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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 성경을 바로 아는 법 (딤후 03:14)

첨부 1


I. 계명 문제와 양심 문제(알고 지은 죄와 모르고 지는 죄)
A. 우상제물

1. (고전10:27-28)

2. (고전10:14-22)
B. 음주

1. (전9:7)(찬성)-기쁨으로

2. 잠언23:31(반대)

3. 고전6:11-13)(반대)
C. 해결 (딤전5:23, 고전10:23-24, 30-33)

II. 진리 적 교훈과 풍속적 교훈(변하는 것과 불변하는 것)
A. 살전5:26, 롬16:16, (입맞춤으로 서로 문안하라)
B. 막12:19-26(일부다처제 주의)
C. 해결(딤전1:3-11)

III. 상술보도와 약술보도
A.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종살이 하던 기간

1. 갈3:17(430넬간)(살술 보도)

2. 행7:6(400년)(약술보도)
B. 요셉이 야곱의 가족을 애굽으로 초청한 숫자

1. 행7:14(75명)(상술보도)

2. 창46:27(70명)(약술보도)

3. 해결 요8:32

IV. 우선 취급과 차선취급
A. 생명은 우선 취급 의식은 차선취급(마12:1-6, 눅14:1-6)
B. 자비를 우선 취급 제사는 차선취급(삼상21:1-6, 호6:6, 삼상15:22-23, 눅10:30-7)
C. 복음전파 우선 취급 이적은 차선취급(막1:40-45, 마8:1-4)
D. 해결(마6:33, 요3서2)

V. 공적 원리와 사적 원리
A. 반전론(마5:44, 마5:39-42, 마26, 52, 신5:1)
B. 주전론(마8:5-10)백부장 믿음을 칭찬(예수님은 군인 인정)(장21까 31 마병을 예비하라(민33:55)모조리 죽여라
C. 해결:사적으로는 살인하지 말라(마5:21)
공적으로는 전쟁인정(엡6:10-20, 딤후4:7-8,딤후2:1-4)

VI. 존속(도덕법) 폐기(의식 법)
A. 제사 직

1. 히7:18)율법을 폐함(레위기의 의식법) 윤리법, 도덕법은 더욱 완성 제사장(레위족속) 반 폐함(현재는 만인이 제사장으로 완성)

2. 종교개혁 3대 조건(의인은 믿음으로 구원, 성경의 절대 권위, 만인 제사장)루터 주장.

3. 해결(롬1:17)(행함이 아니라 오직 믿음 으로)

B. 식물 문제
a) (레10장 11장) (이스라엘 자손이 먹지 못할 짐승)(레11:1-8)
b) 신약에 그리스도 안에 머물고 있는 자는 자유를 얻음(롬8:1-2, 롬14:17-23)
c) 해결 (행10:8)(고넬료 환상사건으로 해결)
C. 사도직

1. 마16:17-19, 행1:26, 2:17-18, 사도직 인정

2. 그러나 모든 성도가 성령을 받아 복음을 전하는 전도자로 완성된 것이다.

3. 사도직이나 오순절 사건과 직분은 단 회적으로 끝나서 그 직분의 의미와 오순절의 역사는 계속 반복적이다.

D. 예언(안식일)

1. 예언:호2:11 폐한다고 함(호2:11)

2. 성취:폅론하지 못하게 하라(골2:16)

3. 해결:골2:16-19

VII. 단수의미와 복수의미
A. 의인문제 (상대적의인-절대적의인)

1. 롬3:9-10(의인은 하나도 없다(단수)

2. 마1:9 의롭다 인정(요셉)(복수)

3. 이교적 의인(렘3:11), 하나님의 의인(창15:6)

4. 해결(롬3:28-31, 롬4:1-8)

B. 율법문제

1. 롬3:20 지켜서는 의인 못됨(단수)

2. 롬2:13 율법을 행하는 자는 의인이다(복수)

3. 해결 눅10:25-28 복수의미

C. 하나님을 본다는 문제

1. 출3:20, 하나님을 본 자는 살 수 없다(단수)(요5:37, 골1:15, 딤전6:16, 요일4:12, 4:20, 출33:20)

2. 마5:8, 마음이청결 한자는 하나님을 본다(복수)
(히12:14, 요일3:2-3, 계22:4, 고전13:12)

3. 해결 요6:46, 요8:38, 요1:18, 14, 요12:44-47)

D. 중생 한 영혼의 구원문제

1. 시41:4, 중생한 범죄한다. (

2. 요일3:9, 중생한자 범죄 한다(롬6:6-7, 골3:3, 벧전1:23)

3. 해결 요일5:17, 사망에 이르는 죄는 짖지 않는다(요일3:4, 롬4:15)

E. 세례 요한과 엘리야

1. 요1:21(단수) 세례요한은 엘리야가 아니다.
(눅1:17)(복수) 막4:5-6) 엘리야와 같은 심령 능력

2. 마11:14, 말4:5-6)윤회설.

3. 해결요1:21-23, 사40:3)

F. 하나님이 후회하신다.

1. 창6:6, 후회하심(복수)-인간

2. 민23:19, 후회하심이 없다(단수)

3. 해결 삼상15:29, 딛1:2, 말3:6, 롬11:29 딛1:2, 히6:18, 약1은 17

G. 하나님의 뜻

1. 마7:212, 이행 득구()이신 득구()

2. 요6:40, 믿는 자가 구원받음(단수)

3. 믿는 자에게 필요한 것(복수)
a) 중생(요3:1-6)회개(벧전3:9)진리(딤후2:4)거룩(살전4:3)감사(살전5:18)순종(행함)(약2:26)충성(고전4:1-2)

VIII. 기본적 조건과 부수적 조건
A. 구원문제(마7:21-23, 약2:14-26, 롬1:17, 엡2:1-8)

1. 롬1:16(이신 득구)(믿음 =기본적 조건)요1:12, 엡2:1-8)

2. 벧전2:1-2,(이행 득구)(행함=부수적 조건)(빌2:12-13)

3. 믿음 (로마서에서 바울이 이방인을 상대로 강조) 행함(야고보가 유대인들에게 상대로 강조)

B. 성령문제

1. 기본적(요3:5)중생

2. 부수적(고전12:2-3)은사(고전2:4-11). 성령 받아 중생 하면 예수를 주로 시인하면 (고전12:3, 롬10:10-17)성령을 받고 나면 성령 충만하고 은사로 봉사케 함

C. 이적문제

1. 성령 받은 기본적 조건-말씀(요5:39, 행10:44)

2. 성령 받은 부수적 조건-이적(막8:22-26, 17:11-19)

3. 말씀에 확신적인 조건을 주기 위해 이적이 따름. 말씀의 더 큰 효과적인 요소도 이적이 필요함

제목:주기도문의 정신(마6:9-15)
서론:주기도문의 중요성

1. 주님께서 친히 가르쳐 주신 기도이기 때문이다. (눅11:1-4, 마6:9-13)

2. 기도의 내용이 깊은 것이 기 때문이다.

3. 이 기도가 모든 기도의 표준이 되기 때문이다.

4. 이 기도는 세상 끝까지 계속되기 때문이다.
I. 효도정신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A. 세 종류의 자녀

1. 효자형 (날 나아주셨으니)(창2:7, 요1:12-13, 3:58, 고전 )

2. 불효자형

3. 의무형
B. 단순히 기도의 대상이 되시는 아버지 이름을 부르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기도하는 사람이 가져야할 심적 태도를 보여주는 것이다.
C. 전지 전능 전재하신 하나님을 보여준다. (출24:22-23, 32:6, 사63:6, 삼하7:14, 요1:12)

II. 공동의식(우리)
A. 내 아버지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아버지도 된다는 사실이며 친교의 거룩한 사명이 주어져 있다는 사실이다.
B.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달라고 함, 이는 구제와 선교에 대한 교회의 책임과 개인의 책임을 보여줌.
C. 성도의 자체의식 형제의식 공동체의식을 가지고 사랑하라

III. 공경정신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
A. 하나님께 대한 경배와 영광:하나님의 자녀의 도리이며 소원이며 근본자세
B. 하나님의 이름은 하나님의 명예와 영광:먼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기도
C. 거룩:도덕적 내용만이 아닌 다른 모든 존재와 구별된다는 뜻(시간, 물질, 날, 생활)

IV. 사명의식(나라에 임하옵시며 )
A. 주님의 성역의 초점과 사역의 목적도 하나님 나라의 건설이다. 기도의 책임이다.
B. 기도-하나님 나라 이루어짐 확장됨. 전도를 통해 하나님 나라가 증거되고 확장됨(요18:36, 눅17:20)
C. 천국은 장소 라기 보다 어떤 상태이다. 주님의 통치가 하나님의 나라이다(재림)

V. 순종정신(뜻이 하늘에서 이룬 같이 땅에서도 )
A. 내 생활 속에 하나님의 뜻을 제일로 삼고 주님의 뜻이 내 생애를 통해 이루어지기를 바래야 함
B.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고 이루어 드리는 것이다.
인간의 의무요 성도의 자세이다(시40:8, 요4:34, 롬12:12, 마7:21)
C. 순종을 통해 구원과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진다. (롬5:19, 삼상15:22-23)

VI. 신뢰 정신(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A. 날마다 사치와 욕망을 위한 기도가 아니라 필수적인 것을 위해 기도하라는 말(눅11:3, 빌4:19, 출16:18, 전7:14)
B. 모든 근심을 하나님께 맡기고 믿음으로 살려는 신앙의 태도이다(마6:33)
C. 일용할 양식 외에 모든 것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쓰라는 것이다(롬14:7-8)

VII. 용서 정신(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A. 용서받음이 없이 우리가 많은 떡을 가지고 있어도 그것이 축복이 아님
B. 일용할 양식을 매일 구하듯 사죄에 대한 기도도 매일 해야 된다는 것이다.
C. 가장 큰 죄는 용서하지 않는 것이다(마6:14-15, 마11:25-26, 시32:1-4)

VIII. 경계정신(우리를 시험에 들게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A. 죄 사함 받은 후가 더 중요하다. 이 부분은 둘로 나눌 수 없다.
전자가 소극적인 차원에서 시험에 들기 않게 기도할 것을 강조하는 반면 후자는 적극적으로 악에서의 승리를 기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B. 시험에 들지 않고 악에 빠지지 않아야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릴 수 있고 사명을 감당할 수 있다(마26:39)
C. 마귀는 간교한 뱀처럼 우는 사자처럼 천사로 가장하여 역사하기도 한다. 믿음 에 굳게 서서 대적하라(벧전5:7-8)

IX. 경배 정신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 옵나이다)
A.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해야 할 가장 큰 과제는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시키는 일이다.
B. 성도는 하나님께 영 광을 돌려야 한다. 왜냐하면 주님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고수조건 선택하시고 구속했기 때문이다(시106:48)
C.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하라.

1. 창조 이유상

2. 구속 이유상

3. 축복이유상

4. 사명 이유상
(고전10:31, 눅2:14, 사42:8, 계11:15, 시62:11)
X. 결론은 우리가 어떻게 기도할까
A.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요14:6, 16:23-24)
B. 하나님의 뜻대로(약4:1-3, 왕상3:1-15)
C. 죄를 회개하면서 (약5:16, 사59:1-2, 잠28:13)
D. 감사하면서 (빌4:6, 시50:23, 14-15)

제목:넘어졌느냐! 일어냐냐! (실망이야! 소망이냐)(왕상19:1-18)
서론:왕상17장에는 엘리야의 소명과 신앙 훈련의 래응이 기록되었고
왕상18장에는 엘리야의 사역과 승리의 내용이 기록되었고
왕상19장에는 엘리야의 실망과 부흥의 원동력을 보여 주는 내용으로 기록되어 있다.
오늘 본문을 통해 인간연약성과 인생의 삶의 모습으로 형통 할 때도 있고 곤고 할 때도 있는 것이다. 신앙생활에서 실망할 때도 있고 넘어 질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소망가운데 다시 일어나는 부흥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는 오뚜기의 신앙 자세로 칠전팔기의 용기로 다시 일어나 사명을 완수하는 일군들이 되시기를 원합니다.

I. 넘어짐(로뎀나무)(실망)(실패)
갈멜산에서 그렇게 용감하게 진리의 편에서서 싸웠든 엘리야가 왜 로뎀 나무 아래서 죽기를 구하며 실망하며 넘어졌는가 그 원인을 크게 세가 각도로 볼 수 있는 데

1. 환경상 원인 사역상의 원인 신앙상의 원인 있었다고 봅니다.

A. 환경상의 원인:형편을 보았기에(3절)
자기를 도리어 죽일 려고 하는 이 형편, 볼이 임하여 회개하리라고 생각했던 아합 왕이 회개는커녕 더 강팍해지는 형편을 보고 자기 생명의 위협을 느껴 로뎀나무가 있는 광야로 도망했던 것이다.
참된 성도는 실망하지 않으려면 환경을 보기 전에 하나님을 보아 환경을 바꿀 수 있고 소망을 얻어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는 것이다. 하나님을 보기 위해서는 영 안이 열려야 합니다. 육안으로 환경을 보고 실망하지 말고 영 안이 열려 하나님이 함께 하는 임마누엘의 역사로 소망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나를 보기 전 하나님을 바라보자 환경을 보기 전 하나님을 바라보자 사람을 바라보기 전 하나님을 바라보자 하나님을 바라볼 때만이 소망을 얻고 담대함을 얻고 확신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사40:3, 히12:1-2)

B. 신앙상 원인:믿음 이 약했기 때문이다(4, 10)
어떤 환경 속에 놓인다하더라도 믿음 만 있으면 모든 것을 이기고 극복할 수 있는 것이다 믿음은 모든 것의 만능이기 때문이요 모든 문제 원인이 믿음 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히11:6, 10:36
어 약한 증거가

1. 불신이요 부정적인 생각이요 불순종이요 두려움이요 외로움 낙심이요 원망과 불평이었다 이런 7가지 요소가 4절과 10절에서 찾아볼 수 있다.
믿음 의 사람은 축복 받을 수 있고 승리할 수 있고 쓰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보시는 기준은 외모가 아니라 그 사람의 중심은 믿음 인 것이다 믿느냐 안 믿느냐를 보시고 믿으면 잘 믿느냐 못 믿느냐를 보는 것이다.
오직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만 산다(롬1:17-18)고 했는데 잘 될 때도 안 될 때도 평범한 생활 중에서 라도 오직 믿음으로 만 행하면 어떤 환경과 생활 속에서 도 실망치 않을 것이다. (롬4:7-18)

C. 사역상 원인:기도하지 않고 잠만 잤기 때문이다(5절)
갈멜산에 불이 임하도록 능력으로 의심 없이 기도했던 엘리야 3년 6개월 동안비가 오지 않았던 이스라엘땅에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여 오게 했던 그가 이제 기도하기보다는 근심과 원망과 불평으로 나갔기 때문이요 신앙의 잠 사명을 망각하는 잠을 잤기 때문이다.
우리는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사명의식이 강해야 합니다. 감당할 수 있는 사명감에 분수에 맞게 일을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먼저 사명감에 불타는 믿음으로 구장하자 죽으면 죽으리라 일사각오의 신앙으로 무장을 ... )
그는 맥이 불어져 깊이 잠자고 있었다(요나처럼)그는 삶을 포기하고 죽기를 간청했던 것이다 사명자여 사명을 능력으로 무장하시기 바랍니다.
사명자는 깨여있지 않고 기도하지 않으면 도저히 사명을 감당할 수 없고 더무거운 짐이 될 것이다 잠자는 자리 죽은 자리 병든 자리 게으른 자리 실상한 자리에서 다시 일어나야 합니다. 그리고 성령안에서 무시로 깨여 기도해야 하고 성령 충만 능력 충만해야 땅끝 까지 주의 증인이 될 수 있는 것이다(행1:8)
II. 일어나는 비결(잠에서 깨여일어나라)(먹고마시라)(하나님의 산으로 가라)
A. 천사가 어루만져 주심으로 (5절)(잠에서 깨여 일어나게 함)
(천사가 어루만지며 이르되 일어나 먹으라)고 했다. 여기 (어루만지는 것)은 (권고 애고, 돌아보아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것)를 가르킨다.
주님의 사랑의 보살핌과 위로의 손길 위로의 음성만이 넘어 진자 실망 한자를 일으킬 수 있다. 그 주님의 사랑의 보살핌은 잠에서 깨여 일어나게 해서 정신을 차리게 해주시는 것이었습니다.
주님은 지금 도 실망한자 넘어 진자를 일으키기 위해 성령으로 천사로 주의 종을 통해
a) 깨닫게 하시고 정신을 차려 돌이키게 하시고 새롭게 출발하도록 용기와 담대한 믿음을 주시는 것입니다.
실망하고 실패하고 배반한 베드로에게 주님의 찾아오셔서 베드로에게 사랑으로 어루만져 주는 심정으로 나를 사랑하느냐 고물으시고 재기의 용기를 먼저 주셔서 사명을 감당케 하신 것입니다. (요25:15-22)
천사가 어루만지며 일어나 먹으라고 했는데 잠에서 깨여 일어나 사명을 감당케 하셨다. 잠자는 줄은 자 병든 자, 낙심한자, 게으른자를 향하여 성경에서는 일어나라고 명령하고 계십니다. 주님의 사랑과 돌보심은 우리를 잠에서 깨여 일어나게 해 주시는 것입니다.

B. 구운 떡은 (성령으로 역사 하는 말씀)므로 물한병은 (주님의 은혜와 진리)로 볼 수 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넘어진자가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비결은 말씀과 은혜가 아니면 않된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나 보통 그릿 시냇가에서 까마귀를 통해 공급받았던 떡은 구운 떡이 아니었다. 그러나 실망하고 환난 당했을 때는 성령의 불로 구운 떡과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한 것입니다. 요단강에 베드로에게는 구운 고기로 룻기1장에 룻에게는 뽁은 곡식을 주었던 것입니다.
구운 떡과 물 한병은 신약시대 예수그리스도를 예표하는 데 성만찬 때 예수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즉 예수그리스도의 보혈과 생명으로 구원하시고 소망을 주시고 영생을 주시는 것입니다.
(삼상17:17) 뽁 은 곡식 한에바 떡 열 덩이라를 가지고)가라

C. 하나님의 산에 이르므로 (8절)(교회)(은혜의 보좌앞)
천사가 두 번씩이나 배불리 먹이신 후에 40주야를 금식하며 달려가 하나님의 산 호렙산에 이르게 되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다시 은혜와 재 사명을 받아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호렙산은 하나님의 교회를 상징하고 하나님의 교회는 은혜의 보좌인 것입니다. 마개의 보좌 앞이나 세상보좌로 나아간 것이 아니고 은혜 보좌 앞에 나가라)
a) (히4:6)에 은혜의 보좌 앞에 나오는 자에게 하나님이 흥휼히 여겨주시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산에 나아가는 것은 곧 하나님 앞에 나가는 행위인 것입니다. 다시 일어나는 비결은 하나님께 믿음으로 나아갈 때 가능한 것입니다.
하나님께 나아 갈려고 하면 구원 떡과 물을 배불리 먹고 마신 후 영적으로 생기를 얻어야 힘있게 전진하며 나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앞에 나아가기 위해 말씀과 은혜로 충만하시기 바랍니다.
III. 일어남(호렙산)(소망)(성공)
A. 여호와의 말씀이 임함(9절)(네가 어찌하여 여기 있느냐 )
엘리야가 호렙산굴어 들어가 거기서 유하더니 여호와의 말씀이 입했다. 교회중심생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사모하는 자에게 축복의 말씀이 능력의 말씀이 사명의 말씀이 구원의 말씀이 은혜의 말씀이 임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소리는 바람소리도 아니었고 비소리도 아니었고 지진 소리나 불소리도아니다 세미한 소리였다.
여기 세미한 세미란 영어 성경를 보면 ()로 번여되어 있다. 이것은 (고요한 작은 소리)라는 뜻이다.
그러나 원문은 (콜드마하 다카하)인데(마음을 충동하고 움직이며 부시는 소리라)고 의역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하면 귀어는 들릴까 말까 작게 들려오는 소리이지만 들은 자의 마음 곧 양심과 영혼을 움직이며 악한 생각은 부서트리는 강한 소리라는 이것입니다.
육신의 귀에는 약하나 영의 귀에는 강한 영의 소리요 들릴까 말까 세미한 소리지만 응혼은 새롭게 하는 산 영 력의 소리이다.
그 여호와의 말씀이 내용이 (네가 어찌하여 여기 있느) 왜 사명을 감당하지 못하고 네자리를 지키지 못하고 있느냐는 말입니다. 빨리 네 자리로 네 위치로 돌아가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사명을 감당하라는 말입니다.
a) 말씀이 임해야 새로워집니다. 강해집니다. 사명을 감당하고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이루여 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호렙산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임했던 것처럼 우리에게 말씀이 임하시기 바랍니다.
B. 하나님을 만남(1-14) (듣고 겉옷으로 얼굴을 가리움)
호렙산 굴에서 여호와의 말씀이 임할 뿐아니라 세밀한 음성 중에 하나님을 만났던 엘리야는 겉옷으로 얼굴을 가리웠습니다. 그리고 자기의 사정을 고했습니다. 그때 하나님은 다시 돌이켜 광야로 지나 다메섹으로 가서 사명을 감당하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15-18)
호렙산의 은총으로 다시 일어나는 자는 하나님을 만나는 자요 하나님의 말씀을 받는 자인 것이다그래서 하나님은 다시 그에게 기회를 주시고 새롭게 하셨고 힘을 주어 사명을 감당토록 하셨던 것입니다.
하나님을 만남으로 하나님의 뜻과 섭리를 깨닫게 되었고 내가 해야 할 일과 형편을 알아 하나님의 원하시고 기뻐하시는 길을 걸어갈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인생은 만남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교회와 주의 종과 하나님과 만남이 중요합니다. 잘 만남은 곧 축복인 것입니다. 무엇보다 하나님을 만나야 인생은 승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사야 선지자로 하나님의 성전에 나아가 기도하다가 하나님을 만남으로 자기가 죄인임을 깨닫고 사명이 무엇인가를 알아 대선지자로써 사명을 감당하게 되었습니다. (높이 환상-거룩한 하나님) (깊이의 환상-자기가 죄인임을 앎)넓이의 환상-사명을 깨달음)

말씀 중에 내면 적으로 만나야 진정한 만남이요 변화가 일어나고 은혜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만나야 역사가 일어나고 만나야 기적을 체험할 수 있는 것입니다.

C. 사명을 감당(15-16)(하나님의 인도하심 따라 섭리 적 사역에 순종하다)

1. 하사엘에게 기름부어 아람왕이 되게 함(15)

2. 예후에게 기름부어 이스라엘 왕이되게 함(16)

3. 엘리사에게 기름부어 후계자로 세워 신앙부흥을 일으키게 함(16)
우리도 주님의 인도하심 따라 그의 섭리 적 사역에 순종할 때 바알과 아세라신을 쳐부수고 승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쳐 있는 엘리야에게 쉬게 해준 것이 아니고 더 않은 일을 시키므로 회복케 하셨다. 그러므로 실망하고 낙심되고 침체 될 수 록 더욱 기도하고 봉사하고 헌신하며 주의 일에 힘쓰는 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왜 하나님께서 먹이고 마시게 하고 하나님의 산으로 부르시고 말씀하시고 만나 주시는가 그것은 사명을 감당시키기 위함이요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함입니다.
사명은 생명보다 귀한 것입니다. (행20:24)누구나 천직과 사명이 있는 데 사명을 바로 깨달아 이 세대에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자들이 다 되시기 바랍니다.
IV. 결론은 (7천명의 동역자를 예비하신 하나님)(18절)
하나님은 엘리야에게 힘을 주시고 사명을 감당케 하기 위해 아합 왕에게 우상에 절하지 않았던 7천명의 선지자를 두시므로 엘리야에게 더욱더 소망을 주셨고 엘리사의 후계자를 세워 하나님의 일을 감당하게 하셨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사명을 주실 때 그것이라면 감당할 수 있도록
(1) 인권 물권 영 권을 주시는 것입니다.
능력주시고 축복을 주고 감당케 하시는 것입니다. 참으로 오는 이 시대는 엘리야의 시대 와 같아서 하나님을 대적하고 우상 숭배로 진리를 대적하여 참된 진리의 종이 쓰러지고 도망가는 시대에 넘어져 실패 자가 되지 마시고 다시 일어나 성공 자들 이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하나님이 쓰시는 사명자(딤후2:1-13)
서론:
기독신자들의 이름은 여러 가지 각도에 있어서 부르게된다.
a) 신앙적인 면에서 신자라고 부르고 교제적인 면에서 예수님은 기독자 를 친구라고부르고 신분적인 면에서는 성도라 부른다. 동시에 친족 적인 면에서는 하나님의 자녀라고 한다. 혹은 문한적인 면는 예수님의 제자라고 부르며 특별히 성도들의 활동 면에서는 정병이라고도 부르고 사역적인 면에서는 사명자라고 부른다.
I. 하나님의 쓰시는 사명자의 모습

1. 좋은 군사(104)1) 선전 승리-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싸웠노라)
2) 승리
3) 자유

2. 경기하는 자(5)1) 사명 완수-나의 달려 갈 길을 마치고 (달렸노라)
2) 금메달
3) 명예

3. 수고하는 농부(6절)1) 신앙 수호-믿음을 지켰으니(지켰노라)
2) 열매
3) 기쁨
II. 하나님이 쓰시는 사명자의 자격(1-7)

1. 예수그리스도 안에는 은혜속어 강해야 한다(1)(수1:6-9)
(고전16:13)(깨어 믿음 에 굳게 서서 남자답게 강건하여 라) 라고 교훈 한다. 1) 영적으로 강해야 한들 (영력)
2) 정신적으로 강해야 한다(정신력)
3) 육체적으로 강해야 한다(체력)
강해지는 방법은
㉠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어 야하고
㉡ 은 혜속에 있어 야
㉢ 그리고 훈련을 받아야 한다.

2. 충성된 사람이 되어 야 한다(2)
(계2:10)(네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 찌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 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일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 가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라고 교훈 한다. 1) 충성의의 미
㉠ (헬라 원어적인 의미)
㉡ 한문풀이
㉢ 국어사전
㉣ 박윤석박사
2) 충성의 대상
㉠ 사람이 사람을 향한 충성
㉡ 사람이 하나님을 향한 충성
㉢ 어떻게 하는 것이 성도가 하나님께 충성하는 것인 가
3) 충성의 분량(죽도록)
㉠ 일할 때 목숨걸고
㉡ 기간적으로 죽을 때까지
㉢ 환경적으로 무순일을 만나든지 충성
4) 방법은 (히3:1-6)에보면
㉠ 예수은 자기를 세우신 하나님 앞에서 충성하였다고 했다(1-2)
㉡ 맡겨진 직분에 충성하였습니다. (예수)
㉢ 끝까지 충성해야 합니다. (6절)

3. 고난을 그리스도 때문에 받는 자이다(3)
(딤후3:12)에 (무릇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핍박을 받으리라)1) 육체 적인 고난
2) 정신적인 고난
3) 영적인 고난
4) 고난에 동참 는 방법
㉠ 좋은 일꾼이 되어 주님과 함께 고난을 받아야한다.

4. 사생활에 얽매이지 않아야 한다(4절상)
(눅9:62)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손에 쟁기를 잡고 뒤를 돌아보는 자는 하나님나라에 합당치 아니하니라)1) 예수님은 쫓을 때 사생활에 얽매이지 말라(눅9:59-62)
2) 주의 일을 활 때 사생활에 얽매이지 말라(해20:24)
3) 사명을 감당할 때 사생활에 얽매이지 말라(딤후4:6-8)
4) 사생활에 얽매이지 않는 방법은
㉠ 군대 입대 할 때 가족을 잊어야하고 전쟁에 나갈 때 처자를 잊어야하고 나가 싸울 때 나를 잊어야 좋은 군사 될 수 있다고 합니다.

5.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야 한다(4절상)
(요8:29)에 (나를 보내 신이가 나와 함께 하시도다 내가 항상 그의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므로 나를 혼자 두지 아니하셨느니라)1) 하나님은 믿음을 기뻐하신다(히11:6)
2) 하나님은 순종을 기뻐하신다(삼상15:22)
3) 하나님은 헌신을 기뻐하신다(롬12:1-2)
4)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방법은
㉠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야 한다 최선을 다해야 한다. 내가 희생해야 한다6. 법대로 하는 자라야 한다(5)
(마7:21)에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 가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라가라 하리라)1) 사명자는 변칙을 사용하지 말고 정로의 길을 걸어가야 한다
2) 법은 말씀 헌법 양심의 법 세 가지에 꺼리 김이 없이 일해야 한다(고누6:3)
3) 말씀의 법에 하라 하지 말라 즉 소극적 적극적 명령 과 대신 대신과의 명령을 따라 살라(계14:12, 요5:24, 요일5장, 딤후3:14-21)
4) 법을 지키는 방법
㉠ 경기하는 법칙을 바로 알아야하고
㉡ 경기하는 자는 법대로 죄우로 치우치지 말아야하고
㉢ 면 류관 즉 상급을 받는 것이다(상얻는 방법인줄알라)

7. 수고하는 농부처럼 일하는 일군이되라(6절)
(고전15:57)에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여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1) 말꾼이 되지 말라
2) 구경꾼이 되지 말라
3) 삭 꾼이 되지 말라
4) 수고하여 일하여 방법
㉠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며
㉡ 열심을 품고
㉢ 주를 섬겨야한다. (롬12:11-12)

8. 총명이 있어 야 한다(7)
(엡5:15-17)에(그런 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 것을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같이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하라)1) 말씀의 형제를 생각하라(7)(시119:97-105)
2) 주께서 주시는 하늘의 지혜를 가져야한다(7)
(약1:5, 17, 약3:14-18)
3) 범사에 총명해야 한다(7)
(마10:16)
4) 총명하게 일하는 방법
㉠ 구하라(대하1:6-13, 약1:5)
㉡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하라(엡5:17)
㉢ 오직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라(엡5:18)

III. 하나님이 쓰시는 사명자의 의무(8-10)
사상 국가의 정병은 은 국토를 방위하고 후방 백성으로 하여 금 평안히 삶을 영위하도록 만드는 것이 그들의 의무요 사명이다.
그러나 십자가 의 군병 사명 자는 원수 마귀와 대결하되 원수 마귀의 수중에 있는 백성을 건져 내어 주는 것이 사명자의 의무일 것이다.
확언하면 마귀 수중에 있는 하나님의 택한 백성을 건져내기 위하여 복음을 전파하여 구해내어야 사명자의 의무를 다한다고 볼 수 있다.
이토록 마귀에서 죄에서 죽음에서 가난에서 구원의 능력이 되는 것이 복음이다(롬1:16-17, 고전1:18)

1. 복음의 의의(8)
8절에 (나의 복음과 같이 다윗의 씨로 죽은 자 가운데 서 다시 살으 신 예수그리스도를 기억하라) 라고 하신 말씀이 복음이다.
(그러므로 복음은 예수의 십자가와 부활이다)

2. 복음 전파(9)
(복음을 인하여 내가 죄 인과 같이 매이는 데까지 고난을 받았으나 하나님의 말씀은 매이지 아니하니라)
(복음은 매이지 아니하므로 땅끝까지 전파되어 야하고 )마28:28, 엡5:8) 때를 얻든지 못얻든지 전파하기 힘써야한다(딤후4:2)

3. 복음 전파의 목적(10(막6:16-18)
(그러므로 내가 택하신 신자를 위하여 모든 것을 참음은 저희로도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을 영원한 영광과 함께 얻게 하려 함이로다) 라고 하신 것이 목적이다.
그것을 요약하면 1) 택하신 자를 복음 얻게 하는 것과
2) 택하신 자를 영원한 영광을 얻게 하는 것 등이 사명 자이다.
IV. 사명자의 상급(11:13)
(막10:19-30, 마28:8-20, 행1:8) 사명자에게는 반드시 상급이 있다 즉면 류관이 있다(디아데아마)왕관(스테파노스) 상1) 금 면류관(이긴자의 상급)(계14:14)
2) 생명의 면류관(시험을 참는 자의 상급)(약12:12, 계`2:`0)
3) 썩지 않는 면류관(전절자의 상급)고전9:25)
4) 의의 면류관(주 재림사모자)딤후4:8)
5) 즐거운 면 관(전도자)빌4:1, 살전2:19)
6) 영광의 면류관(신실한종)(히12:9, 벧전5:4, 단12:3)
7) 빛나는 면류관 (시132:18)
8) 황금 면류관(에스라8:15)
9) 아름다운 면류관(시6:62:3)
10) 정금 면류관(시121:1-4)
11) 자랑 면류관(살전2:19)
12) 화려한 면류관(겔16:12)
13) 영화로운 면류관(사28:1)
14) 12별의 면류관(계12:1)
15) 소망의 면류관(살전2:19)

1. 주와 함께 죽으면 함께 살게 되는 상급1) 주를 위해 살고자 하면 죽고 주를 위해 죽고자 하면 산다.
2) 일사 각오 순교 결사적인 신앙 인에 면류관이 있다.
3) (갈2:20)

2. 주와 함께 참으면 함께 왕 노릇 하는 상급을 소유하게 되는 것이다1) 주님의 마음을 품으라(빌2:5-8)
2) 주님과 같이 행동하라(마16:24-28)
3) 백배나 받되 핍박을 겸하여 받고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다(막10:29-36)

3. 하나님의 인정하시고 알아주신다. (13)1) 교회에서 일꾼으로 인정받자
2) 하나님앞에 신자로써 인정받자
3) 사람들에게 전도자로써 인정받자
결론:사명 자로서 맡겨진 사명에 충성해야 합니다. (고전4:20)(오직 맡은 자에게 구할 것은 충성이니라)고 했고 (계2:10)에는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생명의 면류관을 주리라고 했다. 우리도 참된 사명자가 되어 하나님께 쓰임 받는 자가 됩시다.

제목:다윗의 믿음 과 승리(삼상17:31-54)
I. 일상생활에서 승리(34-36)

1. 경 건을 훈련(연습)

2. 매일 승리(만나)

3. 평소에 승리(생활)
II. 갑옷을 입지 않았기에 승리(39)

1. 남의 것이기에

2. 세상 것이 기에

3. 육 적인 것이 기에
III. 홀로 나갔기에 승리(41)

1. 하나님만 의지

2. 믿음으로 나아감

3. 하나님이 도우시고 지키시고 인도하심
IV. 여호와 이름을 앞장세우고 나갔기에 승리(45)

1. 하나님의 영광

2. 신본주의 신앙

3. 확신과 승리
V. 막대기와(43 물매와 돌로 무장하라(49)

1. 막대기-능력(43)

2. 물매-말씀(49)

3. 돌-예수(49)
서론:
불레셋는 오랜 기간 동안 이스라엘을 압제하며 간섭하던 민족이었다(삼상4:, 7:14:) 그러나 그들은 일차 사무엘에 의해서 (삼상7:7-12) 그리고 사울과 요나단이 이끄는 군대에 대패하고 (삼상14:) 한동안 강성했던 이스라엘을 침략할 수 없었다.
그런 데 그사이 이스라엘은 사무엘과 사울이 결별하고 사울이 정신적 질환에 시달리므로 서 전력이 약화 될 수밖에 없었다. 불레셋은 아마도 이와 같은 이스라엘의 약점을 이용하여 그들이 당했던 치욕을 복수하고 민족적 위신을 회복하기 위해 선제 공격을 가해 왔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은 사실은 우리의 원수인 사단의 세력도 그들에게 기회만 제공되면 언제든지 우리를 향해 공격을 가해 올 것이라는 영적인 진리를 보여준다(벧전5:8-9)(근신하라 깨어라-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이는 세상에 있고 너의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니라)
다음으로 소개된 골리앗은 사탄을 예표하는데 실로 어마어마한 존재임을 보여준다 키가 약3미터 머리에 놋 투고를 쓰고 몸에는 57키로 그램에 달하는 놋 갑옷을 입었으며 창날의 무게만도 약 7킬로에 달했다. 당시 하나님의 능력을 불신하고 영적으로 피폐된 백성에게는 두려움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다.
그러나 믿음의 소년 다윗에는 아무 것도 아니었다. 악한마귀와 영적 싸움을 싸우는 우리 성도가 그 어떠한 상황하에서 도 결코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음도 바로 다윗과 같은 믿음 이 있기 때문입니다. (수1:7-8)
아무튼 다윗은 인간적으로 볼 때 도저히 상대가 되지 않을 뜻한 골리앗과의 결투에서 하므로 써(48-54)전쟁은 하나님의 손에 그 승패가 달려 있다는 것과 하나님께서 온 인류 역사의 절대주권자 이심을 밝히 드러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의뢰하는 상사들은 악의 세력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으며 오직 하나님만을 의뢰하는 신앙으로 담대하게 살아가야 합니다..... 그러면 다윗의 믿음 과 승리의 비결을 생각하면 여러분 도 우리모두가 다 승리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I. 일상생활에서 승리(34-36)
다윗은 자기가 목동으로 있을 때 사자나 곰을 양을 지키기 위해 싸워 이겼던 이야기를 언급하면서 골리앗도 하나님이 능히 이기게 해주실 것이라고 사울 왕에게 설명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윗은 매일 자기의 삶에서 승리의 경험을 맛보았기에 또 승리할 수 있으리고 확신했던 것입니다.
이는 과거에도 함께 하셔서 승리케 하신 하나님께서 골리앗과의 싸움에서도 함께 하셔서 능히 승리로 이끄실 것을 확신하는 말이다.
그러므로 성도들도 평소 생활에서 작은 일에 충성하고 승리해야 하고 날마다 매일 만나를 먹듯 하나님의 말씀을 먹고 강건해야 하고 언제나 경건을 연승하므로 하나님의 군사로 무장하여 승리자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1. 경건을 연습(훈련)하라(딤후3:12, 5, 딤후2:16, 시32:6, 딤전2:2, 3:6, 딤전4:7-8, 딛1:1)

2. 매일 승리(만나)(엡5:18, 성령충만)(출16:4-5 날마다)(히3:13-19 광야 이스라백성)구름기둥 불기둥 민10:11-34)

3. 평소에 승리(생활)(히10:35-38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산다)
(히12:2 믿음으로 주만 바라보고 가라)(요1서5:4 하나님께로 오라-믿음으로 승리)
(엡6:10-20) 하나님의 전신 갑주로 무장하라)

II. 갑옷을 입지 않았기에 승리(38-39)
사울은 골리앗의 무장한 모습을 보고 다윗에게 도 군복을 입혔다. 이러한 시도는 사울이 하나님만을 하나님지하는 다윗의 순수한 신앙을 이해하지 못함 앞에서 기인된 행동이다()하나님을 하나님를 의지하는 사람은 어떤 외적인 격식이 없어 도 승리할 수 있다.
다윗이 군복을 입지 않은 것은 세상이나 남을 육 적인으로 의지하지 않는 다는 결단이요 신앙의 의지요 용기였다. 갑옷은 자기의 것이 아니고 사울 것이 요 세상 것이요 육 적인 것이 기에 자기에게 맞지도 않고 도리어 불편할 뿐이다. 그러므로 벗어 던지고 싸움터로 나간 것이다.
우리가 벗어야 할 갑옷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입고 있는 갑옷은 어떤 것들입니까 빨리 벗어 던져버리고 내 모습 이대로 주님께 나오세요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과 은혜로 믿음으로 나아가세요 그리하면 하나님이 힘주셔서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으로 승리할 것입니다. (벧전4:1-10, 눅24:49)

1. 남의 것이 기에(행3:6)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준다(베드로와 요한)(왕하6:1-7) 잃은 도끼 남의 것 빌려왔기에) 엘리사-선지학교 건축

2. 세상 것이 기에(요1서2:15-17, 약4:4, 벧후1:4, 2:20, 마13:22, 막4:19, 요15:19, 고후7:10, 딤전6:7, 4:10)

3. 육 적인 것이 기에(요6:63, 롬8:4-9, 마6:31-33)

III. 홀로 나갔기에 승리(41)
본문은 (41-54)실제적인 전투보다 다윗과 골리앗이 설전을 벌인 것에 더 많은 지면을 할애했다는 특징을 지닌다(41-47) 즉 실제적인 전투과정이나 결전 그것은 짧게 기술 한 채 그 두 사람이 출전을 통해 나타난 그들의 본질적이며 영적인 상태의 차이에 더 강조 점을 두고 있는 것이다.
본질적으로 하나님을 의뢰하는 자의 승리는 필연적인 것을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강조하기 위한 것인 듯하다. 그러므로 다윗은 홀로 하나님과 함께 하나님만 의지하고 바라보고 나갔기에 승리 할 수 있었다.

1. 하나님만 의지하고 나감(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겼다(잠16:3)1) 너희 앞길을 (시37:5) 너희 짐을 (시55:2) 모든 염려(벧전3:7) 너희 행사(잠16:3, 시37:5) 원수 갚는 것(롬12:19, 히10:3) 기도 결과(막11:24) 모든 것(마11:28 )

2. 믿음으로 나아감1) 하나님의 보호(벧전1:25)지키심 임마누엘(요8:29) 세상 제압(히11:32-33) 능력자(요14:12) 축복(히11:6) 승리(요일5:5) 영권 물권 인권, 때를 따라 돕는 은혜(히4:6)

3. 하나님이 도우시고 지키시고 인도하심1) 믿음으로 하나님만 의지하고 나아가면 하나님이 영접하시고 도와주신다(사41:10, 43:1-3 )
2) 하나님이 눈동자와 적자 같이 지켜 주신다(시12:5-6, 시17:89)
3) 하나님이 선한 목자가 되셔서 인도하신다(시23:5-6)(신1:28-33)
㉠ 앞서가시는 하나님(29, 30-33)
㉡ 싸워주시는 하나님(30)
㉢ 안아주시는 하나님(31)(사49:15-16)

IV. 여호와 이름을 앞장세우고 나갔기에 승리(45)

1. 하나님의 영광(고전10:31-33)(사43:21, 7, 사42:8, 빌1:21)

2. 신본 주의신앙(마16:16-28, 롬14:7-8)(마6:33-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3. 확신과 승리(히3:14)딤후3:14)(우리가 시작할 때 확실한 것을 끝까지 견고히 잡으면 그리스도와 함께 참예 할 자가 되리라)1) 구원(요5:24, 요1:12) 보호(눅12:6, 마10:29, 사43:53) 인도(시23:1-6, ) 기도응답(마7:7-9, 막11:22-25, 렘33:1-3) 축복(히6:13-16, 잠10:22, 민6:22) 사죄 (요일1:8-10, 히8:12) 승리(롬8:33-39, 고전15은 57-58)
다윗은 자신의 하나님을 대신 해서 싸우는 하나님의 전사임을 분명히 밝히고 있다. 따라서 다윗은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나오는 골리앗의 세상의 검을 여호와 이름으로 맞서 승리할 것을 확신한다.
골리앗의 무기는 자신의 용맹과 칼과 창에 있었다 그러나 다윗의 무기는 그가 신뢰하는 하나님이었다. 다윗의 말속에서 골리앗의 무기와 다윗의 신앙이 선명한 대조를 보이고 있다.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 하요)(롬8:31) 다윗은 목숨을 건 싸움에서 어떠한 무기도 의지하지 않고 철저하게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신본주의 방법으로 싸웠던 것이다.
골리앗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을 (43)본 다윗이 분개하게 되었고 그 욕하는 그를 쳐죽여 하나님의 살아 계심을 보여주고 싶었던 것이다. 그리고 전쟁은 하나님께 속한 것 인줄 확신하고 (47) 여호와의 이름으로 나아갔더니 하나님이 책임져 수신 것입니다.

V. 막대기와 (43)물매와 돌로 무장하라(43)

1. 막대기(43)능력상징

2. 물매-말씀49)

3. 돌-예수그리스도 (43)
악한 마귀와 죄와 세상과 나 자신의 싸움에서 승리하려고 하면 1) 하나님의 능력이 아니면 않 된다.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않고 능력에 있기 때문이 요(고전4:20) 성령으로만이 모든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슥4:6)
위로부터 오는 능력을 받아 사명 자로서 바로 사명을 감당할 수 있는 것입니다. (눅24:49, 해11:8, 벧전4:10-11, 빌3:3) 참 성도가 될 수 있다(빌3:3)
2) 말씀으로 무장해야 승리하고 축복 받을 수 있다(신27:4)하나님의 말씀은 살아있고 운동력이 있기 때문이 요 (히4:12) 하나님 말씀 안에 거해야 응답 받고(요15:5-15, 말씀으로 우리 영혼이 살고 사탄을 이길 수 있기 때문이다(마4:4) 말씀이 우리를 온전케 하고 구원에 이르게 하고 선선하게 하기 때문이다(딤후3:14-16)시119:115)
3) 예수그리스도는 머릿돌이 되시고 산 돌이 되시고 뜨인 돌로 기초와 생명과 열매 승리와 축복과 구원이 되시기 때문이다(골2:2-3)(수4:20, 26) 벧전2:4-5)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롬8:1-2)죄 사망 정 죄에서 해방을 받고 예수 이스라엘 앞에 나오는 자 책임져 구원하시고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면 응답해주시고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살 때 축복을 주시고 승리케 해 주시는 것이다.

VI. 결론-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다윗과 같은 믿음으로 진정한 승리자가 됩시다

1. 날마다 훈련을 잘 받자

2. 세상 것 끊고 하나님만 바로 보자

3.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갑니다.
능력 말씀 예수 그리스도로 충만하여 무장합니다. 그리하여 세상과 죄와 마귀와 환경과 나 자신과 싸워 이깁시다. 예수 승리는 나의 승리 우리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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