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임마누엘의 은총 (마 01:23)

첨부 1


성탄을 경축하는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과 가정 그리고 여러분의 직장과 사업 위에 성탄의 주인공되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사랑과 축복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이 나신 이 사실은 나시기 700년 전에 이미 이사야 선지자 를 통해 예언한 것이었습니다. 그것이 이루어졌습니다. 뿐만아니라 그 나실곳도 미가 선자자에 의해서 예언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예언 은 틀림없이 이루어졌습니다.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 리니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라"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예언이 이 루어져 처녀 마리아에게 잉태가 되었습니다. 창세기에서부터 '여인 의 후손으로 태어날 메시아'를 예언했습니다. 그대로 처녀 마리아 에게 잉태되었습니다. 만약에 동정녀에게 잉태되어서 예수님이 나 지 아니 하였다면 우리 구주의 자격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인 간들은 반드시 죽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이 땅위에 태어나서 한 번도 죄를 짓지 않아도 벌써 죄의 씨를 받은 우리 인간은 죽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아담의 씨를 받지 않고 태어나신 분이 한 분 계신 데 성령으로 태어나신 분, 그분이 바로 예수님이신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런고로 예수님은 아담의 씨를 받지 않았습니다. 그리 고 현숙한 마리아의 태를 빌려서 이 땅위에 태어났습니다. 그러나 인간의 피를 받은 것은 아닙니다.

마리아는 다윗의 혈통인 요셉과 정혼을 했습니다. 유대인의 결혼 은 세가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1. 약혼입니다. 어렸을 때 부모 나 후견인, 혹은 중매인에 의해서 결혼을 약속하는 것입니다.

 2.정 혼입니다. 당사자들이 성숙하여 선택권이 있을 때 결혼을 확정하는 것입니다.

 3. 결혼입니다. 정혼 1년후 그 아내를 데려옵니다. 그런 데 아직 정혼한 사이인 마리아에게 잉태된 것이 나타났습니다. 요 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저를 드러내지 않고 가만히 끊고자 하였습니 다.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 려오기를 무서워 말라. 저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죄에 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이 모든 일의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 신 말씀을 이루려 심이니라"했습니다.

참으로 놀라운 기적입니다. 예수님의 나심과 이 땅위에 태어나신 것은 신기한 일입니다. 이것은 기독교만 가지는 특수성입니다. 다 른 종교는 이런 법이 없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남자와 여자에 의해 서 태어났지만 예수님만은 성령에 의해서 동정녀 마리아의 몸을 빌 려서 태어나셨습니다. 그런고로 행4장12절의 말씀 그대로 천하인간 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시고 예수 님의 이름을 우리의 구원자로 세워주셨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은 신기한 이름입니다.

 1. 나시기 전에 지은 이름입니다.

 찬송가 101장 천지에 있는 이름 중 귀하고 높은 이름 나시기 전에 지으신 구주 이름 예수 주 앞에 내가 엎드려 그 이름 찬송함은 내 귀에 들린 말씀중 귀하신 이름 예수 예수님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해 주실 분이십니다(마 1:21)1) 그 이름을 믿으면 구원을 얻습니다(엡2:8). 그 이름을 부 르면 구원을 얻습니다(행2:21).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예수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로다 예수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로다 할렐루야 할렐루야 구원을 얻으리로다 할렐루야 할렐루야 구원을 얻으리로다.

예수라는 그 이름이 구원자라는 뜻입니다. 바로 당신을 죄에서 구원해 주시기 위해서 오신 주님은 이름 자체도 구원자입니다. 그 러므로 그 이름을 부르므로 구원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2) 예수님의 이름을 영접하고 믿는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 는 권세를 얻습니다.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하나 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 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1:21). 권세라는 것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경찰서장이 교통순경에게 권세를 주었더니 사 람들이 다 교통순경의 지시대로 따르게 됩니다. 권세가 있기때문입 니다. 오늘 가장 귀한 권세는 예수님을 믿으므로 얻는 하나님의 자 녀의 권세입니다.

하나님의 자녀의 권세를 얻으면

1. 하나님께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는 특권이 있습니다.

 2. 기도할 수 있는 특권이 있습니다.

 3. 마귀가 벌벌 떱니다.

인천에서 목회할 때 일입니다. 부흥회에서 돌아오는데 귀신 들린 사람들을 데려와서 기도를 해달라고 합니다. "집사님, 권사님들이 하시지 뭐 저에게까지 오십니까"했더니 "아니요, 이권사가 하다가 연탄부지깽이로 이마를 맞아서 피까지 났어요"하는 겁니다. 어떻게 센지 피곤하지만 갔습니다. 제가 들어갔더니 알아보고 슬슬 숨었습 니다. 그때에 기도해서 깨끗하게 나았습니다.

한번은 어떤 여자가 귀신들려 전도사에게 "너 같은게 전도사냐" 하면서 막 욕을 하는 것입니다. 제가 은혜받고 갔더님 숨는 것입니 다. 기도하고 나아서 나중에는 집사까지 되었습니다.

4)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하면 응답을 받습니다.

요14:14 "내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요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 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하고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하 여 내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하셨습니 다. 예수님의 이름이 얼마나 귀한지 모릅니다. 예수의 이름이 얼마 나 위대한지 모릅니다. 은혜를 구하면 은혜 주시고, 은사를 구하면 은사를 주시고, 신유를 구하면 신유를 주십니다. 오늘 여러분들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성도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병을 고치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예수님의 이름으 로 마귀를 쫓아내시기 바랍니다. 마7:7에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 희에게 열릴 것이니라"하셨습니다.

 2. 예수님이 나심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심을 의미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에게는 하나님이 항상 함께 하십니다.

그것을 다른 말로 임마누엘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는것 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히브리 말로 복을 아쇠르라고 하는데 "하나님이 함께 계시다"는 뜻이니 곧 임마누엘 이라는 말입 니다. 돈푼 좀 가졌다고 뽑낼 필요 없습니다. 지위가 높아졌다고 뽑낼 필요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과 함께 하시면 돈 가진 사람 보다도 지위가 있는 사람도 최고의 축복자인 것을 믿으심기 바랍니 다. 반대로 하나님이 떠나면 불행한 사람이 됩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믿는 자에게 임마누엘로 함께 하십니다. 예수 님은 기도하는 자에게 임마누엘로 함께 하십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성령받은 사람에게 임마누엘로 함께 하십니다.

예수님은 승천하시면서 약소하시기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 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28:20)"고 했습니다. 성령으로 우리와 함께 하시기를 원하시는 주님이 오늘도 여러분과 함께 하시 기를 축원합니다.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이는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 니라"(마18:20)고 했습니다. 아침이든 저녁이든 가족이 둘러 앉아 서 예배를 드리십시오. 두세사람이 모여서 예배 드리는 곳에 반드 시 우리 주님이 함께 계십니다. 그런 가정에는 마귀가 침범하지 못 합니다. 우환이 올 수가 없습니다. 늘 여러분의 가정이 찬송 소리 가 있고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예배를 드리면 하나님의 은총이 함 께 하시고 우리 주님이 항상 함께 해 주십니다. 그리고 우리 주님 과 함께 하면 보혜사 성령께서 늘 여러분들을 보호하기 원합니다.

3년정에 풀러 신학교에서 공부를 하는데 거기서 설교를 제일 잘 한다는 목사님의 교회를 방문했습니다. 그래서 허리우드의 베나이 스 교회에 가서 목사님과 대화를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제가 여러분에게 선물을 하난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 앞에서 보혜사 성 령이 당신들의 갈길을 인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뒤에서 약할 때 보혜사 성령이 등 밀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옆에서 외로울 때 보혜사 성령이 당신을 지켜주시기를 바랍니다." 그것이 선물이 었습니다. 여러분, 예배 후의 축도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 나님 아버지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 는 굉장히 큰 축복입니다. 우리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가운데 늘 살기를 바랍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임마누엘 성령이 늘 여러분과 교통을 해 야 합니다. 교통이 막히면 오도가도 못합니다. 성령이 마음대로 여 러분의 심령속에 들어올 수 있고, 가정속에 들어올 수 있어야 합니 다.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 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거하시겠 음이라(요14:15-17)"고 했습니다.

동시에 이 교통이라는 말은 동업한다는 뜻입니다. 성령이 여러분 과 늘 동업하면 매사에 성공합니다. 여러분 사업을 성령님과 함께 하십시요, 성령님과 동업하는 것은 성령님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성령님께 기도하고, 성령의 뜻대로 사는 것입니다. 보혜사 성령이 함께 하는 축복을 늘 받으시기를 바랍니다.1)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면 부족함이 없습니다(시23:1).

부족함이 없는 삶은 임마누엘 주님이 함께하는 삶입니다.

2)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두려움이 없습니다.

창15장에 아브라함이 조카 롯을 구출하려고 전쟁에 나가서 다 진 멸하고 돌아왔습니다. 저쪽에서 군비를 정하고 확장해서 다시 쫓아 올지 몰라 공포 가운데 있었습니다. 잠을 자는데 하나님의 성령이 나타났습니다. "아브라함아 두려워 말라 나는 너의 방패요 지극히 큰 상급이니라"했습니다. 나를 지켜주는 사람이 아무리 많아도 하 나님이 지켜주시지 않으면 안됩니다. 나를 공격하는 사람이 아무리 많아도 하나님이 나를 지켜주시면 걱정이 없습니다. 시118:6에 "여 호와는 내편이시라 내게 두려움이 없나니 사람이 내게 어찌할고, 여호와께서 내 편이 되사 나를 돕는 자 중에 계시니 그러므로 나를 미워하는 자엑게 보응하시는 것을 내가 보리로다"했고, 사41:10에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 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했습니다.

 임마누엘의 은총을 입으면 아무런 염려도, 근심도, 두려움도 없 습니다. 오늘 성탄을 축하하는 여러분에게 임마누엘의 은총이 충만 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