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맥추감사절의 의미 (출 23:14-17)

첨부 1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에서 나와 약속의 땅 가나안에 정착하여 첫 농사한 곡식을 하나님께 드리는 절기가 맥추감사절의 유래입니다. 여름밭 곡식은 주로 보리였기에 보리 맥자를 따서 맥추절이라 부릅니다. 가을에 드리는 추 수감사절은 영국 청교도들이 신앙의 자유를 찾아 아메리카대륙에 건너와 처 음 농사한 것을 하나님께 바친것으로 시작 되었기에 추수감사절은 기독교 교회사적 유래에서 기원을 찾는다면 맥추감사절의 기원은 성경에서 찾을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1993년도 맥추감사절입니다. 그래서 맥추감 사절의 의미를 찾아 보면서 하나님께서 주실 은혜를 사모합시다.

 첫째:맥추감사절은 신주권 주의의 신앙을 가르킨 교훈입니다.

맥추감사절은 단순히 곡물을 하나님께 드린다는 것에 의미가 있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처음것을 드린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처음 것은 하나님의 것, 제일 좋은 것은 하나님께 드린다는것 바로 이것이 하나님 중심 신앙이 요 즉 신권주의 신앙이란 말입니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고전 10:31에서 이 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하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중심, 말씀중심, 교회중 심 이것은 우리 장로교회의 3대 표어입니다. 우리가 예수 믿는 것은 하나님 의 영광을 위해서입니다. 내가 경제적인 안정을 누리기 원하는 것도 건강하 게 살기위해 기도하는 것도 가정의 생활을 요구하는 것은 모두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입니다. 어린 다윗은 블레셋 장군 골리앗에게 나갈때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으로 나갈때 하나님은 그를 다윗의 손에 부쳐 주셨습 니다. 모든 영광 하나님께! 우리 금광교회 성도 여러분의 생활 되시기를 축 원합니다.

 둘째:맥추감사절의 의미는 축복의 근원은 하나님께 있다는 교훈입니다.

만사가 다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농사일은 인간의 노력과 힘으로만 되는 것이 아닙니다. 풍년은 계절이 만든 것이지 사람이 만들지는 못한다고 했습 니다. 혹자는 말하기를 추수감사절이나 맥추감사절은 농사짓는 자들에게 해 당하지 않느냐고 말합니다.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그동안 나의 생명을 지 켜 주시고 내 건강과 가정을 지켜 주신 은혜에 감사해야 합니다. 갈랑의 행 복론을 보면 "행복은 감사의 문으로 들어와서 불평의 문으로 나간다"고 했 습니다. 감사할때 행복하고, 원망하고 불평하면 들어온 복도 나간다는 뜻입 니다. 공산주의 사회가 발전이 되지 못한것은 그들이 감사하는 말을 잊고 살기 때문입니다. 서양사람들은 무슨 일에나 "감사합니다."를 연발합니다.

우리에게 감사가 생활화 되도록 살아가는 성도되시기를 바랍니다.

 셋째:맥추감사절의 의미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사실입니다.

대학생들이 학점을 이수하는 데는 선택과목이 있고 필수과목이 있습니다.

선택과목은 할수도 있고 안할수도 있지만 필수과목은 꼭 이수해야 졸업을 하게 됩니다. 맥추감사절은 지켜도 되고 안지켜도 되는 절기가 아니라 꼭 지켜야 할 절기란 말입니다. 그들이 꼭 지켜야 할 3대절기는 1)유월절(무교 절) 2)오순절(맥추절 초실절 칠칠절) 3)초막절(장막절 수장절)입니다. 우리 기독교 신자들의 필수적인 3대 의무가 있습니다. 그것은 십일조와 성수주일 과 복음전파입니다. 여기 절기를 지키는 것은 십일조 의무와 같이 하나님께 예물울 드리는 행위입니다. 오늘 본문 14절에 너희는 매년 3차 절기를 지키 되 빈손으로 오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맥추감사절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 고 지금껏 살아온 은혜를 생각 하면서 정성을 바쳐 주님께 드리는 축복받는 성도 되시기를 바랍니다.-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