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맥추절 (출 23:14)

첨부 1


이시간에 우리들이 맥추절을 왜 지켜야 하는가하는 [맥추절을 지켜야 할성경 적 근거]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아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430년만 에 행방되어 광야길로 오르자 하나님께서는 시내산에 모세를 불러 그들이 하나님을 바르게 섬기는데 필요한 모든 종교의식제도를 지시하셨습니 다. 그 중에는 이들이 일년에 세차례 반드시 지켜야 할 절기도 포함되어 있습 니다. [너는 매년 삼차 내게 절기를 지킬찌니 ](출23:14) 이 세절기가 마침내 이스라엘 민족의 3대 명절로 자리잡게 됩니다. 이 세절기 는 유월절 맥추절 장막절 입니다.

 대지:맥추절의 다른 명칭들

첫째, 초실절(출34:22):이스라엘 백성들이 40젼간의 광야생활에서 한번도 자 기들의 손으로 풀 한포기를 경작해 보지 않았지만 먹을 것이 없어 굶어 죽은자 없이 결국 안정됴 정착지인 가나안땅까지 무사히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 곳에서 만 40년만에 처츰으로 자기들 손으로 손수 경작하여 열매를 거두게 되었습니다.여기서 얻은 처음 익은 열매를 가지고 맨 먼저 하나님께 감겨하며 감사하던 것이 맥추절입니다. 사

이때 가나안 복지에 들어가 처음으로 수확한 열매를 기념해서 [초실절]이라는 이름이 생겼습니다.

 둘째, 칠칠절:이것은 무교절을 지나 칠이씩 일곱번을 지나면 열매를 거둘 수 있다해서 유래되었습니다.(신16:9-16, 민28:26)

세째, 오순절:칠칠절 다음날 50일 되는 날이라해서 붙혀진 이름입니다.

(레23:16)그러난 이말의 상요은 신약시대에 와서 사용되고 있습니다.(행2:21).

 대지:맥추절을 지켜야 하는 이유

첫째가 하나님께서는 친히 이 절기를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말씀 하셨습니 다. 이 말씀은 곧 맥추절에 대한 하나님의 명려이 절대적이라는 사실입니다(출 23:14-17)

성도 여러분, 이 세상의 사람들의 명령은 어떠한 자라도 철회할 수도, 변경할 수도, 타협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렇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의 명 령을 거부할 사람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명령을 거역하면 화를 당하고 순종하면 복을 받기 때문입 니다.(신6:1-3 신7:9-11)이것은 곧 하나님의 명령에는 반드시 그 명령에 [책임 성]을 수반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좋은 예가 아브라함에게 임하신 하나님의 명령과 그의 순종적인 삶, 그 리고 그 이후의 엄청난 축복입니다.(창22:1-4)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하나님 은 우리의 모든 것 위의 모든것을 책임져 주십니다. 맥추절의 성수는 분명히 하 나님의 절대명령이셨습니다.

 맥추절을 지켜야 할 두번째 이유는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축복과 은총이 너 무나 크기 때문입니다. 성도 여러분 이스라엘 백성들이 지키는 3대 절기에는 공히 동일한 정신이 담겨 있는데 그것이 [감사정신]인 것입니다. 그러나 동일한 감사라해도 그의미는 각기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유월절이 죄악세상 애굽에서 구언받음을 감격 감사하는 날이라면 맥추절은 유월절의 축복을 받은 백성들이 하나님께 허락받은 은혜의 땅에서 더불어 얻은 축복에 감사하여 기념하는 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유원절은 하나님이 베풀어 주신 은혜기념하는 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유월절은 하나님이 베풀어 주신 은혜중에 [영적 은혜]에 대한 기념이라면 맥추절은 영적 은혜를 입은 자들에게 물질적 은혜까지 더불어 주심을 기념하는 절기인 것입니다.

 따라서 맥추절의 축복은 아무에게나 허락되는 것이 아니고 오직 유원절의 은 총을 받은 자들에게만 임하시는 은총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성도 여러분 , 성경 은 말슴하시기를 은혜를 받고도 감사할 줄 모르면 짐승과 간다고 말씀하시기를 은혜를 받고도 감사할 줄 모르면 짐승과 같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시49:20)

시편기자는 [여화와께서 내게 주신 이 보든 은혜를 무어5으로 보답할꼬]하며 하나님의 은혜에 감격하였습니다.(시116:12)

1992년도 어느새 절반이 날아가버린 시점에 한해의 후반기에 첫발을 내딛는 이순간까지 뒤를 돌아다 보시기 바랍니다.

 내 자신뿐 아니라 내 부모, 내 아내,내 남편,내 자식,내 가정, 내 직장, 그리고 몸 담고 있는 교회가 하나님의 도우심과 간섭하심이 이시간까지 함께 하고 있 다는 사실에 대해 조용히 하나님 앞에 머리 숙여야 될 줄 압니다.

 우리에게 베푸신 키신 사랑! 이에 대한 나의 반응의 표현이 맥추절기를 통 해서 구체화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결론:그렇다면 성경은 이 맥추절을 어떻게 지키라고 말씀하시고 있습니까

[네 하나님 여호와 앞에 칠칠절을 지키되 네하나님 여와와께서 네게 복을 주 신 대로 네힘을 헤야려 자원하는 예물을 드리고 너와 네 자녀와 노비와 네성 중에 거하는 레위인과 및 너희중에 있는 객과 고아와 과부가 함께 네 하나님 여화와께서 그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곳에서 네하나님 여화와 앞에서 즐거워 할지니라](산16:10-12)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 윌들의 주변에 되지고 슬픔에 잠긴 형제자매가 있 습니까 그동안 교회에거 잘 보이지 않던 분들이 기억나십니까이들 모두에게 이 맥추절을 알리어서 하나님께 영과 돌리기에 다 동참하여 뜻깊은 절기를 교회 에서 성수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하나님은 감사하는 자들에게 더 큰 감사를 할 수 있는 은혜와 축복을 반드시 허락해 주십니다. 금년 맥추절을 맞이해서 나의 삶에 트영되 수만은 하 나니미 축복들을 한 없이 발견하시는 역사가 있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너희 모든 나자는 매년 세번씩 주 여화와 이스라엘의 하나님 앞에 보일찌라 내가 열방을 네 앞에서 쫓아내고 네 지경을 넓힐니 네가 매년 세번씩 여화와 너의 하나님께 보이러 올 때에 아무 사람도 네 땅을 탐내어 엿보지 못하리라.--출 34:23-24--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