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수를 생각하라 (히 03:1-6)

첨부 1


유대인 가운데 모세를 존경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그들은스스로 모세의 제자됨을 자랑자랑한다 (요9:28). 그러나 예수님은 모세정도위 위치가 아니라는 사실을 본문은 증거한다.

변화산의 사건(마17:1-8)만 보더라도예수님이 모세보다 우월하심을 쉽게 증명할 수 있다.

 1. 그의 충성을 생각하라(2). 우리는 모세의 충성을 과소 평가 할 필요는 없다.

그는 훌륭한 지도자였으며 자신의 맡은 일에 충성한 사환이었다. 그러나 예수님은 사환으로 충성한 모세 정도가 아니고 아들이면서 죽기까지 복종하셨다(빌2:7-8).그것이 곧 십자가의 죽으심이다. 우리는 그의 충성을 깊이 생각하여 우리의 맡은 일에 충성을 다하자(고전4:2)

2. 그의 영광을 생각하라. 모세에게 영광도 있었다. 모세가 울법을 받아서 내려왔을때 사람들이 그의 얼굴의 과채 때문에 눈이 부셔 그를 쳐다 볼 수 없어 수건으로 얼굴을 가리웠다.

(출34:29-35).그리고 이스라엘의 지도자로써 영광도 있었다. 그러나 모세의 영광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고난 뒤에 받으신 부활과승천의 영광에 비교할 수 없다.

우리는 그의 영광을 바라보면서 현재의 고난과 어려움을 참고 나아가자(롬8:18).

 3. 그의 존귀함을 생각 하라. 모세의 존귀도 없는 것은 아니다. 지도자와 하나님의 사명을 받은 자로서 존귀하나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의 존귀함과 하나님 우편에 않으시는 존귀한 분 이시다.불신앙모다 더 무서운 쥐는 없다.하나님께서 용서 못하실 죄는 바로 물신앙의 죄이다.

 4. 마음을 강퍅하게 말라(7-11). 하나님께서는 애굽에서 종살이 하던 이스라엘 백성를 인도하며 홍해를 육지같이 건저게하시고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하시며 만나와 메추라기를 공굽 하시는 광야의 표적으로 그들에게 살아계신 하나님을 알리셨다.그러나 이스라엘 벡성들은 마음이 강퍅해져서 하나님을 의심하고 모세를 원망하며,금송아지를 만들어 우사을 섬겼다.

이런 불신앙과 하나님에 대한 강퍅함이 위험하다.

 5. 하나님으로 부터 떨어지지 말라(12-14). “하나님을 가까이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하시라 라”(약4:8). 하나님으로 부터 떨어져 산다는 것은 곧 영적 죽음을 의미한다.

엡4:18을 보면 굳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난자들을 죽은 자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가까이 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은 항상 곁에 계신다.6. 순종하라(16-19).애굽땅에서 나와서 홍해도 건넜고 광야에서 하나님의 능력도 체험한사람들이 불순종함으로 광야에서 다 죽었다. 왜 하나님께서는 젖과 꿀이 흐르는 약속의 땅에 들어가 안식할 그들을 들어가지 못하게 하셨나 그것은 그들의 불순종 때문이다(요3:36).

우리는 순종함으로 참된평안과 안식을 누리자.

 7. 약속에 참예하라(히3:15-19) 위대한 약속을 받았을지라도 이에 참예하지 못한다면 약속을 받았다는 사실은 아무런 의미도 갖지 못한다. 중요한 것은 약속에 참예하는 것이다.

우리 성도들은 모두가 약속을 받은 자만 되지 말고 참예하도록 힘쓰자.

광야에서 엎드러진 이스라엘의 전철을 밟라서는 안된다.

약속에 참예하기 위해서는 강팍한 마음을 버리고 약속을 믿고 순종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행한대로 갚아 주십니다.

 8. 결심과 기도 1) 늘 하나님과 가까이 하는 삶을 상게 하소서 2) 목회자들을 위하여 !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