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에베소 교회 (계 02:1-7)

첨부 1


아 제가 이 교회로 부임할 수 있도록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 교회:무슨 말씀을 드릴까 교회가 교회다와야 지기 위하여 성경을 통 해 참교회의 모습을 찾고자 함.

아 요한 사도가 밧모섬에서 계시를 받은 내용 아 당시의 소아시아 7교회를 향해 주신 말씀 주님의 강평:장단점을 통 해 우리 교회를 반성하고자 함.

 1. 먼저 오늘 본문에 나타난 주님의 모습을 살핍시다.

 아 네 행위와 수고와 인내를 안다(2절)-주님은 우리의 사정을 아시는 분 3절 말씀:견디고, 게으르지 아니한 것 아노라! 4절 말씀:책망할 것도 아심.

6절 말씀:니골라 당의 행위를 미워한 것.

 아 어떻게 이리 잘 아시는가-1절:우리 주님은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 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분.

1장 20절: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방공여단:진지가 131개소! 이 많은데를 어떻게 다 돌아 다니며 통 제 할 수 있는가 아무리 여단 참모들이 열심이라 할 지라도 불가능.

우리 주님은--다니시는 분! 저멀리 혼자서 피어있는 산유화 같은 분이 아님.

지금 아무 아무개가 어떤 형편에 처해 있는지!아십니다.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무슨 생각을 하는지 / 무슨 기도 제목을 가지고 있는지 /

아그러므로 주님께 위로를 구하시길 바랍니다.--우리의 사정을 알아 주시 는 주님께 소망을 두시길 바랍니다.

--우리 주님은 우리의 문제를 잘 아시며, 그 해답도 잘 아시기 때문입니 다.

 2. 에베소 교회의 장점

아 그 주님은 에베소 교회를 향하여 / 무엇을 아느냐--네 행위와 수고와 인내를 알고(2절) 참고견디고 게으르지 아니함(3 절)--행위와 수고는 적극적인 측면/ 인내는 수동적인 측면/ 사람을 평가할 때에는 두가지 측면을 항상 생각함. 그 사람이 얼마나 적극적으로 일을 잘하는가 또 한 측면은 다른 사람이 약을 올리고, 미 워하고, 싸움을 걸어올 때 얼마나 잘 대하는가 하는 것.

에베소 교회는 그 모든 것에서 합격. 에베소 교인들의 삶의 스타일에 있 어서 하나님께 합격했다.

 아 성경의 인물들을 살펴보면 하나님의 마음에 합당했던 사람들이 많이 있 다.

--노아의 사적은 이러하니라 노아는 의인이요. 당대에 완전한 자라, 그 가 하나님과 동행하였으며 (창6:9)--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옭기웠으니 하나님이 저를 옮기심 으로 다시 보이지 아니하니라 저는 옮기우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 (히11:5)--네가 내 종 욥을 유의하여 보았느냐 그와같이 순전하고 정직하여 하나 님을 경외하며 악에서 떠난 자가 세상에 없느니라. (욥1:8)--골로새 교인: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기도할 때마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감사하노라(골1:3)  그 사람만 생각하면 감사가 나온다는 이야기  어떤 사람. 고개를 설래설래 흔들게 되는 사람.

 아 오늘 우리 남태령 군인교회를 바라보면서 우리 주님은 뭐라고 하실까 우리도 주님 앞에서 우리의 행위와 수고와 인내가 인정될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3. 에베소 교회의 두번째 장점:악한 자들을 용납지 아니하고, 자칭 사도라 하되 아닌 자들을 시험하여 그 거짓된 것을 들어냄. (2절) / 니골라당의 행 위를 미워함(6절)-한 마디로 이야기 하면 거짓 교훈을 따르지 아니했다.

 아 에베소:무역의 중심지 사람들의 왕래가 빈번한 곳. 외래 문화를 가장 먼저 받아들임.

:교회는 이방인들로 이루어진 교회로서/ 구약성경에 대한 무지의 상태/ 이단사설에 빠지기 쉬운 취약한 상태에 있었다.

아 오늘날의 교회도 그런 위험이 존재한다. 그래서 성경 읽는게 중 요하다.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우리가 성경을 많이 읽을 필요가 무엇인가/ 그저 내가 예수 믿으면 됐지 하고 이야기하는 사람이있다. 교회 나갈 필 요가 무엇인가 믿음만 잘 가지면 되지 기초가 중요하다.<따라서 한다> 영점을 안맞추고 총만 잘 쏘면 된다 맞추면 되죠. 그러나 안맞게 되어있다. 삼사의 고경 사격장에서 사격을 하는 데 멀중가중멀가중 안 맞아요. 재 사격 영점을 맞추고 나니까 됩니 다.

 우리 신앙도 마찬가지 우리가 거짓 가르침에 빠지지 않으려면 / 기초 가 중요함.

 4. 에베소 교회의 단점:처음 사랑을 버림 (4절)/ 아 처음 사랑이 식었다. 예수님에 대한 / 이웃에 대한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