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수 이름의 능력 (행 03:1-10)

첨부 1


오늘 말씀에 나타난 기적은 초대 교회에서 최초로 기록된 기적입니다. 베드로와 요한이 제 9시(오후 3시) 정한 기도 시간에 성전으로 기도하러 올라가고 있을 때에 나때부터 앉은뱅이인 한 병자가 성전을 드나드는 사람들에게 미문이란느 곳에서 구 걸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 앉음뱅이는 다른 사람들에게 하듯이 `한푼 줍쇼!'하고 엎 드려 있었습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가는 길을 멈추고 서서 그 앉은뱅이를 주목하며

보면서 베드로가 말하기를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걸으라!"고 명령하였습니다. 그리고는 오른 손을 잡아 일으키니 날때부터 한 번도 일어서 보지 못했던 그 앉은뱅이가 발과 발목에 곧 힘을 얻고 기적적으로 일어섰습니다. 할렐루야!! 오늘 이 사건을 통하여 예수님의 이름 속에 어떤 능력이 있는 지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예수님의 능력은 믿는 자에게 함께 하는 능력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시기를 (요 14:12)"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 를 믿는 자는 나의 하 는 일을 저도 할 것이요 또한 이보다 큰 것도 하리니 이는 내 가 아버지께로 감이니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의 모든 공생애 사역을 마치고 비록 하늘나라로 가시지만 예수님 의 그 능력은 예수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 그대로 나타나도록 함께 하시겠다는 약속 의 말씀인 것입니다.

요한과 베드로는 이 말씀에 의지하여 예수 이름의 능력을 나타내려고 하였던 것입 니다. 그래서 그 날때부터 앉은뱅이된 걸인에게 예수 이름으로 명할 수 있었습니다.

 2.예수 이름은 은과 금보다도 뛰어난 이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지극히 높은 모든 이름보다 더 높은 이름으로 주셨습니다.

(빌 2:9)"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그러므로 이 예수의 이름은 보통 이름과는 다른 놀라운 이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첫째, 예수 이름은 모든 무릎이 그 앞에 경배하기에 족한 귀한 이름입니다. 왜냐 하면 하나님의 아들이시요, 모든 만물을 만드신 제 2위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둘째, 예수 이름은 구원을 주는 이름입니다. 예수 이름 이외에는 죄악에서 구원받 을 수 있는 이름이 없습니다. (행 4:12) "다른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셋째, 놀라운 표적과 기사가 이루어지는 이름입니다. (행 4:30)"손을 내밀어 병을 낫게 하옵시고 표적과 기사가 거룩한 종 예수의 이름으로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하 더라"

인도네시아에서 몇 명의 청년들이 숲 속 깊은 곳의 마을로 전 도를 하러 갔읍니다. 그때 그 마을에는 아주 어수선한 분위기의 큰 모임이 있는 중이었는데 가까이서 살펴보니 그 마을의 중요 한 사람이 죽어서 곡을 하느라고 시끄러웠으며, 주위의 여러 마 을에서 장례식에 참여하기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었던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장례식을 인도하는 사람을 중심으로 모여 있었기 때문에 전도를 하러 간 청년들은 이와 같은 분위기 에서는 도무지 전도할 수 없겠다고 판단해서 큰 일이라고 생각 했읍니다. 마귀가 그들에게 전도를 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것 이라고 생각해서 그들은 강한 믿음으로 시체 앞으로 가서 "예수 의 이름으로 일어나라"고 명했는데 그 시체가 정말로 일어났읍 니다. 그래서 성령의 능력으로 죽은 자가 살아난 기적을 본 마 을 사람들이 모두 예수를 믿어서 얼마나 전도가 잘 되었는지 말 할 수 없읍니다. 또 그 마을뿐 아니라 주위의 여러 마을에도 그 소식이 알려져서 하나님의 능력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믿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도 이러한 능력이 일어나고 있읍니다. 하 나님께서 교회에 능력을 주고 싶어하십니다. 또 우리는 능력을 사용하기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실제로 아주 잘 부흥하 고 발전하는 교회를 보면 대부분 하나님의 능력이 많이 나타난 교회임을 알 수 있읍니다.

 넷째, 예수 이름은 기도 응답의 보증이 되는 이름입니다. (요14:13)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 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세계 2차대전 때에 불란서가 나치스 군대에게 패해 버리자 영국에 서 도와 주려고 건너갔던 29만 대군이 자기들만으로 불가능한지라 영국으로 되돌아 가기 위해서 도버해협으로 도망하기에 이르렀다.

히틀러는 도망하는 영국군들을 아주 전멸시켜 버릴 것을 명령하고는 태연히 있었다. 그 때에 영국왕 조오지 5세는 온 영국에 "어떻게 하든지 영국 군대를 건져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하자"고 '기도의 날' 을 선포하고 전국민이 그날 기도를 했다.

이상한 기적이 일어났다.

그날 독일군 편에는 큰 폭풍우가 일어서 비행기 한 대도 뜰 수가 없었고 너무 비가 많이와서 탱크 한 대도 움직일 수가 없었다고 한다. 그런가하면 영국군 편에는 그 도버해협이 어떻게 잔잔하고 고요한지 거울같이 맑아서 수 많은 배가 29만의 영국 군대를 무사히 영국까지 옮기게 되었다. 그 이후에 영국군대를 비롯해서 온 영국 국민이 하나님 앞에 감사의 기도를 드림으로 큰 힘을 얻게 되었다.

 은과 금과 같은 것으로는 도무지 해결 할 수 없는 것을 예수 이름으로 해결합니다

3.예수 이름은 진정한 필요를 채워주시는 이름입니다.

 앉은뱅이는 자신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을 잊어버리고 살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성전 미문에 앉아 구걸하는 것을 자신의 운명으로 받아들이며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동전 몇푼이 가장 자신에게 절실하게 필요한 것으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정작 이 앉은뱅이에게 필요한 것은 그 몇푼의 동전이 아니었습니다. 그에 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란 마음껫 뛰고 다니며 일하여 자립하여 살아가는 것이었 습니다. 모르는 것이 아니었습니다만, 희망이 없어 그렇게 체념한 채 하루하루 살아 가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이름은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은 어떠한 문제도 다 해결할 수 있는 이름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그 앉은뱅이는 체념과 절망의 구렁텅이에서 건짐을 받았스빈다. 일어나 생전 처음으 로 걸어보고 기뻐 뛰며 하나님을 찬양하였습니다. 할렐루야!! 예수 이름은 병든 육체를 고칩니다.

예수 이름은 병든 영혼을 고칩니다.

예수 이름은 절망과 좌절에 빠진 사람들에게 희망과 소망을 줍니다.

 <결론>

오늘날도 교회를 통하여 교회 주의 종들을 통하여 기적과 치료와 표적이 나타납니 다. 이것은 그 사람이 위대해서가 아니라, 예수 이름이 위대하기 때문입니다.

그 어떤 이름보다도 존귀한 예수 이름을 위하여 한 평생의 삶을 살게 되시기를 주 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