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꿈이 있는 사람 (창 37:1-11)

첨부 1


오늘 봉독한 성경의 주인공 요셉은 꿈의 사람이었습니다. 12형제 중에 유 독히 요셉만이 꿈을 잘 꾸었고 간질하고 이루었기에 그 형제들이 그를 지칭 하여 이르기를 "꿈꾸는 자"라고 불렀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꿈을 꿉니다. 마음속에 늘 가지고 있던 잠재의식이 꿈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영롱한 꿈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그 꿈이 이뤄지기를 위 해서 기도하고 노력하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실현하기 되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꿈이 없는 사람은 성공이 없고 꿈이 있는 사람은 장래가 있으며 또 성공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꿈은 희망,환상,비젼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에게 꿈을 갖도록 창조하셨고 따라서 꿈이 있는 사람을 통해서 당신의 뜻을 이루시는 것입니다. 성령은 인간에게 꿈을 갖도록 역사 하십니다. 요엘 2:28에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성령은 사람들에게 꿈을 일으켜 주는 영입니다. 반대 로 악령은 꿈을 깨뜨려버리고 실망케하고 낙심케하고 절망케 합니다. 교회 에 나와서 은혜 받은 성도들은 꿈을 발견하고 키우고, 이루는데 큰 도움을 받습니다.

 독일의 실천 신학자들 루돌프 보랜은 "설교는 환상을 주는 것이다.꿈을 주 는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설교를 통해서 꿈을 발견하고 그 꿈을 붙잡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하는 성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젊은이는 젊은이 로서 꿈을 갖고 되고 늙은이는 늙은이로서 꿈을 갖게 됩니다. 천국의 꿈을 꿉니다. 병든자는 건강의 꿈을 꾸고, 실패한 자는 성공의 꿈을 꿉니다.가난 한 자는 부요의 꿈을 꾸며 불행하지만 행복의 꿈을 꿉니다.

  성경에 나타나는 위대한 사람들-믿음의 사람들은 꿈이 있었습니다 그 러므로 믿음은 꼴 꿈으로 이어집니다 =

믿음의 정의가 무엇입니까 히 11:1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라고 했습니다. 요셉은 꿈이 있는 자의 대표적인 인물이 요 동시에 꿈을 이룬 인물입니다.

오늘 봉독한 본문에 보면 요셉의 꿈은 "밭에서 그 형들과 곡식을 묶더니 내단은 일어서고 당신들의 단은 내 단을 둘러서 절하더이다."," 해와 달과 열한 별이 내게 절하더이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이 꿈이야기를 듣고 그 형들은 시기하되 그 부모는 마음에 두었다고 했습 니다 (37:10-11). 결국 요셉의 꿈은 성취가 되었습니다. 자기 가족을 다스 리는 자가 될 뿐만 아니라 일 국가를 다스리는 꿈이 이루어졌던 것입니다.

여러분! 꿈을 가지세요! 젊은이들이여 꿈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늙은이도 꿈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꿈을 가지세요! 젊은이들이여 꿈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늘은이도 꿈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환상을 보고, 비젼을 갖고, 이상을 갖고 희망을 까자고 늙은이는 꿈을 끄리라.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 큰 일을 이루어내는 것을 봅니다. 기아대책기구 이 사 중에 원경선이라는 분이 있습니다. 지금 83-4세인데 그가 64세때 마음속 에 깊은 꿈을 가졌었다고 합니다.그가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30% 혹은 50% 밖에 헌신을 못했다고 합니다. 대개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잘 믿는다 고 해도 70%밖에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100% 헌신하라고 결심을 하고 그 때부터 하나님 뜻대로 살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날 풀무원 원장과 장충고등학교 이사장이 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세계적인 인물들고 어깨를 나란히 하고 환경문제 회의를 했습니다. 몇년전에 브라질 리오데자네이로에 서 부시대통령과 나란히 앉아서 회의를 했다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80세가 훨씬 넘었지만 사회적으로 공헌을 많이하고 선한 일을 많이 하는 것을 볼 때 존경심이 갔습니다.

 며칠전에 국민일보에 호서대학교 강총장의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도 83 세쯤 되었는데 64세때 학교를 세웠다고 합니다.나이 38세에 대학을 나와서 교수를 거쳐서 중고등학교 교장이 되었고 나중에 호서대학을 세워서 총장이 되었습니다. 지금 83세로 세계 모든 총장중에 가장 나이가 많은 총장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예수 믿은지 얼마 안되어서 장로로서 크게 일하는 것을 봅니다.

 우리는 이만하면 다 됐다. 또는 이제 늘어서 안된다는 생각을 마십시오.

늙어도 청청한 나무와 같이 여러분이 일할 수 있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 다.

 미국에 제일 크고 유명한 가든 그라브 수정교회의 로버트 슐러 목사는 아 주 비젼이 큰 사람입니다. 교회를 건축하는데 반대가 심했는데 혼자도 짓겠 다고 해서 교회를 건축하여 지금은 매일 많은 관광객들이 와서 보는 세계적 인 교회가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말했습니다. "슐러 목사님 그 많은 꿈 이 생전에 다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아니요, 저는 생전에 꿈이 다 이루 어지기를 원치 않습니다. 그 이유는 내가 비젼을 이루면 또 새로운 비젼을 갖고 또 이루고 새로운 비젼을 가질텐데.." 죽을때까지 비젼을 가지고 살겠 다는 말입니다. 오늘 나이든 사람도 비젼을 가져야 합니다. 용기를 가지고 희망을 가지세요. 특별히 젊은이들은 꿈을 가져야 합니다. 꿈이 없고 비젼 이 없으면 희망이 없는 사람은 살았다는 이름은 있으나 정신적으로는 죽은 사람과 같습니다. 꿈이 없이 사는 사람은 바람부는대로 물결치는대로 제멋 대로 향방없이 사는 사람입니다.

 1. 성도의 생활은 꿈을 갖고 사는 사람입니다.

 개인적으로도 꿈을 갖고 사는 생활입니다. 이 땅위에서도 주를 위한 꿈을 꾸고 노력하고 살아야 합니다. 그리고 죽을 때에도 하늘의 소망, 부활의 소 망 곧 꿈을 간직하고 죽어야 합니다. 이것이 성도인 것입니다.

 2.교회적으로도 꿈이 있어야 합니다.

 집사,권사,장로,목사가 모두 주인의식을 가지고 교회 바전에 대한 꿈을 가 지십니다. 교회 발전에 대한 꿈이 없는 사람은 하나님이 기뻐하지를 않습니 다. 구역회,회장,중고등부,청년회,장년부,성가대,교회학교등 자기가 속한 곳에서 발전에 대한 꿈을 가져야 합니다. 그런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푸시고 그 꿈으리 이루어주십니다.

 '너희 장막줄을 넓히라'는 주님의 뜻에 따라 우리교회가 이곳으로 옮겨와 서 지금은 거의 2배 가까이 확장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최소한 8채정도는 더 확장되어야 합니다. 지금 교육관이 지어 올라가고 있습니다.80%는 완공 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교육관에 대해서 무관심하고 협력하지 않는 사람들 도 있습니다. 무관심을 반대보다 낫지 못한 것입니다. 비젼을 꼭 가져야 합 니다. 비젼이 없는 교회는 일이 없는 교회요 일이 없는 교회는 발전이 없는 교회요 안일 무사한 교회요 성장하지 않는 교회입니다.

 성도 여러분! 큰 꿈을 꾸십시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큰 꿈을 꾸십시오.

성령의 역사는 꿈을 심어줍니다. 교회는 꿈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설교는 꿈을 살려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악령의 역사는 꿈을 버리게 합니다. 꿈을 포기하게 합니다. 실망케합니다. 좌절하게 합니다. 그러므로 성령 안에서 큰 꿈을 가지는 성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3. 꿈을 가진 사람은 긍정적인 믿음을 가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는 믿음입니다. 할 수 없다. 못한다.이제는 틀렸다.망했다 고 하지 마십시오.

 빌 4:13에 내게 능력 주시는 자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고 말했습니다. 사람이 여기까지 밖에 못한다는 이런 생각을 버리십시오. 하나 님께서 함께 하시면 초기적인, 초인간적인 역사가 나타나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1마일을 4분 50초에 뛴 기록이 있습니다. 그후 100여년동안 4분의 벽을 깰 수 없다고 많은 사람들은 생각해 왔습니다. 그러나 1945년 어느 외과의사가 사람도 4분 이내에 뛸 수 있다고 발표하자 2년내에 127명이 4분이내에 뛰었 습니다. 마 19:26자, 막 9:23에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할 수 있거든 이 무엇이냐" 할 수 있다는 신앙! 그 신앙을 가진 사람은 할 수 있고 나는 못해.나는 무식해,나는 환경이 어려워 하는 사람은 아무것도 못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쓰신 사람은 유식하거나 돈이 많거나 머리라 좋은 사람이 아니 었습니다. 객관적으로 무식하고,약하고, 환경이 어렵고 여건이 나쁜 사람을 하나님이 쓰셨습니다. 이런 사람은 비젼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믿는 사람입니다.

 여러분이 할 수 있다는 신앙의 성도들이 되어지기를 바랍니다.

 4. 꿈이 있 사람은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1) 요셉은 신앙의 사람이었습니다.

창 39:2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으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었다고 했 으며, 창 39:5 여호와께서 요셉을 위하여 그 애굽 사람에게 복을 내리심으 로 여호와의 복이 그의 집과 밭에 있는 모든 소유에 미친지라고 했습니다.

 39장 20-21절에 요셉이 옥에 갇혔으나 여호와께서 함께 하시고 그에게 인 자를 더하사 전옥에게 은혜를 받게 하시고 전옥이 옥중 죄수를 다 요셉의 손에 맡겼다고 했으며 23절 여호와께서 함께 하심이라 여호와께서 범사에 형통케하셨더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늘 요셉과 함께 했습니다.

하나님은 강하게 의지하는 사람을 도우십니다.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합니다(잠 8:17) 내 힘만 의지하면 패할 수 밖에 없지만 주 권능 의지 하면 당해낼 자가 없습니다. 그 사람이 승리하는 것입니다.

 (2) 요셉은 신앙의 사람이요 기도의 사람입니다.

요셉은 하나님을 강하게 믿고 의지했습니다. 하나님을 강하게 의지하는 사 람은 기도합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을 도우십니다.

찬송가 384장 내 힘만 의지할 때는 패할 수 밖에 없도다.

힘있는 장수 나와서 날 대신하여 싸우네.

이 장수 누군가 주예수 그리스도 만군의 주로다.

당할자 누구랴 반드시 이기리로다.

 (3) 꿈이 있는 사람은 깨끗합니다.

요셉이 용모가 준수하고 아담하였더라 9절 주인의 처가 날마다 청하였으나 듣지 아니하였습니다. 그 젊고 혈기 왕성한 청년이 정결을 지켰습니다. 깨 끗했습니다. 이런 사람을 하나님이 써 주십니다.

 미국 대통령 후보들 중에 백악관에 거의 가까이 왔다가도 스캔달로 인해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되는 경우를 보았습니다. 대통령의 소망, 국회의원의 소망,장관의 소망, 서울시장의 소망을 가진 사람은 더욱 깨끗해야 합니다.

TV에 보면 왜 그렇게 부정이 많은지 7일만에 서울 시장에서 물러난 사람도 있고 이번에 한전 사장이 여러업체로부터 돈을 받은 사건이 있었는데 벧후 3:11에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고 했습니다. 하늘 백성들은 깨끗해야 합니다. 환경이 어렵고 형편 이 어려워도 깨끗해야 합니다. 성결해야 합니다.

 5. 꿈이 있는 사람은 성실하게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아무리 좋은 꿈, 큰 꿈을 가졌다고 해도 그 꿈을 이루기 위하여 성실하게 노력하지 않으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환경이나 처지에 상관말고 어디서나 어떠한 환경에서나 성실하십시오. 최선을 다하십시오. 그런 사람으니 반드 시 성공을 합바니다.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노력하십시오. 더 성실하게 노 력하십시오. 그래야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대성하기 위해서는 그 만한 노력의 댓가. 희생의 댓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욥 8:5 네가 만일 하나님을 부지런히 구하며 전능하신 이에게 빌고 또 청 결하고 정직하면 정녕 너를 돌아보시고 네 의로운 집으로 형통하게 하실 것 이라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고 했습니다.6. 꿈이 있는 사람은 꿈이 이루어질 때까지 고난을 잘 참고 노력합니다.

 많은 사람이 성공직전에 어려움을 못참고 실패하고 맙니다.

신앙생활도 우리 예수 그리스도를 변함없이 사랑하는 모든 자에게 은혜가 있을찌어다.

알버트 슈바이처 박사에게 성공의 비결을 물었더니 대답하기를 한우물을 깊이 계속 파라고 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560m고지에 천마산 기도원에서 집회를 인도하고 왔습니다. 그런데 도 물이 조금도 모자라서 않았습니다. 우물을 뚫는데 100m 도 파고 140m를 파도 물이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150m까지 팠더니 하루 750 드럼이 물이 솟아나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이 넉넉했습니다.

 요셉과 같이 파란만장한 삶의 사람은 없습니다. 형들에 의해서 구덩이에 들어갔고,미디안 대상에 의해서 애굽에 팔려 갔으며, 보디발의 가정 총무일 때는 버리지 않고 꾸준히 참고 기다린 결과 애굽 총리대신이 된 것입니다.

 하나님은 아무에게도 그저 성공을 안겨주지 않습니다. 고난을 이기고 참아 가면서 성실하게 그리고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에게 성공의 상급을 주시는것 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롬 5:3-4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환란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을 앎이니라.

약 1;12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 후 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 니라.

욥 23:10 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연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같이 나오리라.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꿈을 가지십시오. 젊은이여 비젼을 가지십시오.늙은이도 꿈을 가지십시오.

성도의 생활은 꿈을 가지고 사는 생활입니다. 꿈을 가진 여러분 긍정적인 믿음을 가지십시오. 절대 하나님을 의지하십시오. 하나님이 당신의 편이 되 게 하십시오. 그 하나님께서 쉬지말고 기도하십시오. 깨끗하십시오. 성실하 십시오. 꾸준히 노력하십시오.참으십시오. 당신의 꿈은 틀림없이 이루어집 니다. 마침내 승리자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