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믿음으로 삽시다 (히 11:1-6)

첨부 1


우리는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되신 하나님을 믿습니다.

오늘 우리는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했습니다. 우리가 찬송가의 표지에 사도신경과 주기도문과 십계명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1) 사도신경은 누구를 믿는다는 것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2) 주기도문은 우리가 어떻게 기도하는 것을 가르쳐 주시는 말씀입니다.

(3) 십계명은 우리가 어떻게 행하여야 할 것을 가르쳐 주시는 것입니다.

 一.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우리는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믿습니다. 시편 14편 1절 에 "어리석은 자는 그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도다"라고 했습니 다. 하나님은 영이신고로 눈에 안보입니다. 하나님은 물체를 보듯이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을 믿음의 눈으로 봅니다.

1) 이성을 통해서 만물을 보고 하나님을 알 수 있습니다.

로마서 1:20에 "창세로부터 그의 영원한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 그러므로 저희가 핑계치 못하느니라"고 했습니다.

 2) 양심으로 하나님을 알 수 있습니다.

독일의 철학자 임마누엘 칸트는 "하늘에는 별이 있고 내 속에는 양심이 있 다. 이 두가지가 나로 하여금 하나님에게 대한 확신을 갖게 한다"고 말했습 니다. 플라톤은 "하나님이 없다하는 자는 정신병자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양심이 죽었고 마비된 자는 하나님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으로 예수님께서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을 볼 것이요 "라고 했습니다. 그럼으로 하나님은 깨끗한 마음으로, 믿음으로, 그리고 영 으로 보게 되는 것입니다.

 3) 우리 인간은 동물과 다른 영혼이 있습니다. 그러기에 사람은 우기에 처 하면 본능적으로 하나님을 찾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제일감정 곧 종교적 본능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사람은 먹고자 하는 본능이 있으면 반드시 본능을 만족시킬 대상인 사물이 있습니다. 성적 본능이 있는 것은 이성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인간이 종교 적 본능이 있다는 것은 그 대상인 하나님이 계시다는 증거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의식주가 만족해도 영적인 만족이 없으면 허무하고 허탈감에 빠집니 다. 반대로 의식주의 문제는 만족치 못해도 영혼의 만족이 있으면 찬송이 나오고 감사가 나오고 기쁨이 나옵니다.

 찬송 495장

우리는 전능하신 하나님을 우리 아버지로 믿습니다.

시편 23:1에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했습니 다. 하나님은 전능하십니다. 사무엘상 2:6에 "여호와는 죽이기도하시고 살 리기도 하시며 음부에 내리게도 하시고 올리기도 하시는도다 여호와는 가난 하게도 하시고 부하게도 하시며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시는도다.가난 한 자를 진토에서 일으키시며 빈핍한 자를 거름더미에서 드사 귀족들과 함 께 앉게 하시며 영광의 위를 차지하게 하시는도다"라고 했습니다. 죽은 자 를 살리기도 하시는 하나님은 병든 자를 고치신다는 것은 말할 나위도 없습 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우리 아버지가 되심을 믿음으로 삽시다.

 二. 그 외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는 사람입니 다. 예수는 아무나 믿는 것이 아닙니다. 복이 있는 사람만 믿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16:13-18에 보면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물었습니다. 시몬 베드 로가 대답하기를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님께서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한 이는 혈육 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말씀하셨습니다.

고린도전서 12:32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라 시인 할 수 없느니라",요한복음 6:44에서 예수님은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느니라" 했고 요한복음 15:16에서는 "너희 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 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고 했습니다.

 1.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삽니다.

 예수가 어떠한 분이십니까 예수는 하나님의 독생자 곧 외아들이십니다.

요한복음 3:16에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 는 저를 믿는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으리라"말씀하셨습니다. 인간은 조상 아담의 죄와 자신들의 죄로 자신들의 죄로 말미암아 영원히 멸망을 받 을 수 밖에 없에 없는 죄인이었습니다. 이러한 죄인을 사랑하사 용서하시고 구원하시기 위해서 독생자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님께서는 (1)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셨습니다.

(2) 본디어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셨습니다.

(3) 장사한지 3일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4)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5)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시기 위해서 다시 오십니다.

예수님의 나심과 죽으심과 부활과 승천과 재림하실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로마서 10:9-10에 "네가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 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니라"했습니 다.

 (1) 믿음으로 구원을 얻습니다. 에베소서 2:8에 "그러므로 너희가 믿음으 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2) 믿는 사람은 영생을 얻은 사람입니다. 요한복음 5:24에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를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 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3) 믿는 사람은 하나님의 자녀의 권세를 얻었습니다(요한복음 1:12).

이제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을 아버지로 부르게 됩니다. 특권이 있습 니다. (1) 신분이 달라집니다. 하나님의 황태자입니다. (2) 가치가 달라졌 습니다. 온천하 보다도 귀한 존재입니다. (3) 특별보호를 받습니다(이사야 43:1). (4) 의식주 문제를 보장받습니다(마태복음 6:31-33).

 三.성령을 믿사오며

성부,성자,성령은 삼위일체이십니다. 예수님이 승천하시면서 보혜사 성령 을 보내주시기로 약속하셨습니다. 영으로 계신 주님이 성령이십니다. 성령 은 세상 끝날까지 우리와 함께 하시기를 원하십니다. 성령께서 우리의 마음 의 왕좌에서 역사하시도록 해야 합니다. 성령충만하도록 해야 합니다. 성령 이 내 마음에 오시기를 간절히 기도해야 충만해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습니다.

믿음에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1) 구원받고 의롭다함을 받는 믿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믿음입니다.

(2) 역사가 일어나는 믿음입니다. 예수 믿는 사람은 믿음으로 하시기 바랍 니다(데살로니가전서1:3) 모든 일을 믿음으로 하시기 바랍니다.너희가 겨자 씨만한 믿음이 있을지라도 그 순수한 믿음만 있으면 산을 옮겨서 바다에 던 질 수 있으리라. 그런고로 예수 믿는 사람은 무엇을 하든지 믿음으로 하는 것입니다.

(3) 세상을 이기는 믿음입니다.요한일서 5:4에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 자 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했습니다.

세상이 얼마나 악하고 패역합니까그러나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음으로 승 리합니다. 시편 118:7에서 다윗은 "여호와께서 내편이되사 나를 돕는 자중 에 계시니 그러므로 나를 미워하는 자에게 보응하시는 것을 내가 보리로다" 하고 했습니다. 우리 하나님이 우리 편에 계십니다. 승리는 여러분의 것이 됩니다.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승리 하시기 바랍니다.

 믿음에는 기적이 따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홍해 앞에서 믿음으로 기도할 때에 홍해가 갈라졌습니다. 믿음을 가지고 안드레가 예수님께 물고기 두마 리와 보리떡 다섯개를 드린 것이 오천명을 먹이고 12광주리가 남았습니다.

믿음으로 역사해서 승리가 여러분에게 있고 기적이 따르기를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