 합 니다.그러므로 우리가 어떤일을 하든지 그 마음속에 기쁨이 넘침으로 일하게 되면 하나님으로 부터 받은 달란트임을 깨달아야 합니다.진정 한 감사로 하나님의 일을 할때 우리는 삶의 현장속에서 좋은일이 일어 나게 됩니다.

 셋째로,하나님께 맡기고 살아야 합니다.

성경은[너의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저를 의지하면 저가 이루시고 네 의를 빛같이 나타내시며 네 공의를 정오의 빛같이 하시리로다 ](시 37:5-6)라고 말씀했습니다.하나님을 믿고 기도함으로 자기에게 주어진 사명을 가지고 열심히 일했다면 이제 모든결과를 하나님께 맡겨야 합 니다. 하나님께 맡기는것이 믿음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신뢰했다면 나의 인생을 정말로 하나님께 맡겨야 합니다.예수님은[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11:28) 고 말씀했습니다.우리가 하나님으로 부터 쉬임을 얻으면 우리는 진실로 복된사람 입니다.성경은 이에대해 서[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 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막11:24)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신뢰하고 하나님 한분만으로 기뻐하는 사람이라면 하나님 께 모든것을 맏기고 기다릴수 있는사람이 됩니다. 맡긴다는것은 기다 린다는것이며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믿는것 이기 때문입니다.또한 하나 님께서 가장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것을 의심치 않는 믿음입니다.사도 바울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좋은것으로 주시는 분이심을 [우리가 알 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롬8:28)고 말씀했습니다.

하나님께 맡기는 삶속에서 우리는 실패당하지않고 성공으로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맡기는 삶속에서 전혀 배제되어서는 안되는 부 분이 있습니다. 우리가 열심으로 땀흘려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은 그위에 축복으로 인도해 주시는것 입니다.

이와같이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자신의 일을 맡기는 사림에게는 하나 님께서 반드시 보답하십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하나님을 전적으 로 신뢰하며 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먼저 지녀야 합니다.그렇게 할때 에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모든 소원을 응답해 주시고 1995년 한해가 성 공하는 한해가 될것이며 여러분이 바라시는 소원이 이루어질것을 믿게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기도-하나님아버지 1995년 새해에 우리에게 소원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늘 하나님을 신뢰하여 주안에서 기뻐하고 우리의 삶 전체를 하나님께 맡기며 살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