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약혼식 예배설교 (엡 02:1-13)

첨부 1


하나님앞에서 복을 받은 두 젊은이의 약혼식 예배를 드리겠 습니다.

묵도/이제 고요히 머리 숙여서 눈을 감으시고 묵도합시다.

"구원은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 (시3:8) 기원/ 사랑하시는 하나님아버지,오늘까지 정남석군과 송호임양을 은 혜안에서 몸도 마음도 지식도 믿음도 잘 키워주시고 오늘 약 혼하는 축복을 이 자리에서 주시오니 감사합니다.

이 모임이 하나님께 영광이 되고 두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축 복이 되어지며,양가에는 놀라운 기쁨이 되며,축하하며 참석 한 분들에게도 은혜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아멘-찬송/28장 성경봉독/엡2:11-13 설교/ 동물들이 약속하는 것을 보신 일이 있습니까 약속은 오직 인 간들만이 할 수가 있습니다. 동물적 수준에서는 약속이라는 것이 있을 수가 없습니다.

어쩌면 인간세계는 다 약속으로 가득차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날 약속,장래를 위한 약속,,,법도 하나의 약속입니다.

대통령이 되기 위해서도 약속을 잘 해야 합니다. 이것을 우리는 공 약이라고 합니다.

 약속의 근저에는 반드시 신뢰와 믿음이 있어야 됩니다. 믿음이 없이 는 절대로 약속이 될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도 인간과 언약을 맺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구약이라는 것이 옛 약속이라는 뜻입니다. 신약은 새로운 약속입니 다.

믿으면 구원하겠다는 것이 하나님의 약속입니다.그래서 하나님은 언약을 통해서 자신의 백성을 모으시는 것입니다.

 오늘 약혼은 결혼을 위한 두 사람의 신성하고 아름다운 약속입니다.

두 사람과의 약속이요, 다른 사람들앞에서 약속이요, 더 나아가서는 하나님앞에서의 약속인 것입니다.

 저는 오늘 이 약속의 의미를 우리와 하나님과의 언약관계를 통하여 살펴보려고 합니다.

 1.오늘 혼인예식은 서로가 서로에게 이제 속하여 있음을 약속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너희가 내백성이 되고 내가 너희 하나님이 된다는 약속입니다.

그런 것처럼 두 사람은 이제부터 서로에게 사랑으로 속했다는 사실 입니다. 이제는 내몸을 내 마음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결혼의 날까 지 아름답게 보존하면서 서로에게 속한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며 살 아가는 것입니다.

 2.서로를 유익되게 하는 약속인 것입니다.

약속을 통하여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원을 주십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을 살아갑니다.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 약혼을 통하여 두 사람은 더욱 상대를 빛나게 해야 합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기쁨을 주고,서로가 서로의 재능을 더욱 드러내게 해 주며,서로가 마음의 평안과 확신을 가지고 삶에 놀라운 진보를 가져오는 관계가 되어져야 합니다.

 3.변치않는 약속이 되어야 합니다.

주님은 한 번 약속한 자기 백성을 결코 버리지 않으십니다.

내 손에서 너희를 빼앗을 자가 없다고 했습니다. 한 번 약속한 것은 어떠한 어려운 환경이 온다고 해도 변해서는 않됩니다.

(예) 시인 단테는 인간의 죄중에 가장 큰 죄를 배신의 죄라고 생각 했습니다. '신곡'에 보면 지옥에서 배신의 죄를 지은 자들이 가장 큰 벌을 받고 있습니다.

약속은 반드시 지켜져야 합니다.

 4.약속의 중간에 항상 예수그리스도가 계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합 니다.

하나님과 인간의 약속가운데 항상 우리 예수그리스도의 중보적 사역 이 있습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하나님과 우리 사이를 화목하게 하 시고 하나되게 하십니다.

두 분 사이의 중보도 오직 예수님이고 그를 더욱 믿는 믿음으로 약 속하며 하나가 되어가야 합니다.

돈으로 하나가 되면 돈이 없을 때,깨어져 버립니다.

서로의 인간적인 매력정도로 약속하면 그 매력이 없어질 때 깨어져 버리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믿음이요,신앙인 것입니다.

(예)삼각관계

이 언약에 하나님의 놀라운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빕니다.

 서약/다음은 서약을 시키겠습니다.

먼저,양가 부모님께 묻겠습니다. 먼저 정남석군의 아버님,어머님께 묻습니다.

오늘 정남석군과 송호임양이 약혼하는 일은 하나님이 정하신 뜻인 줄로 믿고 기쁘신 마음으로 허락하십니까 정호임양의 대린되시는 우리 집사님께 묻겠습니다. 오늘 호임양이 정남석군과 약혼하는 일은 하나님의 거룩하신 섭리인 줄로 믿고 기 쁜 마음으로 허락하십니까 (본인들은 일어서시기 바랍니다.) 정남석군! 그대가 송호임양과 약혼을 하고 앞으로 결혼까지 하며 일생을 동반 하기로 엄숙히 서약하는가 송호임양! 그대가 정남석군과 약혼을 하고 앞으로 결혼을 하며 일생동안 동반 하는 삶을 살기로 엄숙히 서약하는가 다시 한 번 묻겠습니다.

정남석군! 그대는 송호임양과 약혼하는 이 시간부터 하나님을 섬기는 성도의 신분을 깨끗하게 지키면서 결혼할 일을 위하여 여러가지로 정성을 기울여 준비하겠는가 송호임양! 그대도 마찬가지로 이 약혼하는 기간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섬기는 신자의 신앙생활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면서 결혼할 날을 위하여 기도하면서 정성을 기울여 준비하겠는가

설물교환/ 약혼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그대로 뜯지 않고 교환하겠 습니다.

서로 마주보고 인사하세요.

 축복기도/ 두 사람에게 하나님과 사람앞에서 약혼할 수 있는 복을 주신것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이들을 키워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드리며,두 사람 이 계속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가문을 빛내고,장래에도 복을 허 락해 주시기를 원합니다.

그들의 생이 더욱 빛나게 하여 주옵소서

공포/ 나는 천지의 주재이신 하나님의 사자의 위치에 엄숙히 서서 정남석군과 송호임양의 약혼이 성립된 것을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공포하노라. 아멘 찬송/23장

축도/잠4:20-22) 내 아들아 내 말에 주의하며 나의 이르는 것에 네 귀를 기울이라 그것을 네 눈에서 떠나게 말며 네 마음 속에 지키라 그것은 얻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 온 육체의 건강이 됨이니라

선물공개/ 가족소개/ 케익자르기/불은 어머니가 부치고,약혼자들이 끈다.

신랑신부가 위로 잡고 자른다.

식사기도/ 축하순서/ 페회기도/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