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수님의 기도를 배우자 (눅 22:39-46)

첨부 1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성경말슴을 배우고 기도하고, 진리대 로 생활합니다. 그러나 신앙생활을 않는 사람들 중에도 성경을 읽고 선하게 살아보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신앙생활을 하지 않는 사람이 기 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다시 말하면 신앙 생활을 바로하는 사람은 반드시 기도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습니다. 그렇기에 예수님의 기도생활을 배워야 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며 동시에 신인양성을 가지신 하나님이십니다.

 요한복음 1:1에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 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음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 느니라" 하셨고 "예수님은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갖어 사람들과 같이 되었다"고 빌립보서 2:6-7에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전혀 신성을 쓰시지 아니 하시고 인성을 지닌 사람으로서 하나님께 기도하고 성 령을 힘입어서 기도하셨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성경에 보면 쉬지말고 기도하라, 근신하여 기도하라고 말씀하고 있지만 구 체적으로 기도하는 방법은 누가복음서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一. 기도할 때에 하늘문이 열리고 성령이 임하십니다.

 누가복음 3:21 "백성이 다 세례를 받을새 예수님도 세례를 받으시고 기도 하실 때에 하늘 문이 열리며 성령이 형체로 비둘기 같이 예수님 위해 강림 하시더니 하늘로서 소리가 나기를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라 내가 너를 기뻐하노라 하시니라"고 했습니다. 기도하실 때에 성령이 비둘기 같이 예수 님 위해 임하게 된 것입니다. 반드시 기도할 때에 하늘문이 열리고 성령께 서 역사합니다. 그러므로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二. 병고칠 때에 기도하셨습니다.

 누가복음 5:16-17에 예수님이 많은 병자를 고쳐주셨습니다. 전도 하시고 가르치고 병고치시는 사역을 하셨는데 그 중에 2/3가량 이 병을 고치시는 일이었습니다. 그때 반드시 기도하시고 병을 고쳐주시는 일을 하셨던 것입 니다.

 마가복음 9:17-21에 귀신들린 사람을 데려오매 믿음이 없는 세대여 탄식하 신 후 더러운 귀신아 벙어리되고 귀먹은 귀신아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 아 이에게서 나오라 명하시니 귀신이 떠나갔습니다. 예수님께 제자들이 물었습 니다. 그때에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마가 복음 9:29)고 말씀하셨습니다.

 三. 예수님은 중요한 일을 하실 때에 기도하고 하셨습니다.

 누가복음 6:12-13에 "이때에 예수께서 기도하시러 산으로 가사 밤이 맞도 록 하나님께 기도하시고 밝으매 그 제자들을 부르사 그중에서 열둘을 택하 여 사도라 칭하셨습니다. 큰 일 할때에 자기의 수단 방법,재주로 일하기 준 에 먼저 하나님 앞에 기도해야 합니다.예수님도 하나님의 아들이시지만 밤 이 맞도록 하나님 앞에 기도하고 제자들을 세웠습니다.

 누가복음 22:39-46에 예수님께서 기도하신 사건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인류구속의 중대한 일을 앞에 놓고 (1) 예수께서 나아가사 습관을 좇아 감람산에 가셨습니다. 예수님은 언제 나 기도하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당신은 기도하는 습관이 있는지 살펴보십 시오. 정말 진지한 기도를 드리고 하루를 시작해보십시오.가능하면 새벽기 도를 하고 하루를 시작해 보십시오. 모든 매사에 성공이 있습니다. 기도하 는 습관을 들이십시오.

 (2) 기도할 때에 시험에 들지 않기 위해 기도하셨습니다(40절).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는 시험을 막는 힘이 있습니다.

(3) 무릎을 꿇고 기도하셨습니다(열왕기상 8:54,에스라 9:5,에베소서3:15) 유대인들은 서서 기도했습니다. 손들고도 기도 합니다.엎드려 기도하기도 합니다.하지만 가능하면 무릎을 꿇고 기도하여 우리의 태도 자체도 기도가 되도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하나님의 원대로 이루어지기를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목적으 로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입니까

a. 성결입니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찌어다"(베드로전서 1:15-16)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이 거룩하기를 원하십니다.

b. 기뻐하는 것입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 라 이는 그리스도를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데살로 니가전서 5:16)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늘 기뻐하고 감사하기를 원하 십니다.

c. 감사하는 것입니다(데살로니가전서 5:18).

(5) 전심으로 기도할 때에 성령님이 도왔습니다(43절).

(6)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땀이 땅에 떨어지는 피방울같 이 되더라고 했습니다. 디모데전서 2:1에 보면 기도의 종류가 몇가지 있습 니다. 기도, 간구,도고,감사입니다. 어떤 큰 문제를 놓고 기도할때는 간구 의 기도, 부르짖는 기도를 해야 합니다. 예레미야 33:3에 보면 "너는 네게 부르짖으라 내가 반드시 응답하겠고 크고 비밀한 것을 네게 보이리라"하셨 습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십자가에서도 기도하시면서 원명하셨습니다. 간절히 기도 할 때에 예수님은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를 받았습니다. 누가복음 23:34에 " 저들의 죄를 용서하시옵소서"누가복음 23:46에는 "내 영혼을 아버지의 손에 부탁하나이다"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모든 일에 기도하셨고 끝까지 기도하셨 습니다. 성도는 모든 일을 할 때 기도하는 성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기도는 우리를 변화시킵니다. 기도할 때에 성령이 임하고 병을 고치고,좋 은 일을 하게되고 시험을 이기게 되고 승리하게 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