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주의 말씀이 힘이있어 세력을 얻으니라 (행 17:8-20)

첨부 1


진실된 성도들은 교회생활을 바로하려고 하고 진실로 주님을 사모합니다.

예수님께서 피로 값주고 사신 교회는 우리 성도들이 때를 따라 신령한 은혜와 생명력을 보급받는 시온성인 동시에 거센 세파에 시달리고 피곤한 사람들이 찾아와서 안식과 새생명의 희열을 체험하는 곳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교회를 떠나서는 바른 삶을 살수가 없으며 올바른 신앙생활을 할수가 없읍니다.

 그러나 모든 교회가 다 은혜와 사랑이 충만한 교회냐 하면 그렇치못하고 모처럼 회개하여 바른 삶을 찾아보려고 가봤더니 싸움질이나 하고 중상모략하는 교회도 없지가 않습니다.이런 교회 때문에 유리방황하는 성도들이 많습니다.

은혜있는 교회찾아 다니다가 잘못 찾아가서 신비파나 이단사술 집단에 현혹되여 상처받고 타락한 경우도 있읍니다.

 오늘 우리는 은혜롭고 신령하게 성장했던 에베소 교회를 생각해 보면서 주의 말씀이 힘이있어 세력을 얻는 우리 일신교회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1. 에베소 교회에 큰 권능이 나타났읍니다.

 11-12절에 “하나님이 바울에게 희안한 능을 행하게 하시니 심지어 사람들이 바울의 몸에서 손수건이나 앞치마를 가져다가 병든사람에게 얹으면 그 병이 떠나고 악귀도 나가더라” 하였읍니다.

 원래 에베소 교회는 “성령이 있음도 들어 보지 못한” 은혜가 없는 냉냉한 교회였읍니다. 바울사도가 집회를 열었는데 인원이 12정도였읍니다. 12명이 집회에서 은혜받고 성령충만 해지자 희안한 능력이 나타나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희안한 능력이 나타나게 해 주셨읍니다.

바울의 손수건만 만져도 병든자가 났고 악귀가 떠났읍니다.

마술쟁이가 흉내를 내려 했읍니다.

제사장 스게와 7아들이 흉내를 내다가 큰 봉변만 당하고 벗은 몸으로 달아났읍니다.

그리하여 에베소 교회는 큰 권능을 행하는 교회,어떠한 상황에서도 담대히 하나님 말씀을 담대히 증거하는 사람들로 바꾸어지는 대 변화가 일어났읍니다.

 우리교회도 은혜있는 교회,권능이 나타나는 교회가 돼야합니다.

예수의 사람들은 좋은 소식을 전달하는 좋은 인상의 사람들이 돼야합니다.

우리 일신성도 모두가 신유의 은사를 받고 귀신을 쫓아내는 위력적인 역사도 중요하지만 사실상 성도 한사람 한사람이 권능의 사람이 된다는 것이 더 중요한 일입니다.

 권능의 사람이 된다는 것은 무었입니까 “성령이 내게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증인 이 된다” 고 하였읍니다.

권능의 사람이 된다는 것은 전도하는 사람이 된다는 뜻입니다.

또 전도하는 사람은 좋은 사람이라는 평판을 받게 됩니다.

우리 모두가 권능의 사람들되여 권능이 나타나는 교회가 되게 합시다.

 2. 에베소 교회는 힘이있어 흥왕하는 교회가 되였읍니다.

 강력한 힘있는 교회가 되였다는 말씀입니다.

 20절에 “이와같이 주의말씀이 힘이있어 흥왕하여 세력을 얻으니라.”하였읍니다.

 여기서 이와같이란 앞의 몇절을 설명하는 것인데 1 에베소에 거하는 유대인과 헬라인들이 다 이일을 알고 두려워하여 주 예수의 이름을 높이고 2 많은 사람들이 자복하고 회개하였고 3 마술을 행하던 많은 사람이 마술책을 모아가지고 와서 은50,000어치나 되는 책을 불살라 버렸읍니다.

 미약했던 에베소 교회가 성령의 권능이 나타나더니 강력하고 힘있는 교회가 됐읍니다. 흥왕하는 교회가 되였읍니다.

 에베소 교회의 힘은 하나님의 말씀의 힘 이였읍니다.

바울이 회당에서 3달 동안을 담대히 하나님 말씀을 전하였고 두란노 서원에서는 날마다 설교하여 2년동안을 계속하였더니 많은 보수주의 신자 유대인과 지성인 헬라인들이 회개하고 예수 믿게 되는 힘있는 교회가 되였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힘입니다.그리고 전도가 폭발하듯 에베소 전역을 온통 예수 그리스도로 물들게 해 버렸읍니다.

예수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영생을 얻습니다.

바꾸어 집니다. 주님께서 함께하시여 축복을 받습니다.

 하나님 말씀으로만 이와같은 일이 일어납니다.

실패는 성공으로,병든자는 건강으로,약자는 강자로,지옥갈 사람을 천국으로,마귀손에 있던자가 성령께서 인도하시여 승리의 삶을 살게 하십니다.

 인간 세상에서도 훌륭한 사람을 사귀면 언젠가는 덕을 보게 됩니다.

하나님 아버지 말씀을 잘 믿으면 큰 덕을 보게 됩니다.

부산가는 사람이 목포행 열차를 타고는 제 아무리 선행을하고 봉사를 다 해도 부산에는 못갑니다.마찬가지로 예수믿고 구원받을 천국백성 만드는 것은 하나님말씀입니다.

 이 말씀을 전합시다.

에베소 교회의 말씀 전하는 열의는 대단하였읍니다.그 결과 보수주의자들 지성인들이 몰려들어 초대교회의 모교회중의 한교회가 되였던것입니다.

우리 교회도 에베소 교회와 같은 힘이있어 흥왕한 교회가 되게 하시기를 바랍니다.

 3. 에베소 교회는 큰 기쁨이 충만하였읍니다.

 17절에 “에베소에 거하는 사람들이 주 예수의 이름을 높이고,19절에는 ”마술을 행하던 많은 사람들이 책을 모아가지고 와서 모든 사람앞에서 불살랐다.“ 하였읍니다.

 상상해 보십시요. 찬양의 소리가 지축을 흔들었을 것입니다.

마술책을 불사르는 불길앞에서 성령의 불길이 솟아 오르는 체험을 하였을 것입니다.

한 마디로 전에 없었고 후에도 없었을 큰 기쁨이 충만하였을 것입니다.

 21절이하를 보면 바울을 반대하는 큰 대중 데모가 벌어졌읍니다.

예수 잘믿는 가이오와 아리스다고가 잡혀 곤욕을 치루기는 하였읍니다만 오히려 이 대중집회때문에 예수님의 이름만 더 드높아지고 전도가 되였읍니다.

 사도 바울과 에베소 교회는 큰 기쁨이 충만하였읍니다.

이후부터 사도 바울은 더 신나는 선교여행을 계속하며 훌륭한 거룩한 생애를 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