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풍랑과 믿음의 사람 (행 27:1-44)

첨부 1


인생은 풍랑을 만나게 되는 항해와 같습니다.믿음의 사람 바울은 예수그리스도를 증거하다가 유대인의 미움을 받고 죄인으 로 포로가 되어 율리오라는 백부장에 맡겨져 로마가이샤의 재판을 받기 위해 알렉산드리아호라는 배에 태워져 로마로 가게 될 때 유 로굴로라는 큰 광풍을 만나 배가 파선되는 어려움을 만났습니다.

그러나 믿음의 사람 바울에게는 이 광풍이 얼마나 고마운 광풍인 지 모릅니다.물론 바울에게 고생이 되었으나 하나님의 뜻을 이루 게 하는 풍랑이었기 때문입니다.

 성도들에게 특히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져 하는 성령충 만 받고 기도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져 하는 자에게는 광풍은 하나님의 보호요,은혜요,기적의 기회요,축복이 되며 감사가 되는 것입니다.여러분 여러분이 믿음으로 산다면 풍랑을 무서워 말고 풍랑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믿음을 구하십시다.



 1.예수님과 동행하는 바울에게는 풍랑은 안전한 것입니 다.

1)바울이 탄 배에 유로굴로라는 광풍이 임하게 한것은 하나님의 섭리로 된 것입니다.바울은 풍랑을 두려워 하지 아니하였습니다.

하나님은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모든 어려움도 합력하여 선을 이 루게 하시기 때문입니다.

 2)바울은 기도하는 사람으로 풍랑이 일어났을 때 하나님의 음성 을 듣고 안심하였습니다.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기도하는 자에게 는 풍랑은 두려운 것이 못됩니다.

 3)풍랑이 일어남으로 바울은 배안에서 귀중한 존재가 되어 바울 을 해하려던 군인들도 바울을 사랑하고 보호하고 귀하게 여기게 되었습니다.하나님은 사람들로부터 학대를 받지 않도록 바울이 탄 배에 풍랑을 보냈습니다.

 4)배에 타지 않은 자는 병으로 죽을 수 있어도 바울이 탄 배에 바울의 말을 들고 예수를 영접한 자는 망하지 않습니다.하나님의 약속과 하나님의 계획이 있기에 안전한 것입니다.



 2.예수님의 음성을 든는 바울에게는 풍랑은 하나님께서 바울을 배 안의 사람들 보다 높히시기 위한 기회입니다.

1)풍랑이 일어나 보아야 그 사람이 누구를 의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믿음이 있는 자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는 풍랑을 통하여 존귀한 자가 되는 것입니다.

 2)바울을 호송하는 율리오라는 백부장이나 선장과 선주는 바울 을 죄인으로 다루었습니다.사실 바울은 죄수였고 포로로되어 로마 가이샤에게 호송되는 중이 엇습니다.바울은 짐승만도 못한 대접을 받아야 하였습니다.험한 로마 군인들에게 맞아 죽을 가능성도 있 습니다.

 3)바울은 타협을 모르는 예수증인이라 군인들의 호송에서도 로 마군인의 비위를 상하면 맞아 죽을 것입니다.그러나 무서운 풍랑 으로 바울은 배안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이 되었습니다.믿음으로 사는 자는 풍랑이 있어야 중요한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4)백부장 율리오는 점점 바울을 귀한 사람으로 알고 바울은 배 안의 모든 사람에게 없어서 안될 사람으로 됩니다.하나님은 풍랑 으로 바울을 높힙니다.엘리야나 다니엘선지자를 어려운 환난에서 높히시듯 여러분도 풍랑속게서 이웃에게 꼭 필요한 존재가 되시길 바랍니다.



 3.어찌하던지 복음만 전하고져 하는 바울에게는 풍랑은 배안의 모든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전하는 기회가 됩니다.

1)죄수인 바울이 아무리 좋은 설교를 하고 설득을 해도 배 안에 있는 백부장이나 로마군인들이나 선주나 선원들이 바울의 말을 듣 지 아니합니다.이 세상 사람들도 마찬가지 입니다.환난이 있고 고 난이 와야 하나님의 종의 말을 듣는 것입니다.

 2)실제로 바울이 예언을 하엿습니다.지금 배가 출항하면 어려움 이 있을 것이라고 그러나 백부장은 선주나 선장의 말을 듣고 바울 의 말을 듣지 아니합니다.풍랑이 일어나 죽게 되니 사정은 달라졌 습니다.

 3)바울은 하나님을 증거하고 복음을 전하는 명수입니다.기회를 높치지 않고 예수그리스도를 전합시다.환난과 풍파는 저주가 아니 라 구원과 축복의 기회입니다.

 4)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그리스도에게 인도합시다.풍랑은 예수 를 증거하는 가장 좋은 기회입니다.



 4.믿음의 사람 바울에게는 풍랑은 감사와 찬양의 기회가 됩니다.

1)영의 사람 바울이 좋은 음식이 감사하겠습니까.좋은 의복이 기쁘겠습니까오직 하나님의 말슴을 증거할 수 있도록 로마로 안 전하게 보내시는 하나님을 감사하는 것입니다.

 2)풍파중에도 보호하시는 하나님을 감사하고 찬양하여야 합니 다.풍랑을 잔잔케하신 예수님은 여러분을 지키시고 계신 것입니 다.

 3)성도의 감사는 예수와 함께 고난을 받고 함께 영광에 들어가 고 예수와 함께 고통을 당하고 기뻐하는 것이며 예수와 함께 낮아 져 하나님의 존귀한 인물이 되는 것입니다.

 4)바울은 눈물로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죽을 수 밖에 없는 무서운 풍랑속에서 건져주시고 배안에 있는 도져히 바울의 설교를 듣지 아니할 자들 276명을 구원케 하신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와 찬양을 돌리는 것입니다.

 5)바울에게는 일시적으로 고생이 되었으나 풍랑은 저주가 아니 라 축복이었고 패배가 아니라 승리의 기회였습니다.여러분 풍랑을 두려워 마시길 바랍니다.

 (결론)항상기도하고 성령이 충만한 예수의 사람,복음을 전하는 믿음의 사람에게는 풍랑은 두려운 존재도 저주도 멸망도 아닙니 다.풍랑이야 말로 하나님의 축복과 기적의 기회요,풍랑이야 말로 하나님의 높이심이요,복음을 전하는 챤스요,풍알이야 말로 하나님 에 대한 감사와 찬양의 재료인 것입니다.바울처럼 예수를 위해 사 는 믿음의 사람이 되어 어떤 어려움도 이기고 복음을 증거합시다.

부활하신 예수그리스도의 말슴과 권세가 여러분과 함께하시길 기 도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