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령의 충만을 받자 (행 01:1-8)

첨부 1


예수님께서 하늘 보좌를 버리고 이땅에 오셔서 33년동안 갖은 수난을 겪으 시고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심으로 구속의 사업을 이루어 사역을 하셨습니 다. 십자가에 부활을 하셨습니다. 부활하셔서 부활체로 40일동안 계시면서 제자들에게 나타나 보이셨습니다. 그리고 부활 40일 만에 승천하셨습니다.

제자들이 예수님의 부활을 섭섭해 했습니다. 예수님이 부활전에 여러번 "내 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14:5)."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는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 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요14:3)" 다시 오 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승천하시기 전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요14:16)","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행1:4-8)" 했습니다. 이 약속을 붙잡고 예수님이 승천하실 때 보던 오배문도가 예루살렘 마가의 다라방에 신실한 그 분부를 듣고 기도를 합니 다. 어떤 사람은 하루 어떤 사람은 사흘 혹은 닷새 어떤 사람은 아흐레까지 기도하다가 갔을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오순절에 이르렀는데 열흘만이었습니다. 성령이 모인 모든 무 리에게 임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본문 말씀이 바로 그것입니다.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같이 한 곳에 모이매 홀연히 하늘로부 터 앉은 온 집에 가득하여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 람 위에 임하여 갔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의 말하게 하 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2:1-4)" 이 성령이 오순절날 에 임했습니다. 그래서 이 오순절을 성령강림절이라, 이 성령의 임한 날을 기념해서 성령강림절이라고 합니다. 기독교에는 세가지 절기가 있습니다.

예수님이 탄생한 날입니다. 다른 종교의 교리와 다릅니다. 성령으로 동정녀 마리아에게 잉태되어 났습니다. 이것이 기독교에만 있는 특수성이요 우위성 입니다.또한 33년동안 생애를 마치시고 이제는 죽으셨다가 부활하셨습니다.

이것이 부활절입니다. 이것 또한 기독교의 특수성이며 우위성입니다. 부활 하신 분은 예수님 밖에 없습니다. 부활하신 분은 예수님 밖에 없습니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살아서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네가 이것을 믿느냐(요11:25-26)" 믿을 때에 사람 은 장차 부활하신 예수님을 본받아서 부활하게 될 줄 믿습니다. 이래서 기 독교는 부활의 종교입니다. 부활을 믿는 종교입니다. 이 사건도 기독교에만 있는 특수한 사건이요 우월한 종교입니다. 오늘 부활의 종교,생명의 종교, 산 종교 기독교를 믿게 된것을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이 승천하시기 전에 말씀하셨습니다.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여기서 "다른"이란 말이 무엇입니까/ 우리나라 말은 다른이란 말이 아무런 구분 없이 쓰입니다. 예를 들면 이 종 과 이 책은 다른 것입니다. 성질도 모양도 내용도 다릅니다. 이것을 헬라어 로 헤테로스라고 하고 성질도 모양도 내용도 똑같은 것을 알로스라고 합니 다. 그러나 오른손에 있는 저의 에베소서 설교집과 왼손에 있는 저의 예베 소서 설교집도 다른 것입니다. 우리 예수님께서 승천하시면서 "내가 다른 보혜사를 보내준다" 여기에 다른은 "알로스"로서 예수님의 영광 똑 같으나 알로스의 성령을 보내 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 은 예수님의 영과 똑같은 성령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기독교는 3시대로 나룰 수 있습니다.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성 부하나님, 성자 하나님,성령 하나님이 같아요, 위는 다르지만 일체라 똑같 아요, 성부 하나님의 주역이 되셔서 역사하실 때가 있습니다. 성자와 성령 이 전혀 개입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구약 창조사역에도 하나님의 성령의 신이 수면에 운행하였습니다. 사람을 지을때도 "우리가 우리의 형상대로 사 람을 짓자"," 우리"라는 복수를 썼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성령으로 생기 를 불어넣었습니다. 그래서 인간이 생령이 되었습니다. 구약(성부)시대가 끝나고 예수님이 이땅에 오시면서 부터는 승천하실 때까지 예수님이 주역이 되셨습니다. 예수님이 직접 치료하는 역사, 가르치는 역사도 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승천하면서 보혜사 성령을 보내서 보혜사 성령이 주역이 됩니다. 사도행전은 성령행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이미 승천 하시고 성령이 역사하는 시대가 바로 지금입니다. 지금은 은혜의 시대 성령 의 시대라고 합니다.

 기독교인은 성령을 떠나서는 신앙 생활을 할 수 없고 기독교를 설명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도 성령으로 잉태해서 동정녀 마리아에게 났습니다. 교회 도 오순절 성령이 강림하면서 부터 시작했습니다. 성령의 능력을 받아서 전 도를 했습니다. 그 전도에 의해서 우리가 예수를 믿게 되었고 우리 교회도 88년전에 세워진 것입니다.

 성령의 특별히 하시는 일이 무엇입니까

1. 우리로 하여금 죄를 깨닫고 회개하게 하십니다. 성령이 회개하도록 감 화 감동할 때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2. 성령께서 우리를 믿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믿고자 하는 인간의 의지 로 믿는 것이 아니고 성령이 믿게 하시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6:44에 "내 아버지께서 내게로 이끌지 아니하면 내게 올 자가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를 구주로 믿는 것은 성령의 감동으로 믿습니다. 예수께서 "너희는 나 를 누구라 하느냐" ,"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인줄을 믿 습니다","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것을 알게 하신 이는 혈육이 아니라 하나님의 신이 알게 했다"하나님의 성령이 믿게 하지 않으면 하나님 을 믿을 수 없습니다. 고린도전서 12:3에 성령으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무라 도 예수를 주로 시인할 수 없느니라"했습니다. 우리가 복음의 말씀을 들을 때에 성령의 감화와 감동에 의해서 믿어지는 것입니다.

 성령으로 말미암아 예수를 주로 시인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성령을 통해서 예수를 믿게 된 것입니다. 성령을 통하여 예수를 믿게 되었는데 어 떻게 성령충만히 받으라고 합니까

우리가 성령의 감화감동을 통하여 예수를 주로 시인하고 예수를 믿게 됩니 다. 성경에 보면 성령의 감화감동이 있고, 성령세례가 있고, 성령충만이 있 고, 성령의 내주하심이 있고, 성령의 역사가 있습니다. 우리들이 다 성령받 아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성령받지 아니한 사람은 그리스도인이라 고 말할 수 없습니다. 로마서 8:9 "그리스도의 영이 없는 자는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니라"교회 나오는 사람 가운데 "종교를 하나 선택해야겠다 한 가지를 믿어야 하겠다"하고 나오는 사람이 있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진심으 로 예수를 자기의 구주로 고백하는 사람은 성령에 의해서 고백하게 됩니다.

그것을 성령충만히 받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성령충만을 두가지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내적으로 은혜를 받아서 성령이 내 안에 계신 것을 말합니다.

 둘째로 성령이 내게 충만히 임한 동시에 외적으로까지 번져서 역사가 일어 나는 것을 성령충만 받았다고 합니다. 성령을 충만하시기 바랍니다. 성령이 여러분 안에 계시고 여러분이 성령안에 계셔서 성령으로 일체가 되어지는 은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우리 예수 믿는 사람이 성령충만한 것처럼 행복 한 것이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행복한 것이 예수를 믿는 것입니다. 큰 축복 입니다. 예수 믿는 자에게 더 큰 복은 성령충만한 가운데 예수 믿는 것입니 다. 정말 좋은 신자는 성령 충만한 신자입니다. 우리가 전도할 때 예수 믿 지 않는 사람에게는 "예수 믿으세요"라고 말하지만 예수 믿는 사람에게 할 말은 "성령충만 받으세요"입니다.

 성령충만 받으면 우리가 모든 죄를 이기게 됩니다. 예수 믿어도 유혹이 있 습니다. 마귀들은 택한 자라도 미혹할 수만 있다면 미혹하려고 때로는 천사 의 모양으로 때로는 우는 사자처럼 협박할 때도 있습니다. 저도 유혹받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성령충만하기 까닭에 유혹을 이깁니다. 정욕을 이겨 냅니다. 세상을 이겨냅니다. 유혹을 받지 않는 것보다 유혹을 받아도 이겨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령충만 받으면 성도답게 살 수가 있습니다. 빛노 롯 소금노릇, 찬송을 불러도 은혜로운 찬송을 부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령으로 내주하는 분들은 서령에 충만함을 받도록 힘써 기도해야 하갰습니 다.

 나를 도우시고 인도하시는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