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맥추절을 지키라 (출 23:14-17)

첨부 1


어느 국가나 온 백성이 함께 지켜아 하는 날이나 절기가 있게 마련입니다.

성경에도 하나님의 백성된 이스라엘이 지켜야 할 절기들이 있음을 가르칩니 다. 하나님께서는 유월절, 맥추절, 수장절, 이 삼대절기는 반드시 지켜야 할 것으로 본문에서 명령하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날 예수 믿는 성도들은 영적 이스라엘이 되었기 때문에 이 절기 들을 지키고 있습니다. 따라서 7월 첫주일은 교회가 맥추감사주일로 지키는 날 입니다. 그러면 맥추절은 무엇이며, 어떻게 지켜야 하며, 영적의미는 무 엇인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1.맥추절이란

이는 밀,보리 등 봄농사를 추수하면서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절기로 하루만 지키고 있습니다. 이 날은 또 별명도 많습니다. 유월절후 50일째가 된다하 여 "오순절", 7주가 일곱번 지난다 하여 "칠칠절", 한해의 첫 수확기라고 하 여 "초실절"이라고도 부릅니다.

오늘날 교회가 맥추절을 지키는 의미는 봄농사에 대한 감사와 함께 지난 상 반기(1-6월)동안 하나님께서 지켜주신 사랑과 은혜를 기억하고 감사드림에 있 습니다.

 2.어떻게 지켜야 할까요

오늘 본문에는 절기 지키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신16:9-12의 말씀 에서 절기를 지키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겠습니다.

 첫째로, 분복대로 예물을 드리며 지켜야 합니다(10).

 여기 분복이란 하나님께서 복을 주신 정도를 따라 받은 복을 말합니다.

어떤이는 좀 적은 듯 하지만, 어떤이는 아주 많은 듯 한 것은 하나님께서 각 사람의 형편대로 복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들은 물질 뿐만 아니라 건강, 재능,가족,성품 등도 서로 다르지만 모두 다 주님의 주시는 축복 가운데 있 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예물을 드릴때는 똑같이 가 아니라 복을 받은 정도대로 힘에 겹지 않게 스스로 원함으로 드려야 합니다.결코 억지나 아 까와 함으로 드려서는 아니됩니다.

 둘째로,택하신 곳에서 공동으로 지켜야 합니다(11).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는 그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이 예루살렘 성전입 니다. 오늘 우리들에게는 예배처소인 이 교회당이 되는 것입니다.여기에 나아와 지키되 홀로서가 아니라 다 함께 모여서 공동체로 지켜야 하는 것입 니다.

 셋째로, 즐거움과 감사함으로 지켜야 합니다.

 성도 여러분!법을 올무로만 생각하면 생활은 매우 피곤하고 따분해집 니다. 역시 이 절기를 지키는 것도 백성들이 즐거워하며 감사하는 마음으 로 지켜야 바른 태도가 됩니다. 하나님의 베푸신 모든 은총을 기억하며 찬양하며 감사히 여김으로 이 날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3.영적인 의미는 무엇입니까

성경의 인물들이나 사건들이 역사적 사실이면서도 영적 모형을 가지듯이 삼대절기도 영적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오늘, 맥추적이 나타내는 영적의미 는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심으로 이뤄지는 새 교회의 출발입니다.

즉 오순절 성령강림 이후 예수 그리스도께 대한 신앙고백의 기초 위에 세 워지는 신약교회의 탄생입니다.

따라서 오늘날 지교회들을 통한 구원의 역사가 현재에도 계속되고 있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맥추적을 지켜야 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정하신 것이요, 명령입 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주신 분복을 따라, 자원하는 마음으로 예물을 드리며, 지난 상반기동안 베풀어 주신 각양 은혜를 감사하며, 즐거움으로 함께 드릴 때,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며 더욱 축복의 손길을 내려 주실 것 입니다(잠3:10). <아 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