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이 강물이 이르는 곳마다! (겔 47:1-12)

첨부 1


에스겔의 시대와 상황 에스겔은 사독 계열의 제사장 부시의 아들로 태어났으며, 주전 597년 바벧론 왕 느부갓네살이 예루살렘을 2차 침입했을때 여호야긴 왕과 방백들 그리고 많은 백 성들과 함께 바벧론의 포로로 끌려갔다.(왕하24:14)

그가 소명을 받은 때는 여호야긴이 포로로 잡혀간 지 5년 후인 주전 593년이며 그의 예언 활동은 22년 동안 계속되었다(1:2,29:17)

예레미야와 다니엘과 동시대의 인물이었다.

예레미야는 예루살렘에서 예언하며 활동하였고,다니엘은 함께 포로로 잡혀왔지만 바벧론 왕궁에서 생활했다.다니엘이 비교적 여유있는 왕궁생활 가운데서 선지자의 사역을 감당했다고 한다면 에스겔은 포로들 가운데서 활동한 서민적 선지자였다.

 에스겔서의 주내용은 포로중에 있는 이스라엘의 심판과 회복에 대한 메세지이다 심판이라 함은 이스라엘이 너무나 많고 큰 죄악들,특히 그 중에서 우상의 죄를 지 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바벧론 포로생활로 징계하셨다는 말씀이고 회복이란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하나님은 때가 되면 이스라엘을 포로생활을 청산 시키시고 예루살렘으로 회복시키실 것이란 말씀이다.-하나님의 긍휼,자비.

 오늘 저녁 읽어드린 47장의 말씀은 이스라엘의 회복에 대한 말씀이다.

 1절에 보니까 "그가 나를 데리고 전 문에 이르시니"라고 하나님께서 에스겔 선지자을 데리고 성전 문앞으로 가셨다.

그런데 동편으로 향한 그 성전 문의 문지방 밑에서 물이 흘러 나오고 있었다.

이 물은 동편으로 흘러 가다가 전 우편 제단 남편으로 꺾여서 흘러 내리고 있었 다.

 중략

강물은 무엇을 상징하느냐 상징:1)말씀이라는 해석이 했다.

2)예수 그리스도라는 해석이다.

3)성령님이라는 해석이 있다.

 이 강물이 이르는 곳마다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까 9-12절까지 참으로 가슴 설레는 소망의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1. 살리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생명의 역사,구원의 역사 1)번성하는 모든 생물이 살고,-생물이란 동물,식물,고기 모두를 포함한다.

 이 강이 이르는 각 처에 모든 것이 살 것이며 이 강의 물이 닿기만 하면-살아난다.

구원의 역사,새생명의 역사이다.

 겔37장을 보라, 성령의 바람이 에스골 골짜기에 부니 죽었던 뼈들이 다 살아났다.

 오늘 아무리 죽어있는 영혼이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성령에 닿기만 하면 놀 라운 역사가 일어난다.살아난다.

 롬8: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 는 그리스도 예수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 음이니라"

적용 오늘 저와 여러분들은 살리시는 영인 성령님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받은 자 들입니다.우리는 살아난 자들입니다.구원받은 자들입니다.

그가 십자가에 죽으실때 우리도 함께 죽었고,그가 무덤에 묻힐때도 함께 묻혔고, 그가 부활 할때 우리도 함께 부활했고,그가 죄와 사망의 법을 이기실때 우리도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함께 이겼습니다. 할렐루야!

2)바닷물이 소성함을 얻겠고-이 물이 들어 가므로 소성함을 얻겠고-치료함을 얻겠고(shall be healed) 이 바다는 사해바다(Dead Sea)이다.

사해바다는 소금이 70%이상이다.그 어떤 것도 살 수 없다.

성지순례중에 실제로 그 바닷물에 들어가서 수영을 해 보았다.

이스라엘 현지 가이드의 첫번째 주의는 1)그 물이 절대로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할 것, 2)물에 들어가서 15분 이상 있지 말 것.

이 물이 너무나 독해서 그렇다.송사리나 붕어를 넣으면 10분 안에 다 죽는다.

무좀이 깨끗이 나았다.

그런데 이 바닷물이 치료함을 받는답니다.이 강물이 그 바다에 들어가기만 하면.

 이것은 오늘날 성령의 치료하는 사역을 의미한다.성령님은 치료하는 영이시다.

오늘날에도 성령님은 교회 가운데,우리 가운데 운행하시면서 병든자들을 치료하십 니다.지금도 고치십니다. 믿음대로 됩니다.믿음대로 됩니다.

"네 믿음대로 될지어다" 아멘입니다.

왜 순복음 교인들은 병나은 간증들이 많은데 우리 보수주의 교회나 교인들은 그런 체험들이 적습니까 그것은 간단합니다.그들은 믿었고 우리는 안믿었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우리교단,한국교단의 가장 우려할 만한 문제점은 성령님의 역사를 너무나 많이 제한 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자기가 체험하고 있는 범주의 성령님 역사가 아니면 모두 거부할려고 합니다.

성령님을 근심되게 해서는 안됩니다. 성령님의 역사를 소멸해서는 안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들 속에 역사하는 성령님을 찬양하십시요 그 성령님 이제 내 가운데 오셔서 치료해 주소서 기도하십시요.

그 믿음대로 됩니다.

 간증) 마산 00교회 0집사-

3)각처에 모든 것이 살 것이며-모든 생명체가 살아난다.

 2. 이 강물이 이르는 곳마다 자라고 많아 지는 부흥의 역사가 일어 났습니다.

1)잘 자라고 있습니다 진정한 부흥은 자라는 운동입니다.

 2)시들지도 않습니다.

진정한 부흥은 시들지 않는 운동입니다.

 예) 김00 사단장 가족;이00집사-놀라운 일,싱싱한 신자

3)실과들이 계속 열립니다.

진정한 부흥은 실과들이 계속 열리는 운동입니다.

날마다 열린다고 했습니다.

날마다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날마다 성령충만해야 합니다.

하루라도 성령님 역사하지 않으시면 열매는 더 이상 열리지 않습니다.

 4)고기가 심히 많아졌습니다.(9절)

원문에는 "매우 크고 많은 무리의 고기떼들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측량할 수 없는 많은 무리의 고기떼들입니다.

10절에는 각기 종류를 따라 큰 바다의 고기같이 심히 많으리라고 함.

여기 큰 바다는 바로 지중해 바다를 의미한다.

사해바다의 고기가 지중해 처럼 많아진다면 이것은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기적 이

3. 어부들이 모여들기 시작합니다.(10) 1)왜 모였습니까-그물치기 위해서,고기잡기 위해서 어부들이 모여든다는 것은 굉장한 축복입니다.

고기들이 있다는 말입니다.

고기가 없으면 어부도 없습니다.

오늘 연근해나 가까운 낙동강엔 어부들이 없습니다.

왜요 고기가 없기 때문입니다. 각종 페수와 공해로 물이 오염되었기 때문입니 다.

그러니 어부들이 강가에 모일리가 없습니다.

그러나 오늘 본문말씀을 보세요 어부들(원문에는 복수,단수라면 혹 예수님일 수 있지만 복수인것 보니 모든 전 도자이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그 어깨에는 그물을 가득 메고서는 강좌우편에 서 있습니다.

그것도 엔게디에서 부터 에네글라임까지입니다.

엔게디는 사해서안 중앙부에 있는 마을,지금의 맛사다에서 자동차로 약 10분) 에네글라임은 사해북쪽에 있는 마을(지금의 아인페시카) 약40Km 거리이다.그 언덕에 어부들이 쭉 설것이라 했으니 그 숫자는 헤아릴 수 없는 어부들 숫자이다.

가슴설레는 장면입니다.

얼마나 고기가 많았으면 이렇게 많은 어부들이 긴 행렬을 이루었을까요

오늘 00 교회는 어떻습니까 어부는 충분합니까 긴행렬을 이루어 고기잡을 준비가 다 되었습니까 너무나 많은 영혼들이 이곳에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와 한국교회는 너무나도 큰 축복을 받은 나라요 교회입니다.

왜냐하면 어부가 차고 넘치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훈련만 받고 준비만 되어 있으 면 쓰여질 날이 반드시 올 것입니다.

북한에 대해 양촌삼기 운동(대학생선교회)-통일이 되면 북한만 필요한 목회자가 3 만명이 더 필요하다.

만주와 중국,쏘련을 생각하면 10만명의 어부가 있어도 부족하다.

우리 한국교회는 너무많은 신학교와 신학생 목회자들로 인해 불평,비판만 할 것이 아니라 이들이 쓰임받을 수 있는 날이 속히 올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얼마전에 그리이스와 터어키를 가 보니까 거기는 일군도 교회도 아무것도 없었다.

(아시아 7교회와 고린도,빌립보교회등이 있던 곳) 그러나 지금은 아무것도 없다. 전도자도,교회도,신자도 없다.

새벽4:30분만 되면 코란경이 잠을 깨우는 도시들이 되어 버렸다(9

9.5%) 터어키에는 동네마다 이슬람 사원들이 있다.

우리나라에 왠만한 동네마다 교회들이 있듯이,그러나 교회가 없는 곳도 많다.

그러나 터어키에는 동네마다 이슬람의 웅대한 사원들이 없는 곳이 한 군데도 없 다.

사도바울이 그렇게도 심혈을 기울여 전도하고 개척하여 세운 에베소 교회들 아시 아 7교회는 어디로 가버렸는가 우리 주님께서 요한계시록에서 그렇게도 간절히 부탁하고 일깨우셨던 경고의 말씀 을 순종하지 않았기 때문에,즉 성령님의 역사가 끊어진 결과였다.

 오늘 만일 우리 한국교회도 우리 주님의 경고의 말씀을 듣지 않고 영적인 잠을 잔 다면 200년 후,아니 100년 후에 어떻게 될지 아무도 장담하지 못할 것입니다.

 부흥하는 교회,성령님이 역사하는 교회에 추수꾼들이 모입니다.

우리 교단에도 타 교단처럼 목사가 50명 이상 되는 교회가 있기를 소원합니다.

그만큼 추수할 고기가 많다는 말씀입니다.

그만큼 부흥하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만큼 성령충만하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3)이 어부들은 누구입니까 복음의 추수꾼들입니다.

예수님은 12제자를 부르셨습니다.그리고 보내셨습니다.

70인 제자를 세우시고 또 보내셨습니다.

모든 족속을 제자로 삼으시고 보내십니다

북한의 복음화를 위해 많은 일꾼이 필요하다.

터어키 쏘련 중공,만주의 동족들

얼마든지 일군이 필요하다.

이 사명 잘 감당하도록 하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