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부활의 열매 (고전 15:12)

첨부 1


사전에는 부활을 (1)죽었다가 다시 살아남 (2)쇠하였다가 다 시 일어남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오늘 부활절은 예수님께서 골 고다 십자가상에서 못박혀 죽어 무덤에 장사 지낸바 되었다가 제 3일에 다시 살아나심을 축하 찬양하는 날이다. 그리고 이 그리스도의 부활의 결과로 죄악과 절망에 쇠할때로 쇠하여진 인간에게 재생의 열매를 맺게 해주는 위대한 생명의 원천을 얻 는 날이다.(요 12:24) 바로 여러분과 저는 오늘 이 예수님의 부활의 열매로서 이자리에 와서 앉아 있다.

 1. 우리의 영혼속에 얻은 부활의 열매. 1) 죄사함의 열매 인간이 일반 동물과 다른것중 가장 근원적인 것이 이 죄 책감이다. 이 세상의 모든 종교도 이 죄의 문제의 해결에 그 근원을 두고 있지만 죄중에 태어나서 일생을 죄악 세상에서 살 다가는 인생중에 스스로 깨끗한 사람이 어디있겠는가(롬3:23) (1) 종교의 2대 주류:a. 율법 종교 b. 자비의 종교-대속의 은총 2) 영생의 열매 (1) 고전 15:45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주는 영이 되었나니" (2) 부활하신 그리스도는 지금 우리 속에 계심

2. 우리의 마음속에 얻은 부활의 열매 1) 믿음의 열매 (고전 15:16-1

9. 요 11:25-26) 2) 소망의 열매 (1) 힘찬 소망이 있을때는 어떠한 역경도 이겨내지만 소 망이 사라지면 인간의 내적 삶은 파괴되고 정신적 여유를 상실하고 만다.

(2) 최대의 소망은 모든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며 천국 문을 열어 놓으신 예수님이다.

3) 사랑의 열매-사랑은 만물 존재의 바탕

3. 우리의 육체에 얻는 부활의 열매 (고전15:42-4

4. 롬8:11)

(결론):인간 역사에 주어진 가장 비극적인 선언이 바로 아담이 하나님을 반역했을때 주어진 선고 였다.(창3:19) 그 이후로 이 지구는 모든 것이 죽음으로 끝나는 거대한 공동묘지의 역사 였다. 그러나 이곳에 예수님의 오심과 죽으심과 부활 의 사건은 인류와 역사에 영원한 믿음,소망,사랑을 갖다 주 셨다. 지금도 그리스도는 살리는 영으로서 영원한 부활의 생명을 갖고 여러분의 영혼,마음,육체속에 들어와 일하시고 계신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