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뱀을 통한 사탄의 역사 (창 03:1-10)

첨부 1


마귀의 속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것이 뱀이기 때문에 이 말씀을 생각하고 신령한 지혜를 얻어 마귀를 이기고 승리의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창세기 3장에 있는 말씀대로 마귀가 인류의 조상 아담과 이브를 유혹 할 때도 뱀의 형상을 입고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요한 계시록 4장 7절에 하나님 보좌 앞에 네 생물 혹 영물이 나타나는 데 첫째 생물은 사자 같고 둘째 생물은 송아지 같고 셋째 생물은 얼굴이 사람 같고 넷째 생물은 독수리 같다고 했습니다.

여기서 실재하는 영물이기는 하지만 예수님을 설명하는 4복음을 나타내기도 하는데
A.사자는 예수님의 왕 되심을 강조하는 마태 복음을,
B.송아지는 희생제물이 된 예수님을 나타내는 마가 복음을,
C.사람은 인자로서의 예수님을 강조하는 누가 복음을,
D.독수리는 영적 복음인 요한 복음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또 한편 성경을 해석하는 이들에 의하면 이 네 가지 생물은 앞뒤에 눈이 가득하여 세상의 모든 생물을 살피고 주관하는 영물이라고 합니다. 사자는 백수의 왕으로 모든 산 짐승을 다스리고, 송아지는 모든 가축을, 독수리는 날아다니는 새들을, 사람은 물고기들을 다스린다고 합니다.

하박국 1장 14절에 보면 "주께서 어찌하여 사람으로 바다의 어족 같게 하시며" 란 말씀이 있고 또 "주권자 없는 곤충(reptile) 같게 하시나이까" 하는 말씀에서 보면, 파충류를 다스리는 자 (ruler of reptile)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요한 계시록 4장의 네 영물에는 파충류를 다스리는 영물이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에덴 동산에서 파충류인 뱀의 형상을 입고 나타났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옛 뱀" 이라고도 합니다. "붉은 용"이라고 부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뱀의 성질을 상고하는 가운데 마귀의 속성을 알아서 마귀가 극성을 부리는 말세에 마귀의 역사를 감지하고 승리하는데 도움이 되고 자 합니다. 일년에 뱀에 물려 죽는 사람이 약 3만 5천명이나 되는데 그 중에 75%가 인도 사람들이고 미얀마 사람들의 10만 명중 1

5.4명이 죽는 다고 합니다. 가장 독한 뱀이 많이 사는 곳은 호주인데 뱀에 물려 죽는 사람은 일년에 6명밖에 안 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뱀이 아무리 독하고 많아도 주의하고 경계만 하면 피해를 면할 수가 있음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뱀의 특성-사탄의 모형]
① 뱀은 냉혈 동물입니다.
뱀은 냉혈 동물이라 만지면 찹니다. 마귀도 냉혹하고 잔인합니다. 요한복음 8장44절에 "저는 처음부터 살인자요" 한 말씀대로 사람을 죽이고 자살하게 만들고 처참한 전쟁을 일으키고 온갖 재난과 사고를 일으키는 장본인입니다.

욥기 (1-2장)에 보면 가축을 도적질하고 불이 내려와 태워 죽이고 태풍이 불어와 집이 무너져 10자녀들이 처참하게 깔려 죽게 된 것도 모두 사탄 마귀의 짓이었던 것을 알 수 있고 욥의 온 몸에 악 창이 나게 극심한 고통을 당하게 한 것도 사탄의 짓이었습니다. 그러므로 마귀는 불구자를 만들거나 몽땅 망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② 뱀은 위장술에 능합니다.
뱀은 위장술이 뛰어나서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풀 속에서는 풀빛, 흙 속에서는 흙빛, 돌 틈에서는 돌 색깔로 위장합니다. 기어다닐 때도 소리 없이 기어다니기 때문에 좀처럼 감지 할 수가 없습니다.

마귀도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영적 감각이 예민한 사람만이 마귀의 정체를 압니다. 위장술이 능하기 때문에 마귀는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것으로 진짜처럼 말합니다. 요한 복음 8장 44절에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로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이 마귀에게 속지 않고 마귀의 밥이 되지 않으려면 항상 진실해야 됩니다. 하나님의 속성은 진실함이고, 마귀의 속성은 거짓입니다.

예수님이 세상에 계실 때 강도나, 창녀나 도둑놈도 다 받아 주시고 도리어 천국에 가깝다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그들은 위선과 가식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당시 서기관인 바리새인들은 양의 가죽을 쓴 이리와 같다고 했으며 회칠한 무덤 같은 자들이라고 책망하면서 외식하는 위선자들을 일곱 번이나 저주했습니다. 오늘날도 마귀는 잘 믿는 것처럼 꾸미고 교회에 다니다가 일순간에 돌변하여 교회를 둘러엎고 주의 종들을 죽이고 매장시키는 일을 합니다.

③ 뱀은 어두운 데를 좋아합니다.
뱀은 환한 빛보다 어둡고 습한 곳을 좋아합니다. 마귀의 속성도 죄악으로 어둡고 캄캄한 곳을 좋아합니다.

요한 일서 1장 6-7절에 "만일 우리가 하나님과 사귐이 있다하고 어두운 가운데 행하면 거짓말을 하고 진리를 행치 아니함이거니와 저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어둠은 죄악과 불법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죄악 된 장소에도 가지 말고 죄악 된 생각도 품지 말아야 합니다.

그래야 천사가 동행해주고 보호해 줍니다. 교회도 파괴하고 주의 종들을 매장시키려는 음모와 유언비어, 유인물들은 전부 어두운 가운데 숨어서 해 돌립니다. 그것이 마귀의 속성입니다. 결코 들어내지 않습니다.

④ 뱀은 살아 움직이는 것을 먹습니다.
뱀은 죽은 것, 썩은 것은 먹질 않습니다. 살아 움직이는 것만 먹기를 좋아합니다. 이와 같이 마귀는 영적으로 죽은 사람은 잡으려고 하질 않습니다.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예수 믿고 거듭나서 살아 움직이는 신자나, 살아 역사 하는 교회를 파괴를 하려고 듭니다.

⑤ 뱀은 탐욕스럽습니다.
다큐멘터리 비디오를 본 사람 말에 의하면 아마존 정글에는 큰 뱀들이 내려보고 있다가 산짐승도 덮쳐 잡아먹고 사람도 잡아먹는데 한번은 미국인 탐험가 둘이 함께 가다가 앞서간 사람이 갑자기 보이질 않아서 가까이 가서 살펴보니까 큰 뱀이 삼켜먹는 중에 두 다리만 남았더랍니다. 그래서 얼른 사진을 찍었는데 씹지도 않고 통째로 삼키더랍니다.

이와 같이 마귀는 수만 명 모이는 큰 교회도 통째로 삼키려들고 하나님이 요긴하게 크게 쓰시는 종들도 하루아침에 삼켜버리려고 합니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탐심의 마귀에게 사로잡힌 자는 평생 믿어도 십일조 한번 못하고 건축헌금 한번 못합니다.

⑥ 뱀은 틈만 있으면 들어갑니다.
뱀은 자기 몸집 보다 훨씬 작은 틈이라도 틈만 있으면 비집고 들어갑니다. 그러므로 성경에 "마귀로 틈을 타지 못하게 하라" (에베소서 4장 27절)고 했습니다.

마귀에게 기회를 주지 말아야 합니다. 생각으로도 비집고 들어오지 못하게 해야 됩니다.

⑦ 뱀은 독이 있습니다.
뱀이 무섭다는 것은 뱀이 가진 독 때문입니다. 코브라 뱀 같은 것은 독이 얼마나 센지 코끝에 살짝 물렸는데 몇 분도 안 가서 즉사하더랍니다. 방울뱀은 새끼가 태어난 지 2분만 지나면 사람을 물 수 있는데, 사람을 죽일만한 독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마귀는 살인자라고 했습니다. 폭력을 휘둘러 죽게 하고 염려, 근심을 주어서 자살하게 하고, 충격 받아 죽게 하고 크게는 히틀러(Hitler)나 스탈린(Stalin), 김일성 속에 들어가 수많은 사람을 죽이게 합니다.

마귀가 요사이, 영혼을 죽이고 타락시키는 비방과 중상, 모략하는 말과 유인물을 만들어 돌리는데 새로 믿는 신자들에게까지 어린 학생들에게까지 돌립니다. 그런데 감사할 것은 그런 뱀에 물렸어도 대부분 뱀의 독을 받지 않았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이사야24장17절에 "무릇 너를 치려고 제조된 기계가 날카롭지 못할 것이며 무릇 일어나 너를 대적하여 송사 하는 혀는 네게 정 죄를 당하리니 이는 여호와의 종들의 기업이요 이는 그들이 내게서 얻은 의니라" 고 말씀하신 대로입니다.

여기서 저는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하는 말씀의 영적 의미를 깨달았으며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 한 말씀의 영적 의미를 다시 깨달 아야 겠습니다.

독한 뱀이 7번, 8번 물어도 우리 교인들은 끄떡도 하지 않는 것을 볼 때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광야에서 불 뱀이 나타나 이스라엘 백성을 물었지만 놋 뱀을 쳐다보는 자 마다 해독이 되었던 신비한 역사가 오늘 날 교회와 성도들에게로 나타남을 믿습니다. 할렐루야!

[뱀을 통한 특성]1)생식기가 두 개이다
2)머리를 언제나 들고 있다
3)전신을 가랑잎으로 숨기고 꼬리로 벌레를 잡는다
4)혀가 두 갈래이다
5)수륙양면 생활을 한다
6)냉혈 동물이다
7)자나깨나 꾸불꾸불하다
8)눈은 밤눈이 밝고 항상 떠있다
9)뱀의 음식
(1)산 놈만 먹는다 (2)통 체로 먹는다 (3)흙을 먹는다
10)독사의 독에 물리면 죽는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