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믿음을 측량하자 (겔 47:1-5)

첨부 1


1. 에스겔이 본 환상 1)에스겔은 유대인의 제사장이요 선지자로서 바벧론 포로기간 중에 활동했다.

2)환상중에 천사가 나타나 에스겔을 데리고 성전 문턱을 보여 주었다 3)성전 문턱에서 생수가 흘러나와 동으로 흐르다가 전 우편제단 남편으로 흐르 는 것을 보았다.

4)천사의 인도를 따라가 보니 그물이 흘러 큰 강수가 되었다.

5)천사가 줄을 잡고 일천척을 잰 다음 에스겔을 건너가게 하니 물이발목에찼다.

6)다시 일천 척을 측량하고 물을 건너가게 하니 물이 무릎에 올랐다.

7)다시 일천 척을 측량하고 물을 거너가게 하니 물이 허리에 올랐다.

8)다시 일천 척을 측량하고 물을 건너가게 하니 헤엄칠 물이요 사람이 능히 건 너지 못할 물이었다.

9)그후 강가로 돌아가 보니 강 좌우편에 나무가 심히 많고 물고기들이 번성하고 각종 먹을 실과 나무가 있고 그 잎사귀는 약재료가 된 신비한 세계를 보았다.

10)이 환상은 오늘날 성도들에게 성령을 부어주실 내용이다. 생수는 성령이다.

 2. 생수가 흘러 나오는 곳 1)생수의 출처는 성전 문지방 밑이다. 성전은 하나님이 계신 곳이요 문지방은 하나님께서 출입하시는 곳이다. 문지방은 예수님께서 어린양의 피를 흘리신 곳이다.

2)성령께서는 하나님의 전인 교회를 통하여 역사하신다. 성도들이 모인 곳에 역 사하신다. 주님의 이름으로 모인 그 곳에 성령께서 충만케 임재하신다.

3)"또 저가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양의 보 좌로 부터 나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계22:1) 이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죄사함을 받은 사람들에게 성령의 생수가 넘쳐 흐른다는 것이다.

4)성령의 생수는 그 근원이 분명하다. 물의 근원을 파야 물을 얻을 수 있다.

성령은 교회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거룩한 영이다.

5)교회를 사랑하고 교회를 사모하고 교회를 위하여 충성하는 자들에게 주시는 성령의 선물을 더하여 줄것이다.

 3. 생수가 흐르는 방향 1)성령은 제단에서, 우편으로, 남편으로 일정한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

2)제단은 희생의 제물이 있는 곳이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담당하신 갈보리 의 제단에서 성령의 생수가 흐른다. 즉 죄를 회개하는 심령, 상한 심령위에 성령의 역사가 함께하신다.

3)주의 제단을 가가이 하라. 회개하기를 힘쓰라. 주의 제단에 제물을 드려라.

제물 없는 제사는 제사가 아니다. 주님의 십자가 보혈의 은혜를 감사하는 예 물을 드리라. 드리는 자에게 성령의 은혜가 넘칠 것이다.

4)성령의 생수는 우편으로 흐른다. 오른 편은 의로운 편이요 믿음의 길이요 은 혜의 길이요 구원의 길이요 하나님의 편이다. 십자가 오른편의 강도는 구원을 받았으나 왼편의 강도는 멸망했다. 아벧의 제사는 열납되었으나 가인의 제사 는 거절되었다. 교만은 왼쪽이요 겸손은 오른쪽이다. 양은 오른쪽이요 염소는 왼쪽이다.

5)성령의 생수는 남쪽으로 흐른다. 남쪽은 낮은 곳이다. 물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른다. 낮은 곳은 겸손한 자리이다. 봉사의 자리이다. 충성의 자리이 다. 성령의 생수는 교만한 자는 피해가고 겸손한 자에게 충만히 임하신다 6)스스로 높은 곳에 설려는 자는 성령을 받지 못한다. 항상 겸손한 자가 되자.

 4. 물이 발목에 오르고 1)천사가 줄을 가지고 일천천씩 4번 즉 4천척을 측량하였다.

2)줄은 자, 척도를 가르키는 것으로 구약의 카도쉬(거룩),신약의 캐논(자)고 같 은 뜻이다. 즉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신앙의 행위와 척도라는 것이다.

3)일천척씩 재어보는 것은 상세하게 재어 보는 것이다.

4)물이 발목에 오르고-발목은 교회에 왔다 갔다하는 정도의 은혜를 받은 사람 을 상징하고 있다. 성전 문지방만 밟고 다니는 낮고 옅은 은혜를 받은 신자를 가르킨다. 예수 믿고 신앙생활을 한다고 하지만 심령의 변화, 생활의 변화가 없는 사람이다. 여기에는 성장이 없고 열매가 없다. "깊은 곳으로 가라" 5)신앙은 자라야 하고 생활은 변화되어야 한다. 그리고 열매 맺어야 한다. 축복 을 받아야 하고 형통해야 한다.6. 물이 무릎에 오르고 1)교회에 왔다 갔다 하는 수준에서 간구의 영을 받고 기도의 용사로 변화된 것 을 말한다. "네 입을 크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시81:10)는 말씀을 믿고 기도 하는 단계로 성장하자.

2)기독교의 역사의 기도의 역사요 성도의 능력은 기도의 능력이요 기적을 일으 키고 변화의 삶을 살 수 있는 것도 기도의 결과인 것이다.

 7. 물이 허리에 오르고 1)물이 허리에 찼다는 것은 능력을 받았다는 것이다. 허리는 능력을 상징한다.

허리에 힘이 없으면 온 몸을 지탱할 수가 없다.

2)과거에는 능력이 없어 죄;와 마귀와 세상을 이길 힘이 없었고 십자가를 질 힘 이 없었지만 믿음으로 살고 기도하며 살았더니 생수가 허리까지 차고 넘치는 능력있는 성도가 된 것이다.

3)진리의 허리띠를 띄자(엡6:14) 4)겸손의 허리띠를 띄자(벧전5:5) 5)권능의 허리띠를 띄자(시65:6) 6)수건으로 허리를 동이고 섬김의 허리띠를 띠자(요13:4)

8. 물이 창일하여 헤엄칠 물이더라 1)신앙생활의 완성이다. 찰삭거리는 얕은 물가에서 노는 것이 아니라 깊은 바 다에서 헤엄치며 노는 은혜의 단계로 나아가야 한다.

2)주님의 더 큰 은혜를 힘입고 살기 위하여 계속 깊은 곳으로 가자. 주님은 베 드로에게 깊은 곳으로 가서 그물을 던져라고 하셨다.

3)보다 더 깊은 곳으로 가서 축복의 그물을 던지자. 능력의 그물을 던지자.

4)이 강가에 생명과일이 풍성하고 온갖 열매가 주렁주렁하지 않은가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