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엘리야의 제단 (왕상 18:36-40)

첨부 1


우리가 산 제물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구습을 좋는 옛사람을 벗어버려야 합 니다.

엘리야의 제단은 기도가 있는 제단이었습니다. 엘리야시대의 이스라엘 백 성은 바알과 아세라목상을 끌어들여 온 벡성으로 하여금 바알귀신앞에 무릎 을 끓고 경배하게 함으로 하나님앞에 엄청난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이때 엘리야는 이 엄청난 사태를 자기 힘으로 해결할 수 없음을 알고 온 백성을 갈멜산으로 소집한 후 생명을 내걸고 여호화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기 시 작했습니다. "여호와여! 이 백성으로 주 여호와는 하나님이신 것과 주는 저희의 마음을 돌이키게 하시는 것을 알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이 간절한 기도를 들으시고 하늘의 불을 제단에 내려 응답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바알 과 아세라 우상의 선지자를 잡되 하나도 도망가지 못하게 하였고 기손시내 로 끌어 내려다가 진멸시켜 버렸습니다.

성도 여러분! 기도는 위기타개의 최선의 방법이며 문제해결의 유일한 통 로임을 알아야 합니다. 성도가 기도할 때 귀신이 물러가고 병마도, 슬픔도, 고통도,불행도 사라지게 됩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을 택하여 세례를 맡기셨고 위대하고 큰 일을 하도록 축복하셨습니다. 영국의 종교개혁자 죤 낙스는 "기도 하는 사람은 기도 안하는 한 민족보다 강하다" 하였고, 천문 학자 뉴톤은 "나는 망원경으로 천리 밖을 볼수 있으나, 하나님께 기도하 는 시간에는 더 먼 하늘 나라를 바라보게 된다" 했습니다.

주님께서는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못 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렘 33:3) 말씀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지금 모두 어려운 세상을 살아가고 있습니 다. 그러므로 갈멘산상의 엘리야처럼 기도의 판을 벌일 필요가 있습니다.

"주여! 이 모든 세파에서 견딜 수 있는 인내와 용기를 주시옵소서"라고 기 도해야 합니다. 죤칼빈은 "하루3시간 이상 기도하지 않는 날은 마귀에게 지 는 날이다" 하였고, 말틴루터는 "단 하루라도 기도를 소홀히 하는 날은 정 열을 잃게 되는 날이다" 하였습니다.

성도는 기도할 때 영의 일이 많이 생기고 기도를 게을리 할때 세상일이 태산같이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엘리야의 제단은 제물이 있는 제단이었습니다.

엘리야는 돌로 단을 쌓아 나무를 벌리고 송아지의 각을 떠서 재단이 얹었 습니다. 하나님은 재물이 있는 제사를 기뻐하십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재물은 무엇입니까 주님께서 피로 값주고 사신 우 리의 몸이 바로 재물입니다.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 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나,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 라 값으로 산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고전 6:19,20)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몸을 산 제물로 받으시기 원하십니다. 우리가 산 제물 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구습을 좇는 옛사람을 벗어버려야 합니다. 우리에 게는 썩어져가는 구습이 많이 있습니다. 혈기,분노,교만,시기,원망,불평,음 행,더러운것,호색,우상숭배,술수,원수를 맺는것,분쟁,당짓는 것과 분리함, 이단과 술취함(갈5:19-21)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특히 사도바울은 에베소교회를 향해 "술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라"했습니다. 술은 썩은 것으로 사람의 정신과 육체를 무력하게 하며, 양심을 파괴시키고, 더러운 말과 무례한 행동을 자 행케 하며 가정의 평화와 생존의 질서를 무너뜨립니다. 영국의 럿셀은 "술 은 악마의 피"라 했습니다.

엘리야의 제단은 불이 임한 제단이었습니다.

갈멜산의 엘리야의 제단은 여호와의 불이 내려 번재물과 나무와 흙을 태 우고 도랑에 고인물까지 핥아버렸습니다.

기독교는 구원의 종교이며 불의 종교 입니다. 호렙산 가시떨기에 임하신 불, 아브라함의 모리아산 제단에 임하신 불, 엘리야의 갈멜산 제단의 임하 신 불, 그리고 오순절 마가의 다락방에 임하신 성령의 불이 오늘 여러분의 심령속에 임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요엘선지자를 통해 " 내신은 만민에게 부어주리니 너희의 자녀 들은 장래 일을 말할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 을 볼것이라"약속하셨습니다. 우리가 성령을 받으려면 먼저 회개해야 합니 다. 베드로는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그리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라" 외쳤습니다.

또 우리가 성령충만을 받기 위해서는 성령의 임재를 간절히 사모하며 기 도해야 합니다. 주님께서는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하였 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종말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무엇보다도 성령의 불길이 타올라야 합니다. D.L.무디는 몸부림치며 성령을 사모하던 중 뉴욕시가를 거닐다가 불같은 성령이 임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뜨겁게 견딜수 없도록 성령이 임했던지 나중에는 하나님께 그 손을 제발 멈추어달 라고 기도할 정도였습니다. 그는 온 세계를 다니며 100만명의 영혼을 구원 시킨 복음의 큰 나팔이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절망과 좌절속에 문을 잠그고 두려워 떨고 있던 제자들에게 나타나 성령을 받으라 말씀하신 예수님께서 오늘 여러분이 닫힌 마음을 열고 들어오셔서 성력의 선물을 넘치게 쏟아 부어주게 되기를 바랍 니다. 그리하여 우리 모두 성령 충만되어 일어나 빛을 발하므로 예루살렘 과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나아가는 복음의 증인이 되시기를 축원합니 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