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마귀의 일을 멸하러 오신 예수님 (요일 03:8-12)

첨부 1


저는 어렸을 때의 생각을 하면서 가끔 혼자서 웃을 때가 있 습니다. 제가 아주 어렸을 때에 면 소제지에서 부터 우리의 관심 을 끌만한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무슨 곤사인지 아십니까 시멘트 기둥으로 된 기둥을 세우고 거기에 전선이 연결 되었 습니다. 전화선이냐구요 아닙니다. 그러면 전기선이냐구요 아 닙니다. 바로 스피커 선입니다. 면소제지 조그만한 방송국에서 라디오 방송을 스피커 선을 통해서 각 마을로 연결하여 스피커 를 신청하는 가정마다 달아주고 돈을 받아가는 것이었습니다.

스피커에 스위치를 틀면 그 속에서 나오는 소리가 어찌나 신 기한지 어떻게 이작은 통에 사람이 들어가 있을까 당시는 라 디오 연속극이 아주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들어보면 라디오 안에는 없는 것이 없이 다 있습니다. 삐그덕 하고 대문여는 소리 하며, 별별 소리가 다 납니다.

너무너무 신기한 이 통을 열어보지 않고는 못배겨서 통을 열 고 작은 사람아 나와라 해도 시커먼 종이에 자석이 붙은 스피커 만 나오지 사람은 한 사람도 없었습니다. 아버지에게 호되게 야 단을 맏고 새로운 시피커를 가져다 달았던 적이 있습니다.

시골에서 자란 나는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되어지지 않았 습니다. 그 누가 가르쳐 주지도 않습니다. 이 통에는 사람이 있 어서 그렇다고 놀리기만 합니다. 그래서 나는 철저히 속았고 그 렀게 믿었던 적이있습니다.

성도 여러분! 슈바이쪄 선교사님이 사역 중 같이 일 하고 있는 원주민을 독일에 데리고 왔었다 . 조금은 쌀쌀한 날씨의 독일에 원주민은 추위를 무척 느끼고 있었다.

다음 날 아침.....숨이 넘어갈듯 슈바이쪄를 부르며 문을 두드리 며 외치는 말....."주인님! 주인님! 내속에 불이 났어요!!!!! "불 불이 가슴속에서 났다고 이게 무슨 말인가 불이 났는데 가슴속에 나다니.......

답) 항상 여름인 아프리카에서 입김을 한번도 본적이 없었던 원주민은 아침에 자기 입에서 연기가 나자 ().... 속에서 불이 난 줄로 알았다.

 영적인 세계를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 영적인 세계의 이야기 를 이 아프리카 토인보다 더 우스운 이야기 일지도 모릅니다.

오늘 성경 말씀에는 마귀에게 속한 자가 있다고 합니다.

(요일3:8)"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라고 하며 (요일3:10)" 하나님의 자녀들과 마귀의 자녀들"이 있다고 합니 다.

"마귀에게 속한다" 는 말씀은 마귀의 다스림을 받으며 마귀의 통치를 받으며 마귀의 종노릇을 한다는 것입니다.

누가 그러합니까-죄를 짖는자가 그러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불행한 것은 마귀에게 속한 자들이 그것을 전혀 알지 못한다는게 불행입니다. 전혀 그것을 느끼지도 못합니다. 마치 암에 걸린 사람이 전혀 암을 느끼지 못하다가 말기에 가서 통증 을 느낄 때에는 이미 늦어서 사망이 그에게 임한 것 같이, 죄와 마귀의 사슬에 있는 사람들은 그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요8:41) 이하에는 유대인들은 자신들은 하나님께 속했다고 하 나 (요8:44)"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 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 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 었음이니라" 고 하고 있습니다.

마귀에게 속한 자들이 종교적으로 유대교를 믿으니까 자신은 하나님께 속했다고 하지만 그러나 그들은 마귀의 지배를 받고 있으며, 이미 마귀의 통치아래 있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고 계십 니다.

그들은 자신이 마귀의 세력 밑에서 종노릇하고 있다고는 전혀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마귀의 통치를 받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종교적으로 그들은 완전히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믿고 있는 것입 니다.

문제는 (요일3:8)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고 하신 말씀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께 서 이 땅에 오신 것은 마귀의 종노릇 하는 자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오셨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내가 알지도 못한 사이에 나 는 마귀의 종노릇 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여기에 서 부터 인간의 구원은 시작 되는 것입니다. 환자가 자신이 병이 들었다는 것을 인정하면서 부터 치료는 시작됩니다.

가렇다면 예수께서 마귀의 일을 멸하려 오셨다고 하셨는데 "마귀의 일" 이란 무엇일까요 본문에는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고 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란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창세게에 나오는 아담과 하와의 범죄를 말합니다. 아담과 하와를 범죄하게 하여 인간을 하나님의 저주 가운데 떨어지게 한 장본인이 바로 마귀입니다.

마귀의 일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아담의 두 아들 가인 과 아벨이 제사한 다음에 가인을 충동시켜 동생을 죽이게 한 자 가 바로 마귀입니다.

(요8:44) "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 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마귀란 헬라어 디아볼로스 즉 '고소하는 자' , '헐뜻는 자'란 뜻입니다.

"사단"이라는 말과 같은 말입니다.

마귀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을 대적 합니다. 유혹하여 죄에 넘어지게 합니다. 그래서 결국은 사망으 로 이끌어 가는 것입니다.

눅8장에는 예수님께서 바닷가 배에 않으셔서 씨뿌리는 비유 를 말씀하셨습니다. 농부가 씨를 뿌리는데 어떤 씨는 길가에 떨 어지고 , 어떤 씨는 돌밭에 떨어지고, 또 어떤 씨는 가시밭에 떨 어지고 , 어떤 씨는 좋은 밭에 떨어져서 좋은 밭에 떨어진 씨만 열매를 맺는데 , 여기에서 밭은 사람들의 마음이고 씨는 복음의 말씀인데 ,이 중에 길가에 떨어진 씨는 (눅8:12) "길가에 있다는 것은 말씀을 들은 자니 이에 마귀가 와 서 그들로 믿어 구원을 얻지 못하게 하려고 말씀을 그 마음에서 빼앗는 것" 이라고 했습니다.

마귀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못하게 합니다. 마귀는 하나님 의 일을 하지 못하게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신 것은 이러한 마귀의 일을 멸하러 오 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를 마귀의 올무에서 구원하시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지 않는 종노릇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마 귀에게 끌려 다니지 말아야 합니다.

(요13:2)" 마귀가 벌써 시몬의 아들 가룟 유다의 마음에 예수 를 팔려는 생각을 넣었더니 " 가롯유다는 마귀의 올무에 걸리게 된 것입니다. 마귀에게 속 한 자는 예수 그리스도까지 팔아버리는 무서운 일을 하게 됩니 다.

마4장에는 마귀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에게 까지 시험하여 넘어지게 하려고 합니다. 아담을 죄아래 넘어지게 하였 던 그가 하나님의 아들에게 까지 시험하여 닦아 옵니다. 예수님 은 말씀으로 마귀의 시험을 이기셨습니다.

마귀는 가롯유다와 그의 통치아래 있는 자들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박아 죽게 했습니다. 그러나 죄가 없으신 주님은 사망의 권세를 물리치고 살아나셨습니다.

예수님은 이로써 마귀를 완전히 이기시고 심판하사 멸망가운 데 던져 넣게 된것입니다.

(히2:14-16) 에서도 예수님이 육신을 입고 오신 이유는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없이 하시며 또 죽기를 무서워하므로 일생에 매여 종 노릇 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 주려 하심이니 이는 실로 천사들을 붙들어 주려 하 심이 아니요 오직 아브라함의 자손을 붙들어 주려 하심이라" 그래서 (계20:10)에는 마귀와 그의 사역 자들은 불과 유황 못 에 던지우게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마귀의 권세를 이기는 길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 외에 다 른 방법이 없습니다. 마귀는 힘으로도 않됩니다. 돈으로도 않됩 니다. 마귀가 오히려 돈으로 우리를 미혹합니다.

마귀는 원자폭탄으로도 이길 수 없습니다.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주님을 따라 살 때에만 이길 수 있습니다.

(벧전5:8-9)"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 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 를 대적하라" (약4:7)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순복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능력있고 권세 있는 믿음이란 무엇을 말합니까 하나님께는 순복하고 마귀를 대적하는 믿음을 말합니다. 이것 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일입니다. 여러분! 주님의 일을 하시기 원하십니까 마귀의 일을 멸하는 것이 주님의 일입니다. 그리고 그 아래서 종노릇 하는 자들을 구원하는 것이 주님의 일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람은 그 특징이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 가 기 때문에 사람을 하게 되고 , 마귀에게 속한 자들은 예수 그리 스도께는 불순종하며 가인과 같이 악해지는 것이며 죄를 짓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므로 10절의 말씀과 같이 하나님의 자여와 마귀의 자녀가 뚜렸하게 구분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공중권세 잡은 자 마귀를 대적하여 이기는 것입니다. 마귀의 권세는 예수 그리 스도의 권세로 이길 수 있습니다. 사망은 생명으로 이길 수 있습 니다.

세속에 소망을 둔 사람은 소돔성에 살았던 롯의 부인과 같습 니다. 유혹에 넘어지고 맙니다.

우리는 마귀의 시험을 이기지 않으면 주님의 축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마귀의 유혹을 뿌리치지 않으면 안됩니다. 언제나 께 어서 기도하며 믿음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