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그리스도의 피 (엡 01:7)

첨부 1


구속의 교리가 없는 복음은 참 복음이 아닙니다. 구속의 교리가 없는 기독 교는 마귀의 대용물 밖에 되지 못합니다.

사탄의 가장 큰 원수는 바로 그리스도의 피입니다.

사탄은 선행으로 구원받는다고 하며, 개혁에 의해 구원받는다고 하며, 최 서을 다하면 구원받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영원히 잘못된 것입니다.

구원의 유일한 방법은 그리스도의 피를 통하는 길 뿐입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이 교리를 회피하고 있으며, 그리스도의 생애와 그 의 가르침과 그의 인격만을 확대해서 설교하고, 십자가에 못박혀 대속의 죽 음을 죽으신 그리스도를 전파하지 않고 있습니다.

황금율을 가르치라고 가르치며, 우리 생활의 모범으로만 가르칩니다. 그러 나 이것은 크게 잘못된 것입니다.

 구원은 오직 그리스도의 피에 의해서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만일 그리스 도의 피가 없었다면, 우리는 모두 잃어버린 자요, 하나님도 없고 소망도 없 는 자들입니다.

하늘 영광을 버리고 이 땅에 오셔서 죄없는 피를 다 쏟아서 우리 죄를 대 속하시고 영생을 얻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해야 됩니다.

 I.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피 흘리심의 필요성과 중요성

1. 예수의 죽으심은 신약성경에 175번 이상 언급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성경은 예수의 죽으심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특히 4복음에 더 많 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만약 성경에서 주의 흘리신 피에 관한 구절을 제하여 버린다면, 성경은 심 장이 없고 구원의 능력이 없는 것이 되고 말 것입니다.

 2. 주님은 죽음의 특별한 목적을 위해 인간이 되셨습니다.

히브리서 2장 14절에 '자녀들은 혈육에 함께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한 모 양으로 혈육에 함께 속하심은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없이하시며'라고 했는데, 쉽게 말하면 예수님은 우리 대신 죽기 위 해서 오셨다는 말씀입니다.

 죽기 위해 탄생하셨습니다. 그의 죽음은 우연한 사건이 아니라, 그것이 궁 극적인 목적입니다.

 3. 그의 죽으심은 천국에서 알았던 사건입니다.

어느날 예수께서 몇몇 제자들을 데리고 산꼭대기에 올라가셔서 그들이 보 는 앞에서 변형되셨는데, 천지에 어떤 빛보다도 더 빛나는 모습으로 변했습 니다.

제자들은 압도되어 두려움 가운데 얼굴을 땅에 대었습니다. 그 영광은 인 간의 어떤 것보다도 위대했습니다. 그러더니 모세와 엘리야가 나타나 예수 님의 양편에 서셨습니다. 그들은 회의를 갖기 위해 하나님께로부터 보냄을 받은 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이 무엇에 대해 말했을까요 그리스도의 기적에 대해 말했을까요 그 의 생활에 대해 말했을까요 다 아닙니다. 그들은 예루살렘에서 죽으실 죽 음에 대해 말했던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 아들의 죽음에 관해 이야기하기 위해 보냄을 받았다면 대속 (Atonement)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 수 있습니다.

 4. 그의 죽음은 천국찬양의 중심제목입니다.

천국에서는 "내 주를 가까이.."도 안부를 것입니다. 이미 주님과 함께 살 기 때문입니다.

"주와 함께 길 가는 것.." 이것도 안 부를 것입니다. 이미 주와 함께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 닮기 원합니다.."를 부르겠습니까이미 주와 같아진 때이므로 그런 찬송도 필요없습니다.

그럼 무슨 찬송을 부를까요 요한계시록 5장 12절에 보면, 천상에 구원받 은 성도들이 주임을 당하신 어린양 예수님을 찬양하는 노래가 기록되어 있 습니다. "죽임을 당하신 어린양이 능력과 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도다"라고 노래함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천국찬송의 대주제는 그리스도의 피흘려 대속의 죽음을 죽으 신 그 사건입니다. 피를 통한 구속의 사건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

 II. 예수의 피흘러 죽으신 목적이 무엇인가

1. 예수의 죽음은 우리 죄를 위한 대리(Vicarious)의 죽음입니다.

사전에 "대리의 고난"(Vicarious suffering)이란 "다른 사람 대신에 고난 을 받느 나것"(suffering in the place of another)을 의미한다고 되어있습 니다.

예수님은 죄가 없는 완전한 분이신데, 불의하고 죄가 많아 죽어야 마땅한 사람들을 대신하여 죽으신 것이빈다.

이사야 53장5절에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 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 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고 했습니다.

베드로전서 3장 18절에 '그리스도께서도 한 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 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 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못난 인간들도 사랑하는 자식이 고통을 당하거나 죽을 위험 처할 때, 대신 고통을 당하고 대신 죽고자 하는 생각을 하지 않습니까 예수님은 우리 죄를 위하여 우리 대신 (In the Place of)죽으신 것입니다.

 2. 예수님은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Ransom)로 죽으신 것입니다.

마태보음 20장 28절에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함이니라"고 주께서 친 히 말씀하셨습니다.

 대속물의 뜻이 무엇입니까 한 부자집 아들이 괴한들에게 유괴되서 많은 몸값을 지불하라고 합니다. 그때에 아들을 살리기 위해 지불하는 몸값이 바 로 "대속물"입니다. 즉 "값을 지불하고 사 내온다"는 뜻입니다.

죄는 권세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죄에서 구속하고 육법의 권세에서 해방시켜 주시기 위해서 죽으신 것입니다.

그 부자는 사랑하는 아들 때문에 돈을 지불했지만, 예수님은 자기를 반역 하고 범죄한 자들을 위해 자신을 내어주신 것입니다.

 3. 예수님은 속건제물(Sin offering)로 죽으신 것입니다.

이사야 53장 10절에 "... 그 영혼을 속건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이란 말씀이 있습니다.

히브리서 9장에 보면 구약성경의 제물에 관한 말씀이 있습니다. 거기 보면 깨끗한 피를 죄를 위한 속죄제물(Atonement)로 드려진 것을 알수 있습니 다. 일년 일차씩 대제시장이 지송소에 들어가 백성들의 죄를 위하여 속죄의 피(Blood offering)를 드리곤 했습니다.

 히브리서 9장에 여러가지 제물들에 대해 말씀하시다가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나이다"(Without the shedding of blood there is no remission of sin) 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그의 피를 흘려주심으로 그의 이름으로 죄를 용서해 주 심을 알 수 있고, 이 속죄의 피가 없이는 죄사함받을 길이 없음을 알 수 있 습니다.

 4. 예수님은 화목제목(Propitiation)고 죽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죄 때문에 거룩한 진노(Holy wrath)를 갖고 계십니다. 죄인을 미 워하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상처를 주는 죄에 대해서 진노하시는 것입 니다.

 하나님은 죄를 지극히 미워하십니다.그런데 이 하나님의 진노를 어떻게 진 정(Appease)시킬 수가 있겠습니까 인간이 할 수 있을까요인간이 그 하나님의 진노를 무마시킬 수 있겠습니 까 못합니다. 그리스도께서 피를 흘려야만 했고,그 피가 하나님의 진노를 진정시킬 수가 있었던 것입니다.

 요한일서 4장10절에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 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Propitiatio n)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 하셨는데, 그 "화목제물"의 뜻은 "호의를 되찾다"(Render fa vourable)는 뜻입니다.

죄 때문에 하나님의 호의를 상실했었는데,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의 호의 를 다시 찾았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거룩하심이 죄를 가증히 여기게 했으 나, 죄인을 사랑하시므로 하나님의 진노가 죄인을 치시는 대신에 그리스도 께서 대리자(substiute)가 되어 그 진노를 받으시게 한 것입니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 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이사야 53장 6절)고 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성자이신 하나님의 몬으로 그 고통을 받으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죄에 대한 증오와 인간에 대한 사랑을 나타내시되 죄인을 벌주는 것으로 나타내시지 않고, 인간의 죄를 자기 자신에게 나타내신 것입니다.

이것은 공의 이상의 것이며, 은혜이며 놀라운 사랑이 되십니다.

 5. 예수님은 율법의 저주(Curse of law)로 부터 우리를 해방시키려고 죽으 셨습니다.

여러분 율법을 다 지켰다고 생각하십니까 십계명을 다 지켰다고 생각하십 니까 아닙니다. 우리는 다 죄인이라고 우리 마음이 우리를 정죄하고 있습 니다. 법을 어기면 그 불법에 대한 저주를 받게끔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비할데 없는 사랑으로 우리를 위해 저주를 받으신 것입니 다.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받은 자"라 한 말씀대로, 예수께서 십자가에 달리사 그 몸으로 우리가 받을 저주를 받으신 것입니다.6. 예수님은 유월절 양(Passover sacrifice)으로 죽으셨습니다.

 이것은 또 다른 형태의 진리입니다. 그리스도의 피가, 하나님의 진노가 지 나가게 하시고 구원받게 하신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5장7절에 "...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애굽 땅에서의 그 무서운 밤을 기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죽음의 천사가 온 땅을 두루 다니며 모든 집에서 초태생의 생명을 거두어 갈 때, 문설주에 양의 피를 바른 집에는 들어가지 않고 살려주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지나가게 하시고 구원하게 하시는 유일한 길은, 바로 하 나님으로 하여금 그 피를 보시게 하는 것밖에 없었습니다.

여러분의 영혼의 문설주에 그리스도의 피가 있습니까 그 피 아래 있는 자 는 영원히 안전합니다.

희생의 제물은 준비되어 있습니다만, 그 피 아래 들어가느냐 안 들어가느 냐 하는 것은 여러분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III. 그리스도의 속죄의 죽음과 결과.

 우리 예수님의 죽음의 영광스러운 목적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그 결과는 더욱 놀라운 것이빈다. 부분적으로나마 그것을 말해본다면,

1. 세상과의 화목(Propitiation)이 이루어졌습니다.

요한일서 2장 2절에 "저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 제목이니 우리만 위할 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를 위하심이라"고 했습니다.

이 말씀은 그리스도의 죽음이 하나님께서 세상을 긍휼히 여기시는 기초가 되었다는 말씀입니다. 어떤 사람이라도 불쌍히 여기실 수 있는 근거가 된 것입니다.

극악무도한 죄인이 나아올지라도 하나님은 구원의 길로 인도하실 준비가 되어있다는 말씀입니다. 어린 아이가 잘못했을 때 아버지는 그 형이 대신 벌을 받을 수 있게 합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위해 행하신 일의 모형입니다.

 2. 구속의 피를 통하여 죽음에서 부활을 얻게 되었습니다.

 고린도전서 15장 22절에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을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삶을 얻으리라"고 했는데, 15장 전체를 통하여 사도 바울은 그 리스도의 부활과 믿는 자의 부활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죽음의 저주가 아담을 통하여 왔는데 이것은 곧 육체적 고통을 의미합니 다.

그러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영원히 다시 살게 됩니다.

어떤 부활이 여러분의 것입니까 죽음에서 생명으로 다시 사느냐 못 사느 냐 하는 것은 부활을 주신 그리스도께 대한 태도에 달려있습니다.

 3. 모든 신자는 그리스도의 구속의 죽음을 통하여 죄 용서함을 받습니다.

에베소서 1장 7절에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헤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사함을 받았으니'라고 말씀하신 대로 우리의 죄사함을 확실하지만, 그것은 우리의 믿음으로 내 것이 됩니다.

한 여인이 주어가고 있을 때 목사님이 찾아가서 "자매님, 하나님과의 화평 은 만들어 놓았습니까"하니까 "아니요"라고 했습니다.

"잘못 알아 들으신 모양인데,당신은 지금 죽음을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하나님을 대면하여 모든 생활을 결산하게 됩니다." 그랬더니 그 여자는 "그럼요 그러나 저는 염려하지 않습니다. 저는 제가 하나님과의 화평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스도께서 1900여년 전에 이 미 갈보리 산에서 화평을 이루셨기 때문에 저는 그 안에서 편해 쉬면 됩니 다"라고 했습니다.

그 여자의 말이 옳았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심으로 우리는 그가 만든 화평에 거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의 사역은 완전하므로 더할 필요도 없고 뺄 필요도 없습니다. "그의 피 로 화평을 가졌습니다"

4.그를 믿는 자는 의롭다함을 얻습니다.

 로마서 5장9절에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하심을 얻었 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고 말씀했습 니다.

칭의(Justification) 는 죄의 용서보다 더 귀한 은혜입니다.

죄사함은 단순히 죄를 없이하는 것이지만, 칭의는 우리가 죄를 전혀 짓지 않은 사람과 같이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의가 우리를 의롭게 만들어 주시는 것입니다.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으므로, 우리가 그를 영접하면 그의 의가 우리를 온 전히 의롭게 만들어 주시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죄인들이지만 천국에서는 흠도 없는 자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것 이 얼마나 놀라운 뉴스입니까

5. 그의 죽으심 때문에 믿는 자들이 하나님이 계신 곳에 담대히 들어갈 수 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존전에 들어갈 수 없는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으실 때, 지송소의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로 찢어졌습니다. 그후 부터 우리는 그의 피로 말미암아, 하나님 앞에 직접 들어갈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우리 죄를 생각할때,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생각할 때, 하나님께 나아가기 를 주저하게 됩니다. 그러나 주님이 흘리신 보혈 때문에, 그에게 담대히 나 아가 "아바 아버지"라고 부르짖을 수가 있습니다.

그의 피로 말미암아 우리 마음을 그 앞에 쏟아 놓을 수가 있습니다.6.모든 신자는 그와 함께 영원히 살게 됩니다.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 우리는 들림받아 영원히 그와 함께 살게 됩니다.

그의 죽으심이 아니었다면 우리는 전혀 소망이 없었습니다.

여러분과 저는 다 범죄했습니다. 우리의 죄는 우리를 지옥으로 보내게 되 었는데, 독생자 예수님의 피로 우리 죄를 모두 씻어주시고, 영원한 천국으 로 들어가게 해 주십니다.

 나의 죄를 씻기는 예수의 피밖에 없네 다시 성케하기도 예수의 피밖에 없네 예수의 흘린 피 날 희게 하오니 귀하고 귀하다 예수의 피밖에 없네.

예수님의 피가 당신에게 어떤 의미를 갖고 있습니까 그의 피 아래 거하십 니까 그렇지 않으면 그 보혈이 마지막 날 아무도 도움이 못됩니다.

지금이라도 주님께 나오면, 모든 죄를 다 씻어 주시고 영생의 소망을 주십 니다.

크리스챤들은 세상에서 많은 환난과 고통을 당하지만, 예수님 때문에 얻은 소망은 빼앗아가지 못합니다.

 한 병사가 전장에서 죽어가고 있을 때, 군목님이 그에게 다가가서 "젊은 이, 내가 무엇을 도와줄 수 있을까" 했더니 떨리는 손을 포켓에 넣더니 어 머니 사진을 꺼내주면서 '이것은 제 어머니의 사진입니다"라고 말하더니, 이 사진 뒤에 주소가 있습니다. 제 어머니에게 편지를 쓰셔서, 제가 죽으면 서 나를 위해 죽으신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의지하고 평안히 천국으로 갔다 고 말해주십시요"하고 숨을 거두었습니다.

 성도 여러분, 예수님의 대속의 죽음 그의 피가 참으로 여러분의 것이 되기 를 축원합니다.

할렐루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