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광복절과 우리(성도)의 사명 (겔 37:15-23)

첨부 1


지난 목요일은 광복 51주년 되는 광복절이었습니다. 작년 이 광복 50주년이 되기 까닭에 좋고 기쁜 일이 있을까 기대 했지만 또 다시 51주년이 지나고 말았습니다.

반만년 유구한 역사를 가진 우리 민족이 정치,경제,문화, 예술 언어와 전통까지 일본에게 송두리째 빼앗기고 흑암에 서 지냈기에 1945년

8.15해방이야말로 기쁨과 감격과 광복 의 날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쁨이 채 사라지기도 전에 "해방기념일"이 "조국분단기념일"이 되어졌고 통일숙원51주년이 되고 말았 습니다.

통일이 없는 해방은 참된 광복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한민족의 숙원은 조국의 통일이며 제일 되는 과 제와 노력도 조국의 통일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단된 우리는 남북이 대립이 되어 적 대관계로서 민족상잔의 피비린내 나는 역사를 만들었고 지 금은 휴전된 상태에서 무익한 대립과 충돌, 입씨름과 신경 전 모략과 악선전 등의 냉전을 일삼아 왔습니다.

이제는 이런 일을 지양하고 통일을 위한 온갖 노력을 기울 려야 할 때입니다.

정치인의 정치적인 노력도 통일을 위한 노력이어야 합니 다. 그 동안 정권욕과 정권유지에 급급하였는데 이제는 통 일을 위해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경제인의 경제적인 노력도 통일을 위함이 되어야 하겠습니 다. 이제 국민소득 만 불을 초과했으니 통일에의 노력을 기 울여야 할 것입니다.

종교인의 간절한 기도도 조국의 통일이어야 합니다.

왜 그렇습니까

一. 통일은 우리 민족의 숙원이기 때문입니다.

 뜻이 있으면 반드시 길은 있습니다.

(1) 통일이 되면 인구가 7천만이 됩니다.

인구는 문화, 체육,예술 그리고 국가 경쟁력의 향상력이 됩 니다.

(2) 통일이 되면 군비가 절감됨으로 경제발전이 됩니다.

군비를 산업발전에 전용하게 되면 국각가 부강하게 됩니다.

(3) 국토의 자유왕래로 국토를 개발하고 자원이 풍부해집니 다.

(4) 관광 산업이 발달하여 외화를 획득하여 세게에 우리나 라를 널리 알리게 될 것입니다.

(5) 통일만 되면 모든 부문에서 현재보다 배가의 강대국이 될 뿐만 아니라 선진국대열에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통일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二.이제 국제정권도 통일을 이룩하는데 호조건이 되어졌습 니다.

 세계 제2차 대전 이후 미국을 중심한 민주주의 진영과 소 련을 중심한 공산주의 진영의 대립구도를 이루었습니다. 그 러나 공산주의 종주국인 소비에트연방이 무너지면서 서구의 긴장이 완화되고 화해와 공존의 시대로 변천해가고 있습니 다.

러시아가 자유경제로 변화되고 중공도 사회주의이면서 경 제는 자유주의 경제체제로 전환되어가며 독일이 민주주의 체지로 통합되었는데 지구상에 분단국은 오직 우리 나라뿐 입니다.

그러나 부정적인 입장에서 주변국을 살펴보면 아직도 통일 이 암담하기만 합니다. 일본이 우리 나라의 통일을 원치 않 을 것이며 중공이 우리나라의 통일을 원치 않을 것으로 짐 작이 됩니다.

 三. 그럼으로 하나님이 역사하심으로 통일이 이루어져야 할 줄 압니다.

 민족국가의 흥망성쇠가 하나님께 달려있는 줄 압니다. 하 나님은 우리나라가 분단된 것을 원치 않으실 줄 압니다.

 그동안 통일할만한 준비가 되지 못하였기 때문에 통일이 되지 못한 줄 압니다. 통일할만한 준비만 갖추면 하나님께 서 통일을 이루어 주실 줄 믿습니다. 그러나 (1) 국민소득 1만 불이 넘었습니다. (2) 군인이 다스리는 군사무단 독재 정치가 물러가고 문민정치로 접어들었습니다. (3) 문화예술 면에서도 세계적인 쏘프라노.바이올니스트.첼리스트가 나왔 습니다. 88올림픽을 유치하였으며 체육계에도 세계적인 참 피온으로서 금메달리스트가 많이 나왔습니다.

 앞으로 도덕성만 향상하면 될 줄 압니다.

(1) 거짓말하지 않는 민족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정치인도 장사하는 경제인도 모든 국민이 거짓 없는 신실 한 국민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2) 질서를 지킬 줄 아는 민족이 되어야 합니다.

줄 하나도 설 줄 모른다고 흉을 볼 때에 얼마나 부끄러운지 모릅니다.

(3) 매너가 좋은 민족이 되어야 합니다.

'내 까닭입니다.'죄송합니다','덕택입니다','감사합니다 ','제가 하겠습니다.'라고 먼저 말할 수 있어야겠습니다.

(4) 축복을 나눌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받은 복이 얼마나 감사합니까 축복을 나 혼자만 누린다는 것은 진실한 축복이 아닙니다.어렵고 가난하고,고 통을 받는 이웃과 형제와 이북동포와도 축복을 나눌 수 있 는데까지 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사도행전 20:35에 '주는 자가 받는 자보다 복이 있느니라"고 했습니다.

 그럼 통일의 때가 어느때이겠습니까

사도행전 1:6에 보면 제자들이 이스라엘 나라를 멸망하심 이 어느 때인지 물었을 때 예수님은 "그때와 기한은 아버지 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바 아니요"라고 말 씀하신 것과 같이 하나님이 정하신 때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직접 통일시켜 주실 것입니다.

 오늘 성경본문은 우리 나라와 같이 남북이 분단된 이스라 엘 민족이 통일될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주신 예언입니다. " 인자야 너는 막대기 하나를 취하여 그 위에 유다와 그 짝 이스라엘 자손이라 쓰고 또 다른 막대기 하나를 취하여 그 위에 에브라임 막대기 곧 요셉과 그 짝 이스라엘 온 민족이 라 쓰고 그 막대기들을 서로 결합하여 하나가 되게 하라 네 손에서 둘이 하나가 되리라"고 했습니다.

이 말씀은 (1)남북이 하나가 되게 할 것이고 (2) 하나님의 권능의 손에서 하나되게 할 것이며 (3) 한 왕이 다스리게 할 것이다라는 뜻입니다.

우리나라도 반드시 통일될 것이며 한 대통령이 다스리는 통일국가가 될 것입니다. 미국이나 중공에 의하지 않고 하 나님의 절대권력으로 통일될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의 사명이 무엇입니까 (1) 우리 나라의 평화통일을 위해 기도할 것입니다.

(2) 우리 민족의 도덕성이 향상되게 하시옵소서.

거짓이 없는 진실한 민족되게,공중 도덕 질서를 지키는 민 족 민족이 동질성을 알아서 서로 사랑하고 축복을 나눌 수 있게 하시옵소서 우리 나라 민족이 다 회개하고 복음 받아 복음 통일을 이루어 21세기를 이끄는 선진국이 되게 하시옵 소서.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