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령충만이 무엇인가? (행 01:4-8)

첨부 1


하나님(성령)은 지금도 살아 계셔서 믿음의 사람들을 정확히 인도하신다. 믿음의 사람들이 기도하면 응답하신다. 성령으로 함께 하셔서 모든 길을 인도하시고 기쁨, 평안,확신을 허락하시며 세상과 사단과 자신을 이길 수 있는 힘을 주신다. 그 어떤 문제를 당하여도 해결책을 허락하신다(빌4:13,막9:23).그런데 왜 가끔 우리는 그 능력의 하나님을 체험치 못하는가 그것은 성령충만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면 도대체 성령충만이 무엇인가
(1)성경의 이해
요14:16-성령의 내주,성령의 함께 하심을 구분하셨다.
①성령의 내주는 구원받은 상태를 말한다(요3:5,롬8:2,고전3:16,요14:16)
②성령의 함께하심(WITH)은 성령의 충만한 것이 삶에 나타남을 의미한다.
(2)성령충만의 올바른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
성령충만이란 그리스도로 충만한 것을 말한다. 자신에 대하여 죽고 그리스도와 연합하여 산자를 의미한다(롬6:11).우리는 가끔 성령충만과 은사를 혼돈하게 되어 큰 문제에 봉착하 게 된다. 자신(인간)의 능력이 얼마나 보잘것 없으며 인간(육신)의 능력이 얼마나 무능하 며 인간 자신에게 유익을 전혀 주지 못하는 것을 발견하게 되어 전적으로 성령의 동행하심 을 믿고 인정하며 따르는 삶이다. 나의 감정도 전부 주안에서 조절받는 것을 말한다. 나에 게 성령 하나님(예수권능)의 권능이 나타나시도록 하는데 방해되는 나의 생각,계획,고집, 관념을 버릴 수 있는 깨달음을 얻은 단계를 말한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나의 계획보다 더 좋은 계획을 가지셨고 나보다 나를 더 잘 아시고 나를 더 사랑하시며 영원한 지혜를 가지 신 분임을 알고 순종하는 삶이다. 그때에 나의 모든 삶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게 되어지 는 것이다.
①롬7:19-24
②갈5:16,17
(3)왜 성령충만을 받지 못하는가
①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무지와 말씀을 불신하기 때문이다(시119:105)
②교만한 자기 생각 때문이다(잠16:18)
③우선 환경과 사람을 보고 의지하거나 염려하거나 두려워하기 때문이다(잠29:25,눅9:26)
④숨은 죄 때문이다(시66:18,마5:23,24, 시44:21)
⑤참평안,참승리,참소망이 아닌 것들을 사랑하기 때문이다(요일2:15-17)
⑥하나님을 신뢰하는 마음이 적기 때문이다(요3:16,롬8:32,요일3:16)
⑦하나님의 축복의 명령에 순종하지 않기 때문이다.
a.나의 생각이 옳고 중요하다는 생각
b.인간의 칭찬을 받고자 함 c.노함
d.참을성이 없음 e.고집 f.질투심
g.탐욕 h.부정한 생각 i.부정적
j.이기심 k.잘못된 판단 l.비판 m.음욕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축복을 알지 못하게 하고 자신에게 유익을 조금도 주지 못한다. 그러나 그 열매는 엄청난 손해를 안겨다 준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